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떠나기 위해 요즘에는 로밍을 하는 사람들의 수가 부쩍 늘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나 해외에서도 쓸 일이 자주 생기게 되는 스마트폰 특성상 최소한 지도, 음악, 메신저 등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작게나마 분명하게 필요한 장비임에는 분명하다.


보통 해외에서 스마트폰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방법이 3가지가 있을 것이다.

1. 통신사 로밍 (가격은 비싸지만 복잡한 절차 필요 無)

2. 현지 유심 구매 (국내 혹은 현지에서 구매. 유심 교체가 필요. 가격 중간)

3. 포켓 와이파이 대여 (공항에서 렌탈 후 반납. 가격 저렴함. )


이 날은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한 후기이다. 



포켓와이파이를 렌탈 방식으로 대여를 해주는 와이파이 도시락. 남자들한테는 목욕가방. 여성들에게는 왠 촌스런 메이컵 가방? 이런 소리가 나올법한 스타일의 가방 + 사용법 설명서 + 브로셔가 같이 제공되고, 헤비 쇼핑덕후 + 헤비스모커가 아닌 이상 필요없게 되는 담배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만화로 손쉽게 이용 하는 홍보 찌라시. 사실 뭐 이거 안봐도 잘 사용하는 사람들은 잘 사용하는데 그래도 쉽게 설명해줄려고 나름대로 열심히 궁리를 하는 듯 싶었다. 

웹툰 방식의 만화가 처음 보는 사람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한 듯 하다.




그리고 조금은 기술적인 내용이 함유찌라시. 설명서 라고  해야하겠군. 

주의사항과 여러가지 내용들이 적혀있으니까 비행기 안에서 읽고 사용법을 미리 숙지하는 방식이다. 

여행은 즐거움도 있지만 이렇게 공부도 해야 한다. 

사람은 끊임없이 배워야 한다. 배우기 싫으면 머리는 죽어가는거고 꿈도 죽어가는 것이다. 

여행은 그런 것이다. 여행이라는 꿈을 잃기는 싫지만 배우기 싫다? 그러면 여행은 포기하는 것이 정답이다.



그런 생각을 하기 싫은 분들도 이런 면세점 할인 쿠폰. 그리고 일본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라면 분명 필요하게 될 돈키호테 쿠폰! 그리고 담배를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서 면세 담배 할인쿠폰도 제공이 된다. 

그 외에 신라면세점, 공항철도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이렇게 각 국가별 변환 어댑터. 그리고 충전용 잭. 그리고 돼지코. 마지막으로 포켓 와이파이 장비 (화웨이 501HW) 가 제공이 된다. 

이 장비가 데이터를 와이파이 신호로 변환해주는 장비로써 현지에서 스마트폰과 가까이 두면 알아서 인터넷이 작동되는 방식이다.


3~4일 사용해보고 느낀점 및 장단점을 적어보도록 하겠다.

(이 사용 기준은 일본 현지 기준이다.)


1.  요금은 1일 최저가 2500원 ~ 최고가 4900원대로 데이터 제한이 있는 유심, 로밍 보다는 당연히 더욱 더 저렴하다.

2. 별도의 유심 교체 작업이 필요없으며, 와이파이 연결만으로 바로 실행이 가능하다.

3. 사용하는 통신사가 소프트뱅크(softbank)이기에 굉장히 통신품질이 안좋다. 

(개인적으로 일본에서는 NTT Docomo가 그냥 진리이다. 두 말할 필요가 없다.)

4. 배터리로 작동되는 기기 특성상 방전이 빨리 되며, 주기적으로 충전이 필요하다.

(기동성이 많이 떨어지며, 가방에 물건이 하나 더 늘어나는 것도 모자라서 충전까지 불편함을 가중.)


특히 기기 사용이 빈번했던 경험이 있는 포켓 와이파이로 당첨되는 경우, 배터리 방전이 급속적일 수 도 있기에 이러한 사항은 복불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와이파이 도시락. 개인적으로는 좀 불편했다. 하지만 확실한 장점은 몇 가지 있다.


1. 2명 이상 같은 여행코스로 가는 가족들은 이 기기 한대로 여러명이 모여서 사용 가능

(비용이 확실히 감소되는 효과를 가져온다.)

2. 작동 후 스마트폰 와이파이 작동만으로도 바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다.

3. 1명이 사용해도 정말 저렴하다. 이것보다 저렴한 건 현재로써는 없을 것이다.


가격 비교를 해보자면

국내 통신사 로밍(1일 기준 8,000원 ~ 15,000원대 -> 여행기간에 따라 달라짐)

현지 유심 (유심 1장당 기준 8,000원~ 30,000원대 추가 발생비용 無)

포켓 와이파이(1일 기준 2,500원~ 4,900원 -> 여행기간에 따라 달라짐)


본인의 입맛에 맞는 것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대여는 네이버던 어디던 검색한 후에 공항 혹은 항구에서 미리 수령해서 사용 후 공항이나 항구에서 반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었다. 


<직접 돈주고 서비스를 제공받아 사용한 후기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