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살아오면서 그냥 족보를 제외하고라도 조상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나의 혈족은 어디쪽일까 라는 궁금증을 자아하게 만드는 경우가 꼭 생기곤 하죠. 특히 몇년전부터 불어온 다문화의 바람과 더불어 혼혈계 대한민국 국적과 국제결혼으로 순수한 한국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종으로 변화의 바람이 불어 오는것도 이러한 생각을 꼭 한번 갖게 만드는 계기가 되곤 하죠.



특히나 우리나라 사람들은 우랄알타이계라는 이야기를 굉장히 많이하며, 간혹 몽골, 중국 한족계, 일본계 등등 다양한 민족들이 일부 성씨에 따라 섞여있다는 이야기를 곧잘 하곤 하는데요. 


최근 이러한 본인의 궁금증을 99불의 비용과 검사하는 기관에서 보내주는 시료키트에 본인의 시료를 담아서 보내주면 단 6주만에 결과값을 보내주는 업체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한국은 아니고 미국에서 말이죠.



위의 챠트는 유전자 검사에 들어가는 비용에 대한 수치성으로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가로축이 연도이며, 세로축은 비용입니다. 


불과 약 10년전만 해도 엄청난 금액의 비용을 지불하고 DNA 유전자 검사를 하던 시대는 점점 저물어갔으며, 현재 2017년의 오늘. 99불로 본인의 뿌리를 찾아낼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기술의 진화는 빠르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에 올려놓은 동영상은 DNA테스트로 본인이 생각했던 피의 뿌리는 어딘지 알 수 있는 결과를 보고 충격에 먹은 유저들의 모습입니다. 저기에 나오는 유진이라는 한국계 미국인은 본인이 100% 한국의 피가 흐를꺼라고 생각했는데 의외의 결과를 듣고 충격을 먹는 모습이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또한 저 검사를 시행하는 기관에서는 199불을 지불하면 본인의 조상 뿌리와 더불어서 유전병과 관련된 정보까지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물론 완벽히 정답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찌보면 흥미로울 수 있지 않나요? 검사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www.23andme.com/en-int/


(이 포스트는 홍보 목적이 아닌 순수 정보 제공목적이며, 어떠한 영리도 제공받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