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자유여행 센토 목욕탕 도톤보리 아카시유. 절대 비추! 최악의 후기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반응형
728x170

보통 여행이란 즐거운 추억도 만들어지는 법이지만 최악의 추억도 생기고 다양한 상황에 발생하는 법이다. 

보통 일본하면 깨끗함의 대명사라고 생각하기 쉬울 것이다. 오래되고 뭔가 80년대 초반의 느낌이 나지만 그 와중에 깨끗이 잘 관리된 건물과 거리.

그러한 점을 생각한다면 어딜가도 성공한다는 생각을 많이 할 것이다. 나도 그랬다




하지만 오늘 소개할 목욕탕은 늦은 관계로 온천 대신 다녀온 목욕탕이다. 일명 센토. 도톤보리 이치란 라멘 뒷편쪽으로 가까운곳에 위치한 목욕탕 아카시유 목욕탕이다. 

겉으로 보면 일반 평범하고 서민적인 수수한 목욕탕이 생각날 수 있다. 



신발장은 역시 옛날 스타일. 저 열쇠가 나무로 되어 있다. 저거를 보면 옛날것도 잘 쓰는구나 라는 감탄을 할 수 있겠지만 뭐 거기까지이다.

그리고 티켓을 끊고 들어가야 한다.  하지만 딱히 지금 생각해보면 내가 왜 가깝고 조금 늦게까지 한다는 이유만으로 이 목욕탕을 선택했는지 이해가 안간다.



대인 기준 수건 대여 비용까지 670엔. 같은 비용이면 스미노에 온천이 더 저렴할 수 있다. 

더불어서 조금 걸어가는 한이 있더라도 쿠로몬 시장에 위치한 스에히로유아메무라쪽의 시미즈유훨씬 나을 수도 있다.

다른것을 다 떠나서 여긴 시설관리가 하나도 안되어 있다.

더불어 여타의 센토, 목욕탕처럼 주기적으로 청소나 관리를 안하는 듯 했다. 먼지가 굴러다녔다.

씻고나면 그 먼지가 내 발에 묻는다는 느낌?

목욕탕만 청소하는 느낌이 들었다.

그것보다 더욱 최악의 이유는 바로 얼마나 청소를 안했으면 바퀴벌레가 기어다니냐는 것이다.

살다살다 바퀴벌레가 목욕탕에 있다는 점은 처음이다.

분명한 점은 그 이야기를 카운터에 얘기하니까 친절하게 죄송하다고만 한다.

근데 그걸로 끝인듯하다.


여긴 정말 급히 씻어야 할 목적이 아니라면 절대 가지도 말아야 할 목욕탕 중 하나이다. 

생각해보면 이 목욕탕 주변이 다 캬바쿠라 혹은 소프 등의 풍속계열 가게들 위주라서 그런듯 하다.

어쩔수 없이 간 곳이지만 여긴 다시는 쳐다도 안볼 듯 하다. 




혹시라도 일본어를 몰라서 뭣 모르고 보이는 목욕탕을 갈 수 있기 때문에 지도를 보고 피할 수 있으면 가급적 피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지도를 올린다.

진심으로 비추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