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식사로 서울 황학동 원할머니 보쌈 본점 * 서울 중구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반응형
728x170

어렸을때 족발이나 보쌈을 먹기란 정말 큰 돈을 쓰지 않는 이상 먹기 힘든 음식으로 인식이 컸는데 지금은 어느정도 주머니에 돈만 있으면 야식으로 뚝딱 해결하기 쉬운 음식이었음이 틀림없죠. 원할머니 보쌈 브랜드는 정말 고기 맛은 좋지만 양이 적기로는 유명해서 자주 가기 힘든 곳 이지만 오늘은 그런 곳에서 점심식사를 해결한 후기입니다.



점심식사로 한끼를 해결하기 위해 방문하였던 서울 중구 황학동에 위치한 원할머니 보쌈 본점. 일명 본가라고 불리는 곳인데 아무래도 본사이다 보니까 타 가맹점 대비해서는 조금 더 넓고 쾌적한 느낌같다는 느낌이 드실 꺼예요. 



생각했던 대로 넓었던 홀과 분위기. 원할머니 보쌈이라는 이미지에는 다르게 다소 세련되고 모던한 분위기가 연출되는 원할머니 보쌈 본점의 모습이예요. 하지마 그렇다고 음식이 맛있다는 법은 아니죠. 어디까지 내 입에 들어가고 내 눈으로 봐야 그게 진짜 내가 알 수 있는 맛이니까요.



메뉴판은 대략 요런 느낌인데 메인메뉴가 아무래도 보쌈과 족발이 메인으로 가다 보니까 첫페이지부터 보쌈과 족발의 세트 및 단품메뉴가 나오네요. 역시 예상했던대로 가격이 좀 쎈 편이죠. 비싸지만 그래도 점심은 해결해야 하기에 다른 페이지도 살포시 펼쳐 봅니다.



이쪽의 페이지가 바로 점심메뉴. 특이하게도 칼국수와 보쌈이 같이 나오는 메뉴만 있고 밥과 보쌈이 같이 나오는 메뉴는 없네요. 일부러 밥은 추가비용을 내고 시켜먹을 수 있게 해놨더라고요. 조금 이런 점에서는 실망감이 드는 대목이었답니다. 저희는 바지락,된장 보쌈 정식과 더불어서 삼겹깍둑찌개+비빔밥 2개를 시켰습니다.


우선적으로 나온 생야채비빔밥과 삼겹깍둑찌개. 특이하게도 매실고추장이 나오는 점이 좀 특이합니다.  찌개에는 김치가 아닌 깍두기와 더불어서 삼겹살이 들어간 점이 인상적이었지만 생야채비빔밥에 곁들이면 금방 소비되는 적은 양 입니다. 



바지락 칼국수 보쌈 정식은 찍지 않았으며, 된장칼국수 보쌈정식에 밥을 추가한 사진입니다. 역시나 적은 고기양과 칼국수는 기본은 하는 맛. 가격이 대체적으로 쎈편이어서 그런 느낌도 들고 점심도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느낀점은 삼겹깍둑찌개 비빔밥 은 그럭저럭 먹을만 했습니다. 하지만 칼국수 보쌈 정식은 칼국수를 필수적으로 시키게 만듬으로 밥을 선택원하는 사람의 선택권이 다소 없어진다는 점이 아쉽더라고요. 가격도 다소 아쉬웠고요. 대식가들이라면 다소 비추를 할 곳. 하지만 분위기나 깔끔함은 역시 본사다운 면모가 가득가득 했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