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이라는 지역이 숨어있는 맛집이 많기로는 유명하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잘 안가게 되는 지역이 인천이기에 여러 곳에서 입소문으로 유명했던 식당들이 있는데도 못갔었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그런 곳중 하나였던 인천 신포시장 근처에 위치한 양지 부대고기 의 후기입니다.



20년 전통이라는 간판과 더불어서 왠지 모르게 오랫동안 자리 잡고 있었다는 느낌이 드는 식당의 외관. 20년이 아니라 30년은 족히 넘은 듯한 느낌마저도 드는 외관에 살짝은 기대를 해본 것 같았어요. 



주문을 하자마자 나오는 양배추 샐러드 아니죠. 사라다~ 맞습니다. 케찹만으로 굵직하게 썰어 낸 양배추의 느낌. 흡사 옛날의 경양식집에서나 볼 법한 반찬이었죠. 그리고 소금장과 케찹이 한번 더. 


식탁과 숟가락 젓가락. 그리고 가스렌지의 외관으로만 봐도 굉장히 오래 된 듯한 느낌마저 물씬 풍겨옵니다.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부대고기가 등장했습니다. 켜켜히 둘러쌓아놓은 베이컨과 등심고기. 그리고 소세지. 버섯 감자까지. 그리고 느끼함을 잡아주라고 양파까지. 이런 느낌 아주 좋았습니다. 미국식 부대고기라고 하지만 숙대쪽은 너무 비싸기에 저렴하고 양도 적절했던 이곳 양지 부대고기. 직원분이 와서 잘라주기 시작합니다.



베이컨과 소세지. 그리고 스테이크 등심. 감자와 양파까지. 굉장히 날카로운 가위로 뭉텅뭉텅 잘 썰어냅니다. 그리고 익혀가면서 먹으면 된다는 직원. 과하지도 않고 모자라지도 않았던 친절함. 동네에서 느낄 수 있는 식당의 적절함이 아주 잘 묻어났습니다.


맛은 솔직히 다 똑같죠. 다만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미국식 부대고기를 맛 볼 수 있다는 점과 더불어서 술안주로도 너무 잘 어울리는 점이 맘에 들었답니다. 뭐 저 미네스는 옛날 사람은 아니라서 그렇게 엄청 추억이 느껴진다는 것 까지는 아니지만 갔다오고 나서 만족스러웠답니다.


이거 하나 때문에 찾아가기는 좀 그렇지만 맛을 보러간다는 느낌으로 방문하기에는 적절한 맛집.

인천 신포시장 양지부대고기의 후기였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중구 신생동 2-48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