남자에게는 벨트, 시계, 지갑으로 본인의 패션을 어필한다고 한다면 여자에게는 가방, 지갑, 벨트, 악세서리 등 다양한 장신구와 더불어 특히 구두,부츠,슈즈 등등. 정말 여자들에게는 행복한 고민에 빠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다양한 디자인의 구두와 더불어서 다양한 사이즈가 분포된 여성의 구두 힐. 로우 힐 부터 하이힐에 심지어는 저런게 존재하나 싶을 정도로 높은 힐의 구두까지 있다. 본인에게 맞는 구두 힐은 어떤 것이 있을까?



이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 5cm의 로우 힐 부터 시작하여 10,12cm의 하이힐. 그리고 20cm의 말도 안되는 길이에 신고도 넘어지기 좋은 발렛힐까지. 이렇게 힐의 길이는 다양하다. 


물론 이 길이의 기준은 가보시 등 앞굽이 없는 기준의 사이즈이며, 순수하게 뒷굽을 기준으로 했을때의 길이이다.



재미삼아 볼 수 있는 20cm의 발렛힐이다. 실제 신고 다닐 수는 없으며, 일부 패션쇼 등에서 볼 수 있는 힐의 길이이다. 실제 신고 다녀본 유럽의 디자이너 이야기로도 패션을 생각하다가 발목이 날아갈 수 도 있겠다는 공포감을 가졌다고.



각선미를 살려주고 내 패션에 기를 살려주는 이쁜 하이힐. 하지만 내 발과 뼈에는 커다란 고통을 준다는 것은 알고 있을까? 바로 이 모습이 힐을 신었을 때의 X-Ray 사진 모습이다. 


실제 의사들의 조언에 따르면 가급적 하이힐을 신는 것은 지양하도록 하는 것이 좋지만 신는다면 8센티 이내의 힐을 신는 것이 좋다고 한다. 


패션과 코디를 생각하고 각선미를 이쁘게 하는 것도 좋지만 무분별한 높은 힐은 발과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도록 하자.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