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7년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도쿄 인근 치바현에 위치한 대형 컨벤션센터인 마쿠하리 멧세에서 우리가 흔히 아는 만화인 원피스, 드래곤볼, 헌터x헌터 나루토, 블리치가 태동한 그 주간 잡지인 점프가 있다.

그러한 점프 만화책 출판사에서 매년 열리는 점프 페스티벌 (이하 점프 페스타)이 열렸었다. 

오늘은 그와 관련된 사진 리포트가 준비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사진이 많기 때문에 내용 보다는 사진위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많이 했다.



역시 소년점프의 간판격 만화인 원피스를 시작으로 드래곤볼이 그 옆을 자리 차지하고 있다. 

과거의 어린이가 드래곤볼을 보고 자라왔다면 지금은 그 과거의 어린이와 현재의 어린이들 모두 원피스를 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수준이니 말이다.



이렇게 다양한 이벤트 부스를 마련함으로써 지금의 점프가 있기까지의 역사가 담겨진 다양한 소개가 마련된 곳을 관람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점프에서 연재 힜거나 연재중인 모든 작가들의 축전들이 모두모두 모여 있다. 

심지어 이번에도 어김없이 휴재를 하고 계신 토가시 요시히로 작가도 축전을 내놓은 모습이 인상적이다, 일가시 토해라!!



작가들이 그린 축전과 더불어 원판화와 일러스트. 그리고 만화책에 들어가는 그림들까지 전시해놓은 모습이 펼쳐져 있다. (이 사진을 찍은 리포터가 촬영금지 사진도 허락을 받고 찍었다고 한다.)



맛쿠하리 멧세의 입구에는 이렇게 모든 캐릭터들이 집약되어 있는 점프 페스타 홍보물이 붙어 있다. 

이 곳 마쿠하리 메세에서는 점프 페스타 외에도 원더 페스티벌이 매년 2번씩 열리는 거대한 행사장이다.






중앙에는 이렇게 점프의 대표 만화 캐릭터와 더불어서 홍보물을 나눠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첫번째 캐릭터는 모르겠지만 두번째 캐릭터는 유희왕. 


필자인 미네스도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애니메이션을 많이 못 본게 한이 될 따름이다.



나루토는 졸렬마을에서 대인배 멘탈을 가지고서 결국 호카게까지 올라갔더니 또 멘탈을 산산조각 부서지게 만드는 본인의 어린시절 닮은 아들 놈의 새끼를 낳아두고 서 또 다른 스토리가 시작되게 된다. 예전에 원나블을 생각해본다면 원보블까지는 불가능은 하겠지만 보루토 자체도 나름 재밌는 요소가 많기에.


것보다 블리치의 위력은 예전 만큼은 못해도 아직까지 꾸준하게 인기가 있다는 것은 그래도 역시 명작은 명작이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요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는 하이큐와 죠죠의 기묘한 모험. 

특히나 하이큐의 경우는 우리나라에 들어온 애니메이트에서도 나름 주력 캐릭터 상품으로 동인녀들의 눈이 돌아가게 만드는 듯 하다.



도쿄구울도 한창 인기가 식지않고 새로운 시즌으로 다시 나타나서 뭇 매니아들에게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다. 

서브컬쳐라고는 하지만 애니메이션의 효과는 정말 대단하다고 밖에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이렇게 원피스, 나루토, 하이큐, 블리치, 드래곤볼, 테니스의 왕자, 유희왕 , 헌터x헌터 등등.. 다양한 명작들이 출시되어 좋은 작품들은 꼭 점프를 거쳐가는 편집장들의 갑질 아닌 갑질로 작가들을 괴롭히는(?) 점프의 점프 페스타 사진 리포트는 여기까지이다.


혹시라도 가볼 기회가 생기면 좋겠지만 2019년 점프 페스타의 날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하지만 장소는 그대로 마쿠하리 멧세로 정해질 것이며 통상 연말 혹은 내년 초에 열리기 때문에 이 점을 감안하여 여행 계획을 짠다면 좋을 듯 싶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지바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