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묘미는 역시 음식이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여러 곳을 돌아다니다 보면 식당 고르는데 결정 장애가 생기기 마련이다. 그리고 음식 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마련이다. 오늘은 지난 일본 교토 여행에서 저녁식사로 다녀온 스파게티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인 스파게티 고에몬이라는 식당에 다녀온 후기를 남겨 보려고 한다.


스파게티 고에몬이라고 써있는 간판은 생각외로 참 심플하고 수수했다. 그렇다고 엄청 촌스러운 느낌이 드는 편은 아니다. 당시 방문 시각 오후 약 6시경. 당시 너무 지쳐있는 상태이기에 같이 따라간 선배 손에 이끌려서 가게 된 곳이다. 웨이팅도 길지 않았기에 선택을 했던 것으로 기억이 든다.


참 친절하다. 음식 사진뿐만 아니라 견본 모형이 전시된 이런 모습과 가격표까지 붙어있는 모습. 우리나라에서는 최근들어서 보기 드문 광경인데 아직도 일본에서는 이런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최소한 음식이 이렇게 똑같이 나오도록 노력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좋을 지 모르겠다.



-. 해석하기 편안했던 메뉴판


메뉴판의 일부 사진이다. 이외에도 메뉴판은 더 있으나 사진 관계상 올리지는 않았다. 하지만 굳이 글씨를 몰라도 그림만으로 대충 해석이 가능하다는 점은 일본어를 모르는 사람들도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다. 외국인 입장에서 들어가도 부담이 없는 메뉴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프앤 하프 메뉴 : 게살 새우 스파게티, 명란 연어 스파게티


1차로 주문한 선배의 하프앤 하프 메뉴. 사진에도 하프앤 하프 라고 느낌이 드는 메뉴가 따로 있다. 일본어를 모르는 사람들도 고르기 쉬울 것이다. 이쪽의 것은 내가 맛을 안봤기에 평가를 못하지만 선배의 이야기로는 맛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두 종류이다 보니까 다양한 맛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는 평이 지배적이었다.



-. 미네스의 선택 : 소 심줄 미트 소스 스파게티


두번째로 내 음식이 나오기 시작했으며, 내가 주문한 음식은 미트 토마토 소스 계열의 소 심줄 스파게티이다. 소 심줄이다 보니까 질길 줄 알았으나 흐믈흐믈 녹는 맛과 고루고루 소스가 면에 잘 베도록 볶은 느낌이 들었다.  일단 양도 적절하였으며 저렴한 가격에 비해 안정적인 맛이었다.  


총평 : 조금은 특이한 스파게티에 오리지날 일본 느낌으로 저렴하게 먹기에는 아주 좋았던 곳. 물론 스키야 등의 저렴한 식당에 비하면 싼 편은 아니다. 하지만 교토역에 위치하였으며, 한끼 해결하기에 적절한 곳 이었다.


가격 : 약 800~ 1500 JPY 대. 

주소지: 日本, 〒600-8216 京都府京都市下京区 烏丸塩小路下東塩小路902−516

(교토역 지하 PORTA 상가내 아케이드 식당가)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교토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