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공유기 하나 없는 집들이 꼭 하나씩 있죠. 하지만 비싼 비용과 더불어서 굳이 엄청난 량의 연결도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간단하게 무선인터넷만 돼도 좋은 수준의 공유기가 필요했기에 에누리닷컴을 통하여 9900원에 택배비 별도라는 가격으로 IPTIME N3-i를 구매한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사이즈가 컴팩트하여 1인가구나 자취생에게 적합한 사이즈였습니다.



아이피타임 N3-i의 박스 모습입니다. 공유기의 크기와는 달리 굉장히 부풀려진 패키지 모습입니다. 유선 및 무선 공유가 다 되면서도 제일 작은 사이즈를 찾다 보니까 요러한 디자인의 공유기를 찾게 되는거 같더라고요.



간단한 사양은 이렇게 뒤에서도 볼 수있으나 요즘에는 왠만한 무선 및 유선을 다 지원하고 고속이면서도 체감상 속도가 엄청난 차이가 안나기에 신경을 안쓰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뜯으면 처음에는 이렇게 설명서가 나오죠. 보통은 잘 안읽게 되는 설명서. 하지만 초보자들이라면 꼭 한번씩 읽어야 사용 및 설치가 용이한 게 바로 설명서랍니다. 꼭 읽으신 뒤에 방법에 맞춰서 잘 하셔야 합니다.



내부입니다. 공유기 본체와 UDP 랜선. 그리고 변압기가 같이 들어있습니다. 그 이상의 어떠한 악세서리도 없이 군더더기 없는 부풀려진 과대표장... 이런거 좋지 않습니다. 하기야. 과자가 아니고 가전제품이기에 파손의 문제는 없죠.



정멀 간단합니다. 노란색의 라인 단자에 인터넷 메인 선과 연결을 하고 전원을 연결해주면 끝입니다. 혹시나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하고 연결을 하고 싶다면 옆의 주황색 단자에 추가로 제공된 랜선을 연결하시면 되겠습니다.



IPTIME N3-i 부터는 이렇게 PC를 작동시키지 않고도 공유기 세팅이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하도록 설계가 된 듯 싶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모든 OS에서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면 설치도우미가 나오더라고요.



바로 요렇게 검색하면 나옵니다. PC연결 없이 손쉽게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피타임이 나름대로 점유율을 높일려고 부단히 노력을 한 듯 싶어 보였습니다. 



이렇게 처음 설처를 하게 되면 본인이 세팅해야 할 공유기 이름이 뜨게 됩니다. 그 것을 터치 한 후에 설명서대로 잘 따라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기초적인 정보만 알고 있어도 되며, 네이버나 카카오에 검색해도 엄청난 결과가 나온답니다.



연결한 후의 모습입니다. 정말 자그마하고 별거 없이 군더더기 없어서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하기 용이한 디자인과 컴팩트함이 아주 좋았습니다.


1시간 사용한 느낌으로 보자면 아무래도 소형이고 대용량의 다운로드 및 업로드에는 적합하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영화를 구매해서 다운로드 받거나 할 때는 다소 속도가 하락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만 스마트폰 등 소용량의 데이터 전송이 이뤄지는 단말기의 경우는 다소 수월한 편이었습니다. 그도 그럴만한게 이 IPTIME N3-i의 메모리 용량은 16메가로 상당히 작습니다.


무선 안테나의 갯수도 중요하지만 내부에서 처리되는 메모리 용량도 중요하답니다. 다소 이 점은 아쉬우나 가격을 생각하면 납득할 수 밖에 없답니다.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한 어떠한 대가성도 없는 순수 리뷰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