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주변에 차모는거 직업으로 하는 지인이랑 이야기 나누다가  일부 몇몇 분들은 착한운전 마일리지에 대해서

모르시는 거 같아서 정말 좋은 정보다 싶어서 좀 알려드릴려고 한다.


자동차가 없어도 그냥 신청하는거다.



먼저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란  간단하게 1년간 무사고면 마일리지를 10점씩 주는제도이다.


1년간 무사고면 마일리지 10점 플러스. 2년간 무사고면 전년도 10점 더하기 이번년도 10점해서 20점 플러스!  이렇게 계속 해서 누적이 된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 제도는 신청자의 차량소유여부는 따지지 않지만 대신 면허증은 있어야 된다. 국민 면허증인 운전면허증은 누구든지 있을 것이라 예상한다.




이 마일리지는 어디다가 쓸 수 있는지를 보자면 이 제도의 가장 강점인게 마일리지로 벌점을 차감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들어 어떤 운전자가 운전을 하다가 안전 운전 위반관련 사항으로 벌점 40점을 먹었다고 한다면, 이때 벌점 40점은 바로 면허정지지만 운전자가 착한운전마일리지를 미리 가입해서 마일리지가 10점이 있었을 시 40점에서 10점을 까서 30점으로 면허 정지는 면할 수 있는 제도 라는 점이다. 


만약에 4년 무사고 였다면 40점을 까서 아예 없어진다고 할 수 있다.


아직 신청안한 분들은  지금이라도 당장 신청해 보도록 하자. 


신청가까운 경찰서인터넷(네이버, 다음에 이파인으로 검색)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다고해서 손해볼 건 없을 것이다. 돈이 드는게 아니니까 말이다.

특히 장롱면허이신 분들은 필히 신청하도록 하자.



하지만 그래도 주의해야 할 것은! 이거 믿고 마음대로 음주운전하고 사고내고 그러지 말자.


당신의 잠깐의 판단착오로 다른 가족의 행복한 삶을 파멸로 만들 수 있다는 점 명심하고 또 명심하도록 하자. 평생 운전대 앞에서 내릴 생각이 없다면 사고를 쳐도 된다. 


그게 아니면 음주운전 등 나쁜 짓은 하지 말자.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