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코여행을 위한 NIKKO All area Pass 토부 닛코 패스

오늘은 도쿄 여행을 하게 되면 외곽으로 나가는 코스 중 가장 멀고 긴 곳을 간다고 할 정도로 최고 먼 코스로 볼 수 있는 도쿄 서북부 지역에 위치한 닛코의 여행을 위해서 구매를 한 패스에 대한 이야기이다. 

사실 이 포스트를 작성하면서도 닛코 여행 코스나 정보가 굉장히 많이 부족하기도 했고 실패해본 경험도 있고 이래저래 애로사항이 많았기에 이 포스트를 보는 사람들은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작성을 하였다.



지난 봄 일본 도쿄 자유여행 코스로 계획을 하여 다녀온 필자인 나 미네스는 토부그룹에서 운영하는 토부닛코행 열차 정기권 패스를 구매 위해서 토부 톱투어즈 신주쿠 트래블센터점에 다녀왔다. 


다만 이 글을 쓴 시점으로 약 5개월이 지난 2018년 9월 4일 작성된 포스트임을 감안해서 미리 확인 후 움직일 수 있도록 하자.



매장은 지금도 남아있지만 찾기 참 짜증나는 위치에 있었던 토부 톱투어즈 신주쿠 트래블센터. 여기 찾는데만 무려 30분이라는 시간이 지체되어 버렸다. 

분명 신주쿠는 맞다. 

하지만 참 쌩뚱맞게도 찾기 너무 어려운 것과 더불어서 GPS가 너무 안잡히는 영 좋지 않은 상황에 맞닥 들여서 (지하는 당연히 GPS가 제대로 안잡힌다.) 찾는데 굉장한 시간을 소모해 버렸다. 



현재는 토부그룹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사항은 아사쿠사 토부 열차 관광센터이케부쿠로 토부 톱투어즈에서 닛코 패스를 판매하고 있다고 안내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점을 잘 생각해서 현지에서 자유 여행 코스를 실천하던 도중에 정기권 패스를 끊으려고 한다면 계획을 다소 잘 세워야 할 것이다. 

여담이지만 신주쿠 토부 톱투어즈 신주쿠 점은 외국인 대응을 많이 안해본 것인지 어찌됐건 내가 일본어로 리퀘스트를 하였는데도 다소 당황하는 듯한 모습이 두드러 졌었다. 얘네들도 인간이긴 인간이구나. 실수로 버벅 거리는게.

그래서 현재는 토부그룹 한국어 페이지에 신주쿠점이 제외된 채로 안내되어 있다. 지점이 없어진 것은 아니다. 



보다 시피 구입한 티켓의 모습은 이쪽의 것이다. 미네스가 구입한 티켓은 토부 닛코 올 에리어 패스로써 구입해서 여행 시작일부터 약 3일까지 적용이며, 에리어 에서는 지정된 기간 동안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주의 : 다시 도쿄시내로 들어오는 시점에는 티켓을 뺏어간다. 다시 도쿄 시내 들어오고 다시 나가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토부 닛코 패스 구입 오프라인 장소

자.. 그럼 티켓은 일본 도쿄 현지에서 갔을때 나는 온라인 예약도 안하고 그냥 현장에서 자유여행 코스 실천 도중에 가서 사야할 시 어디로 가야할까?


1. 아사쿠사 도부 관광안내센터 

토부 열차 그룹의 대표지역이 아사쿠사쪽이어서 그런지 아사쿠사에 대형 관광안내 센터가 있다. 이곳에서는 한국어 대응도 가능하다고 한다.



여긴 참 찾기 쉽다. 아사쿠사 코스를 정한 사람들은 닛코 여행 계획이 있다면 이 곳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아사쿠사 센소지 바로 초입이기 때문이다.




2. 토부 톱 투어즈 이케부쿠로역 지점 외 도부 톱투어즈 각 지역 트래블센터 매장.



현재 각 지역 도부 톱투어즈 간판이 있는 지점에서도 취급을 한다고 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확실한 지점은 이케부쿠로 지점이 확실하게 발급 , 구매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으며, 필자인 미네스가 발급했던 신주쿠 지점은 현재 목록에 없지만 저 간판이 있는 지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고 써있었으니까 한번 전화로 확인해보도록 하자.




도부 톱투어즈 (토부 톱투어즈) 이케부쿠로점이케부쿠로역 서쪽 출구 지하1층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찾기 쉬울 것이다.


그리고 혹시라도 차비도 아껴야 하고 신주쿠역에서 죽어도 구매해야 하는 사람들 (특히 신주쿠에 숙소가 있는 사람들)은 한번 확인을 거쳐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도부 탑투어즈 센터 신주쿠 점을 찾는 사람들은 도영 오오에도선 지하도 길을 걷다보면 A38이라는 기둥이 보일 것이며, 그 앞으로 신주쿠 센터 빌딩이라는 곳이 보일 것이다. (일본어 : 新宿センタービル) 이 곳으로 빠져나가야 한다.

정말 찾기 어려우니 주변사람들한테 신주쿠 센터 빌딩을 물어보거나 오다큐 백화점 신주쿠점에서 도에어 오오에도선 방면으로가는 지하도를 찾은 후에 걸어가다 보면 저러한 기둥이 보일 것이다. 

필자는 찾기도 쉬운 이케부쿠로점, 아사쿠사점을 안 간 이유는 과연 무엇이냐.

신주쿠에 일정이 다 꽉 채워져 있었을 뿐만 아니라 숙소도 신주쿠였던 점. 그리고 아사쿠사 센터로 가기 위해서는 JR열차만으로는 이동이 불가능 했기 때문이다.

신주쿠점의 전화는 03-3349-8737 이다. 호텔이나 숙소 담당자에게 티켓 판매여부좀 부탁한다고 요청하면 흔쾌히 해주니까 뻘쭘해 하지말고 요청하도록 하자.


 



토부 닛코 패스 종류 2가지.  나의 선택은?



토부 열차 티켓 두 종류로 각 도부 여행센터에서 팔고 있다. 각 종류별 티켓과 장단점을 다 알려주도록 하겠다. 

1. NIKKO ALL AREA PASS 닛코 올 에리어 패스




이 티켓은 토부 아사쿠사역에서 토부닛코역 (혹은 도부닛코역)까지 갈 수 있는 열차의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토부 닛코역에서 주젠지 온천이나 유모토 온천까지 이용이 가능한 버스 노선들도 토부그룹에서 운영하고 있기에 이 티켓 한장만으로도 지정된 기간동안 무제한으로 승차가 가능하다.



2. 닛코 시티지역 세계문화유산 패스

이 티켓은 도부 아사쿠사역에서 토부 닛코역까지 운행하는 열차와 바로 앞의 동조궁 (도보로도 불가능한 수준은 아님) 까지 버스이용이 가능한 티켓이다. (그 이상의 코스는 추가 요금을 내야 한다.)


각 티켓별로 장단점을 알려주겠다.


1. 올에리어 패스는 버스 이용이 무제한 이지만 시티투어 패스는 이용 가능한 버스가 한정적이다.

2. 세계문화유산 동조궁, 그밖에 유적들의 입장료가 별도로 발생한다. 모든 유적들을 다 볼 수 없으며, 주변만 다 돌아도 충분히 즐길만 하다.

3. 주젠지호, 게곤폭포를 가길 원한다면 올에리어 패스를 사야 저렴하다. 

4. 말이 좋아 열차 이용 무제한이지 시간표를 잘 할애해야 하며, 은근히 특급 열차로 돈 뜯어먹으려는 개수작이 많이 보인다. 


이 티켓이 계륵과도 같은게 시간이 금이라고 하지만 급행열차의 편성이 굉장히 한정적이며, 나머지 시간은 특급 열차로만 편성했는데 티켓을 끊고도 비싼 요금을 내게 만드는 상술이 굉장하다.

(일본인 경영방식인 서비스를 주긴 주지만 더 받고싶으면 돈내라 정신)


이 이후는 필자인 미네스의 개인적인 생각이다.

1. 개인적으로 닛코 올에리어 패스 구입을 추천한다. 주젠지호, 게곤폭포는 꼭 보고 오는 것을 추천한다.

계산을 해봐도 2000엔과 4520엔의 차이는 엄청나겠지만 애초 주젠지호로 가는 버스 편도만해도 1000엔 이상이 넘기 때문에 왕복하면 그 값이 그 값이 된다. 


2. 티켓 구입은 닛코로 여행하기 전날까지는 무조건 구매완료 할 수 있도록 한다.

닛코로 여행하기 위해서는 첫차인 6시30분 차를 타야 하나 그 시각에는 패스 구매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3. 세계문화유산 쪽 코너 한 두군데만 입장하도록 하며, 나머지는 주변 구경만으로도 훌륭한 코스이다. 다 입장하려고 하지 말자. 티켓 비용도 보통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 다음 포스트부터는 닛코 여행과 관련한 정보 및 후기가 올라갈 예정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닛코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