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스마트폰도 많이 쏟아지는 만큼 단통법이 끝난 시점으로 다양하게 스마트폰을 바꾸는 방법도 다시 생기고 지원금도 많이 늘어나는 모양새다. 그만큼 기존의 스마트폰을 오래썼던 사람들은  되팔고 싶어도 워낙 구매하는 사람들도 없고 슬프게도 매입업자한테 가지고 가도 돈을 안주고 그냥 가져가겠다는 사람들도 은근 보이기 마련이다. 


그런 나쁜 업자들에게 주느니 다른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라면 방법일 수 있다. 정말 간단하게 사용하기 쉬운 CCTV , 웹캠 용도로 사용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1인 컨텐츠 시대인 만큼 아프리카 방송, 트위치, 유튜브 방송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좋은 정보가 될 수 있다.


바로 Droid Cam 이라는 어플과 프로그램이다. 


준비물은 단순하다. 남은 스마트폰, PC혹은 노트북, 와이파이 공유기. 이렇게 세개면 된다.

(안타깝지만 아이폰은 확인해보지 못했다.)



우선 해야할 일을 알려주겠다.



플레이스토어에서 Droid CAM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도록 하자. 이 정도는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은 어렵지 않고 쉽게 잘 할 수 있을것이다.



그 다음 다운로드 받은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디스플레이상에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하다. 와이파이 IP와 더불어서 포트 번호를 어딘가에 메모해서 적어두자.


그 다음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은 후에 설치를 하자.


http://www.dev47apps.com/



설치가 완료된 분들은 아래의 화면과 같이 모니터상에 띄워져야 정상이다. 확인해보자.




바로 잘 뜬다면 아까전에 받아적은 IP와 PORT 번호를 적어서 설정해주도록 하자. 그 다음에 START 버튼을 누르게 되면 카메라의 모습이 모니터상에 재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진은 본인 미네스가 실제로 실행해서 나오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은 모습이다. 실제로 아주 잘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왠만한 10만원짜리 웹캠보다 성능도 좋고 화면도 끊김없이 아주 잘 된다. 


특히나 아프리카나 트위치. 유튜브 방송을 시도해볼 사람들이라면 꼭 시도해볼만한 방법 중 하나이다. 돈들이면서 웹캠 구매하지 말고 일단 이 droidCAM으로 테스트를 해본 후에 캠을 사거나 이 스마트폰 어플로 촬영을 해도 된다.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