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급적이면 담배를 끊는것은 정말 좋습니다. 또한 담배를 한번도 입에 안댄 분들이라면 무조건 담배를 입에 안대는 것이 제일 좋은 것중 하나랍니다. 저 미네스는 많은 량은 아니지만 약 3일에 한갑 정도는 피우는거 같아요. 얼추 계산해보니까요. 담배값도 올랐는데 이제는 담배도 끊어야 할 때가 된 듯한데 스트레스를 푼다는 말도 안되는 핑계가 현재에 이르를 정도로 담배를 피우고 있네요.


오늘은 제가 새로 산 담배의 필터에 뭔가 이상하다 싶을 정도로 그을음이 굉장히 많이 묻어 있는 모습을 보고 담배값도 오르면서 이미테이션이 들어온건 아닌가 아니면 제조공정상에서 이상한 성분을 섞은건 아닐까 라는 걱정이 들어서 담배회사에 클레임을 걸어서 담배를 교체받은 후기입니다.



뜯은직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담배의 브랜드는 B모사이며, D모 브랜드의 1미리 담배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멀쩡합니다.거기다가 저 경고그림까지 붙인 것을 보면 뭐 말할것도 없죠. 저 사진 보면서 담배를 끊어야겠다는 생각은 하는데 사람 마음이 엄청 간사한게 이제는 저런거를 봐도 무덤덤해지기 마련이죠. 그럼 대체 어느 부분에서 담배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일까요?



바로 필터의 부분입니다. 필터에 검은색 그을음이 굉장히 많이 들러붙어 있었으며, 솔직히 저 부분에서 입을 대기가 무서울 정도였답니다. 무슨 성분일지 모르겠지만 어찌됐건 몸에도 안좋은 담배라곤 하지만 입에 닿는 저게 뭔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이상한 성분을 입에 물고 싶지는 않을테니까요.



가까이서 찍은 모습입니다. 절대로 인위적으로 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사진을 찍어둔 것이었는데 우연하게도 이런때에 말도 안되는 블로그 소재로 쓰일줄은 상상에도 못했답니다. 참고로 저때 뒤의 몇개피 부분은 폈답니다.



케이스 어딘가에 분명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존재하는 것을 알게 됐고, 그에 따라서 전화를 하였습니다. 담배를 1대1로 바꿔준다고 합니다. 그럼 몇개 핀 부분도 있는데 그거까지 갯수 일일히 세서 주냐니까 한갑으로 준다고 합니다. 자기네 지정된 택배기사를 통해서 담배를 수거한 직후 분석후 1:1로 담배를 보내준다고 하니까 일단은 기다려 봅니다.



이렇게 해당 택배사가 운송장을 주고 담배를 수거해갑니다. 그래도 담배만 덩그러니 주기에는 민망하기에 못 사용하는 박스에 담배를 밀봉한 직후 보냅니다.



그리고 약 2주일 후 도착한 담배입니다. 똑같은 브랜드 똑같은 담배로 왔습니다. 솔직히 여기서 서과 한마디라도 있을 줄 알았는데 몸에도 안좋은 담배 피면서 엄청 깐깐하게 군다고 하지만 그냥 덩그러니 담배만 오더군요.


뭐 옛날에는 담배가 잘못되면 1보루를 보내준다는 루머가 있었으나 지금은 그딴거 없습니다. 담배로 헛짓거리 하는 분들에는 도움 안 될 정보입니다. 말그대로 몸에도 안 좋은 담배 제대로 된 권리 받고 교체받을 분들만 하실 일 입니다. 쓸때없이 더 보상받겠다고 헛짓거리 하실 분들은 의미 없어요.


어느 담배회사나 똑같겠지만 이제 B모사의 담배는 가급적 이용을 지양하려고 합니다. 아니. 가급적 끊는게 좋겠지만 끊기 직전까지는 B모사의 담배는 지양하는 것으로. 왜냐고요? 그렇게 비싼가격(물론 세금이 절반이상이겠지만)을 받아가면서 그렇게 큰 돈 벌면서 이러한 품질관리도 허술하다는건 제게 있어서 이미지가 이미 반이상 떠난 상태이니까요.


제일 중요한 점. 미성년자는 담배 피지도 구매도 마시고, 흡연자들은 금연합시다.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