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무료 효과음 사운드 이펙트 다운로드 사이트 소개 - 유튜브 및 vlog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반응형
728x170

요즘 유튜브나 혹은 각종 vlog 등 다양한 목적으로 효과음 sound effect 파일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난 점이 사실이다.

특히 단순히 밋밋한 영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배경음악사운드 이펙트를 첨가함으로써 영상을 보는 사람들에게 하여금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준다는 점은 백미가 아닐 수 없다.

오늘은 그러한 다양한 효과음을 찾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토로하는 분들을 위해서 몇군데의 효과음 , 사운드 이펙트를 전문적으로 활용하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한다. 

1. 효과음 연구소 - sound lab (일본 사이트)

저작권 및 사용 용도는 자유롭게 사용가능하며, 저작권에 저촉되지 않는 효과음들 위주이기 때문에 마음껏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일본어 관련 영상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있어서 일본어 대사다양한 액션음 등을 모아놓은 카테고리가 존재하기 때문에 다양한 재밌는 영상에 맛깔나는 효과음을 넣고 싶다면 활용해 볼만한 사운드 이펙트가 존재하니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https://soundeffect-lab.info/ 

 

効果音ラボ - 商用無料、報告不用の効果音素材をダウンロード

フリー素材ながら質を追求した、数百種の無料効果音をダウンロードできます。

soundeffect-lab.info

 

 

 

2. 브금저장소 - (한국사이트)

국내에서는 효과음 및 배경음을 다양하게 찾을 수 있는 사이트 중 하나이다.

특히 이 곳이 유명한 이유는 효과음도 그렇지만 다양한 상업 브금까지 존재하기 때문에 주로 영상 편집 용도보다는 다른 포털 커뮤니티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이 곳의 효과음 , 배경음악 들은 일부 저작권에 위반되는 파일이 존재할 수 있기 때문에 영상 편집때 판단을 잘 해야할 것이다.

그리고 주의할 점은 특정 정치 성향의 사이트 음악도 존재하기 때문에 그러한 음악에 불쾌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합필갤 관련 카테고리에만 접근을 안하면 된다.

 

https://bgmstore.net/

 

브금저장소 | 세상의 모든 브금! BGMSTORE

 

bgmstore.net

 

 

3.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마지막으로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이다.

유튜브는 주기적으로 영상 컨텐츠를 올리는 유저들의 저작권 위반여부를 모니터링 하면서 위반된 영상에 대해서는 주기적으로 제재를 가하고 있다.

그러한 제재를 피하면서도 본인만의 분위기 및 효과음을 넣고 싶다면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는 탁월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일부 저작권이 걸려있는 음악 및 사운드 이펙트도 존재하지만 그러한 파일들은 저작권 표시만 진행해주면 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유튜브가 제공하는 만큼 특히 브이로그 촬영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https://www.youtube.com/audiolibrary/music

 

YouTube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YouTube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현재 알려드린 이 세곳의 효과음 배경음악 전문 사이트에서 각종 사운드 이펙트를 첨가해서 영상 편집을 진행한다고 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물과 더불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것이라 생각이 든다.

점점 유튜브의 컨텐츠 시장은 레드오션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제는 소재 뿐만 아니라 영상의 편집도 탁월하게 진행해야 한다는 점도 중요한 만큼 많은 활용이 되길 기원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