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크리스마스 이브 전날이다. 

하지만 어쩌다 보니까 일이 많아져서 집에서 식사를 차려놓고 먹어야 할 일이 바빠 식당을 찾아야 하는데도 집근처에 식사할 만한 곳이 없어서 애매모호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가끔 동묘앞역, 동대문역 인근을 돌아다녀도 솔직히 마땅한 맛집은 찾기 힘든게 현실이다.

그러다가 발견한 곳인데 허서방 불쭈꾸미라는 종로5가에 허서방 갈비탕이라는 곳에서 하는 식당이 있었다.

딱봐도 간판도 똑같고 분명 거기서 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 식당.

일단 들어가 보았다.



종로5가의 허서방이 갈비탕과 육회 등 고기류가 전문이라고 하면 이 곳은 쭈꾸미 종류가 주력인듯 했다. 동대문역, 동묘앞역

하지만 분위기는 오픈한지 얼마 안된 곳이라 깨끗했다.

오히려 맛집이라는 홍보가 안 된 곳이라 더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종로5가 허서방은 정말 어르신 상대로 장사를 하는 곳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굉장히 정신없고 뭔가 식사 한끼 하기 어려울 정도로 중구난방식 분위기였는데 여기 동묘앞 허서방 불쭈꾸미는 아직까지 초기라서 그런지 조용해 보였다.

어르신들 상대로 장사하는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반찬이나 후식같은건 맘껏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었고 대신 1인 1메뉴 주문이 필수였다. 



내가 정신을 못차렸나 보다... 쭈꾸미를 넣기 직전에 한장 찍었어야 했는데 그걸 간과했다..

반찬세팅은 뭐 기본적이지만 맘껏 먹을 수 있게 해놨으며, 따로 비밤밥 채소와 밥이 제공되었다.

그리고 쭈꾸미는 한 그릇에 나눠 먹을 수 있게 크게 해서 나왔다.  쓱쓱 비벼서 한입 뚝딱 한다.



오히려 조금 밍밍해서 좀 아쉬웠던 칼국수. 멸치 육수 베이스로 한 듯 한데 칼국수가 살짝 아쉬운 수준. 

쭈꾸미는 개인적으로 얼큰해서 좋았고 나쁘지는 않았다. 

가격이 그렇게 쎈 편도 아니고 그래서 식사 한끼 후다닥 하기 좋았다.

어르신들 보다는 오히려 학생들이 많이 먹기 좋아 보였다. 

그것 보다는 돈까스가 굉장히 맛있어 보여서 돈까스가 어떨지 궁금해지는 맛이었다. 

점심 한끼로 잘 해결하고 왔다.


<직접 돈주고 사먹은 후기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창신동 328-3 | 허서방쭈꾸미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