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 계정 동결 해결 및 예방 방법 - 알리페이 연동 및 여권 사진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반응형
728x170

지난번에는 타오바오를 이용하여

개인 구매대행 사업자 및 개인 해외 직구 유저들을

위한 꿀팁 정보로 쿠폰 할인 및 타오바오 할인 방법

등을 소개한 적이 있었다.

https://m-nes.tistory.com/1031

 

오늘은 그런 타오바오를 이용하던 도중

간혹 계정이 막혀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하는데 그런 케이스 및 해결 방법

등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알려드릴려고 한다.

이 내용을 실제 필자가 경험한 내용도

토대로 작성됨을 미리 알려드린다. 

 

타오바오를 이용하다보면 계정동결이 되는 경우가 간혹 발생한다.

보통 이유를 보자면 다음과 같다.

1. 중국내에서 계정 해킹에 따른 사유

2. 유동IP로의 접속에 따른 잦은 장소 변경에 따른 사유

3. 실적 채우기 혹은 할인을 목적으로 다양한 카드를 이용한 결제

4. 그 밖에 사용자 패턴 분석에 따른 부정적인 로그인 감지 등

참으로 다양한 사유로 결제할 때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들어가기전: 기본적으로 해야할 일

 

우선 기본적으로 첫 타오바오 구매를

하면서 계정 동결이 되는 경우 본인의 계정 상태가

이러함을 알 수 있다.

1. 신분증을 찍어서 인증하라고 하는데 불안해서.

2. 핸드폰번호 인증을 하라고 하는데 불안해서.

사실 모든 타오바오 계정은 최근

기본적으로 자국민들 상대로는 위와 같은

주민증을 사진으로 찍어서 요구하고 있으며,

아울러 본인의 폰 번호를 요구하는 것이 기본관례이다.

 

하지만 우리같은 외국인들은 보통 여권과 

우리나라에서 쓰는 국가코드 + 전화번호를 통해서

SMS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

 

하지만 엄연히 개인정보고 그 내용이 털린다는

각오를 할 수 없다면 누가 사용하겠냐 이럴 것이다.

 

사실 지금 모든 입점하는 타오바오를 이용하는 

대한민국 사업자들까지 모두 공통적으로 보유한 

딜레마 중 하나이다.

 

별수없다. 

구매자던 판매자던 개인정보 보호를

하리라고 믿는 수밖에 말이다. 

 

이 점을 각오하고 타오바오 사이트에서 구매를 하던

판매를 하던 본인이 판단하에 

행동을 해서 이용하는게 좋다.

 

개인정보보호를 하리라는 보장을

믿을 수 없다면 이용을 안하는것이

현실적인 답안이다.

 

1~4번의 경우에 따른 계정 동결시 해결 방법

 

 

 

보통 이렇게 해킹이 되어서 거래상 이상행동 감지가

발생할 시에는 이렇게 계정이 동결처리를 할 것이다.

그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면 된다.

(가급적 모바일 타오바오로 접속을 권장함.)

 

아울러 고객센터와 연락을 닿으면 

번역기를 이용하건 영어를 쓰건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 계정을 풀어달라고 하면

보통은 요구하는 사항이 여권사진과 

여권을 들고 같이 찍은 사진을 보내라고 할 것이다.

 

그러면 약 며칠정도 시간 소요가 발생하고

동결된 계정은 풀릴 것이다.

 

오히려 이쪽은 번역기라도 써서

쉽게 해결이 가능한 케이스이다. 

 

 

 

 

또 다른 케이스는 바로 유동IP 방식으로 인해서

잦은 다른 장소에서 접속을 하거나 혹은

VPN등을 이용해서 잦은 IP변동에 따른

동결처리가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 또한 고객센터와 상담을 받고

절차대로 진행해서 계정을 풀면 쉽게 해결된다.

 

가급적이면 타오바오 앱을 사용을 한다고 하면

본인 스마트폰 1대에서만 사용할 것.

(통신사IP라고 하지만 맥어드레스기반으로

어플에서 확인하기에 부정 접속으로 확인 안함)

 

PC에서 사용하는 사람들은 VPN이 연결 안된 

깨끗하게 다이렉트로 연결된(공유기가 아닌)

인터넷 환경에서의 접속을 추천한다.

 

중국은 십수억의 인구가 있고 그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해킹의 케이스가 발생하기에

조금이라도 수틀리는 변수가 발생하면

어떻게든 접속을 못하게끔 차단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다만 제일 골치아픈 케이스 중

두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한개는 바로 카드결제 실패이다.

특히 PC버전으로 접속해서 카드번호를 입력해도 결제실패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해서 카드번호를 입력해도 결제실패..

 

이 두개의 케이스는 바로 다양한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를 시도했기때문에 그 관련된 카드 사진과

여권사진을 전부 찍어서 고객센터로 접수를 해야 한다.

 

특히 카드사마다 실적채우기 압박

혹은 혜택 챙기기 때문에

카드를 돌려 쓰는 사람들의 경우가 이런 케이스가

간혹 발생하고 필자도 당했던 케이스인데

이 경우는 PC 타오바오에서는 해결이 불가능하다.

 

필자가 경험했던 내용이고 캡쳐본이 없어서

알려드리는데 한계가 있기에

글로 읽고 잘 파악하길 바란다.

 

무조건 모바일 타오바오로 접속을 한 뒤

카드 결제 실패의 내용이 뜨면 그때 고객센터

연락을 취하라는 내용이 나올 것이다.

PC버전으로 접속해서 알리왕왕으로 문의를 하면

그들은 그저 알리페이로 전화를 하거나

그 곳에서 해결하라고 얘기를 할 것이다. 

 

하지만 중국전화로 해도 중국어가 불가능한

사람들은 해결하는데 어려움이 따를 것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해서 고객센터 문의를 하면

특이하게도 바로 작성 양식과 더불어서 

사진을 찍어서 보내라는 내용이 나올 것이다.

(모바일 버전은 친절하게도 관련 내용

접속 방법까지 나온다.)

 

그 양식이 바로 본인의 인적사항과 

여권사진, 결제 시도한 카드의 사진.

 

바로 그 사진들을 찍어서 첨부한 뒤 작성을 하면

통상 48시간 이내로 해결이 될 것이다. 

 

단.. 보완요청을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모든 결제 시도한 카드의 사진을

찍어서 보내야 한다.

 

여담: 토스뱅크 카드의 경우에는 카드 증명서

카드 실물을 찍어서 보내면 된다. 

(증명서는 어플에서 다운로드 가능)

 

모든 액션과 조치는 모바일로 

해결하면 된다.

 

모바일 이외의 환경에서는

불가능 하다는 것을 명심하자..

 

 

사전에 타오바오 계정 동결을 미연에 방지하는 방법

 

타오바오 하나 만을 위해서

너무도 많은 것을 하기에는 시간이 

없다는 것이 우리 모두의 공통적인 것이다.

 

그렇다면 방법은 한가지이다.

타오바오 계정을 생성 한 뒤에

알리페이와 연동을 해서 계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방법외에는 답이 없다는 것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1. 플레이스토어에서 alipay를 설치 한뒤

여권 번호 및 핸드폰 인증

2.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한 타오바오 앱을

이용하여 여권번호와 카드 번호 인증

 

요 두가지중 한가지 방법으로

본인의 타오바오 계정과 알리페이 계정이

연동이 될 것이다. 

 

이렇게 해결하면 되며, 마지막으로 

계정 동결 및 폰번호 인증 모든 인증으로도 안된다면..?

방법은 없다... 핸드폰 번호를 하나를

더 만들어서 이용하는 방법...

 

사실 그래서 존재하는 것이 바로 알뜰폰 통신사를

이용하여 타오바오용 번호로 추가 생성하는 것.

그 방법을 이용하여 계정 생성을 다시 하고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사실 방법은 이렇게 알려드렸지만

예시 이미지가 없어서 설명이 부족한건 사실이다.

 

다만 필자도 계정이 동결되고 답답한

심경을 잘 알기에 글이라도 나마 

남겼으니 이걸로 나마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길 기원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