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하면서 OK캐쉬백 포인트 적립? Ponta x OK캐쉬백 적립 방법 및 사용처 정리!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반응형
728x170

매번 뉴스에서는 방일 한국인의 수가 늘어난 만큼 일본 여행의 관심이 늘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어느 누구도 일본에서 까지 가서 쇼핑을 한 후에 포인트 적립을 하여서 그것도 그 포인트를 한국에서도 쓸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이 정보는 분명히 말하지만 포인트 적립을 통해서 조금이라도 부족한 교통비, 각종 할인 혜택 이용을 목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OK캐시백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절대 알려주지 않는 정보이다.

우리가 흔히 OK캐쉬백을 이용하면서 포인트가 일정 포인트 이상 올라가면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정책도 모르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을 것이다.

오늘은 내 블로그에서 일본 여행 정보를 얻어가는 분들을 위해서 조금이라도 소소한 포인트 적립을 생각해서 경제적인 일본 자유 여행이 되길 바라면서 정보를 올린다. 



일본의 채용 정보 업체의 최고봉이라고 불리우는 리크루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포인트 서비스폰타. Ponta라고 불린다.

하라는 채용정보는 하지 않고 (물론 채용정보 사이트 및 운영도 하고 있다.) 부동산, 월간잡지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업체인데 일본 내에서도 포인트 업계 상위권에 속하는 포인트 서비스 중 하나이다.


일본 여행을 다니면서 Lawson 로손 편의점을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그 편의점에서 사용 및 적립이 가능한 포인트 중 하니안 Ponta 폰타 포인트가 바로 그것이다.

그런데 왜 OK캐쉬백은 이러한 서비스를 어떻게든 알려주고 홍보하지 않고 왜 그대로 방치했는지 의문이지만 어찌됐건 여행하면서 이제 알아두면 한푼이라도 적립되어서 돌아오는 OK캐시백 & Ponta 폰타 포인트 적립을 위한 카드 발급 방법을 확인하도록 하자.



우선은 본인 스마트폰에 Ok cashbag 어플이 깔려있어야 한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느 스마트폰이던 공통적이다. 

이 앱을 설치해야 Ponta x OK 캐시백 이용이 가능하다.

여기까지 설치한 후에 OK 캐쉬백 어플 실행을 해보도록 하자.



그러하면 이것이 바로 Ok 캐쉬백의 메인화면이다.

우리는 이 OK 캐시백의 어플 화면 상단에서 바코드가 그려져 있는 부분이 있을 것이다.

그 곳을 터치해서 바코드가 뜨게끔 만들어준다.



그렇게 바코드를 띄우고 나면 그 다음이 정말 중요하다.

바로 바코드가 뜬 장면에서 바로 좌측으로 슬라이딩을 하면 바로 옆에는  Ponta & OK캐쉬백 카드라는 항목이 나온다.

이 항목에서 우리는 이제 Ponta포인트를 적립하여 OK캐쉬백으로 전환하여 일본 여행으로 소비한 돈을 포인트로 일부 받아와서 국내에서 OK캐쉬백 포인트로 전환하여 나름대로의 여행에서 소진한 경비 혹은 짤짤이를 조금이나마 보상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바코드 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나오는 바코드와 카드 번호이다. 정말 쉽지 아니한가?

이 카드 번호 그대로 본인이 사용하는 별도의 전자지갑 어플에 저장해서 바코드만 보여주면서 사용해도 된다.

번호 자체를 이용해서 바코드가 생성되는 타입이기 때문에 어느 Ponta 가맹점에서도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적립해서 국내에서 OK 캐쉬백으로 전환하는것이 더 이득이 될 수 있겠지만 말이다.



폰타 Ponta & OK 캐쉬백 포인트적립할 수 있는 곳은 대표적으로는 이렇게 되어 있다.

Lawson 편의점. 그리고 SEGA 게임장 , Takashimaya 타카시마야 백화점.

그외에도 KFC , 다이와 백화점, 라이프 마트, JR큐슈, JAL 일본항공 마일리지뱅크, 오오토야 식당이 그나마 우리나라의 한국인 관광객이 일본 여행에서 적립이 가능한 장소라고 생각이 든다. 

알아두면 유용한 포인트. 

일본 여행에서도 알뜰살뜰히 포인트 쌓아서 추억도 쌓고 포인트도 쌓아서 나름대로의 재테크 수단이라고 생각하도록 하자.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