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배경음악 저작권 걱정없이 쓸 수 있는 Youtube 오디오 라이브러리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반응형
728x170

어느 누구나 취미수익을 목적으로 유튜브를 이용하여 컨텐츠를 만들고 똘끼짓 혹은 정보 제공, 게임을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컨텐츠의 기준은 다양하기 때문에 뭐라 말하기 어렵지만 다양한 정보제공과 좋은 컨텐츠와 질 떨어지는 컨텐츠가 공존하는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그런 면에서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에게 구글은 엄청난 수익을 제공하지만 그 만큼 지켜야 할 것도 많고 규제도 많다. 당근과 채찍을 같이 제공해주는 케이스인데 


특히 엄격한 것은 저작권에 대한 잣대가 굉장히 엄하다. 


하지만 그냥 동영상만 덩그러니 찍기에는 우리는 밋밋하고 맛없는 영상이 된다는 것은 지당하게 알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창작 음악가도 겸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유튜브는 그러한 컨텐츠 제작에 한계를 느끼는 유저들을 위해서 구글은 음원을 제공해주고 있다.

그것은 바로 오디오 라이브러리이다.



유튜브 회원이라면 제한 없이 어느 누구나 이렇게 엄청난 양의 음원을 제공받고 마음껏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준다. 

그렇다고 음원의 퀄리티가 구리다? 그건 또 절대로 아니다.

좋은 퀄리티로 배경과 잘 어울리는 스토리 느낌의 음악들도 많다. 



이렇게 무료로 모든 영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있다.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아서 베가스나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를 이용해서 편안하게 편집이 가능하다. 

저작권의 걱정은 이걸로 안심해도 되며, 노란 딱지의 걱정은 붙들어 매도 좋다.

이외에 다양한 효과음도 있으니 확인해보도록 하자.



하지만 모두가 무료는 아니다. 간단한 조건을 제시하고서 이렇게 저작권자의 정보를 기재하는 조건으로 음원을 사용하게 하는 아티스트들도 있다.


어찌보면 이러한 음악들은 모두 다 재능 기부라는 명목으로 이뤄진듯 한데 이들의 재능을 정말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하면서 이용하였으면 좋겠다.


컨텐츠도 창작이다. 다양한 창작과 똘끼짓. 그리고 풍부한 정보로 최고의 유튜브 컨텐츠 크리에이터가 되도록 하자.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