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동영상 비디오 Gif 애니메이션 다운로드 방법 초보자도 한큐에 해결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반응형
728x170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파워가 돋보이는 요즘의 SNS라고는 하지만 트위터는 초창기의 마이크로 SNS에 걸맞게 아직도 성황리에 운영중인 전통적인 SNS이다.

특히 일본에서 혹은 조금은 매니악틱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SNS로 자리매김 하였는데 오죽하면 트위터의 새는 해로운 새라고 할 정도로 이미지가 굳건하다.

오늘은 그런 해로운 새 트위터에서 본인이 원하는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얼추 알려드릴려고 한다.

이 방법은 비디오 동영상 뿐만 아니라 트위터에 첨부된 GIF 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도와준다.



1. 우선은 본인이 다운로드 하길 원하는 트위터 동영상 위에 마우스를 이동시킨 후 우클릭동영상 주소 복사 버튼을 누른다.

이 사항은 비디오 동영상 뿐만 아니라 GIF도 해당된다. 

그렇게 동영상 주소를 복사한 직후..



2. 구글 검색창twitter download 를 검색해보자.

필자 미네스는 파이어폭스를 이용했는데 가급적이면 크롬을 이용하자.

크롬의 쪽이 조금 더 편안하고 안전한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3. 그렇게 검색하면 다양한 사이트가 나오는데 딱 봐도 이상하다 싶은 사이트를 제외하고 적당하게 video , gif 등 다운로드 라는 명시가 되어 있는 사이트를 들어가도록 한다.

필자가 들어간 사이트는 https://twdownload.com 이다.



4. 그렇게 해서 사이트에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저러한 모습의 창이 공통적으로 나올 것이다.

한쪽은 주소 입력, 한쪽은 다운로드 버튼

맨 처음에 복사한 동영상 주소를 좌측의 빈칸에 입력한 직 후 , 그 옆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도록 하자.



위의 과정까지 진행했다면 우리는 다운로드 링크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보통 동영상 화질이 다양하게 존재한다면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링크를 만나볼 수 있는데 

본인이 원하는 동영상 화질쪽의 download link에 마우스를 옮긴 후 우클릭 -> 링크를 다른이름으로 저장

이 절차를 밟도록 하자.


만약에 우클릭이 아닌 무심결에 좌클릭을 하였다면..?



걱정안해도 된다.

이렇게 동영상은 브라우저 내에서 자동으로 재생이 되고 있을 것이다.

그러면 그 동영상 위로 마우스를 움직인 직 후 우클릭 하면 다른 이름으로 동영상 저장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그러면 본인 컴퓨터에 안전히 동영상이 저장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스트리밍까지 저장되는지는 확인해 보진 못했기에 확인이 다소 필요하다.


아울러, 트위터 영상 gif 다운로드는 가급적 크롬을 이용하도록 권장 하며, 랜섬웨어에 무조건 주의하도록 하자.

쉽다고 뭣모르고 이용하다가 랜섬웨어에 걸릴 위험도 발생할 수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하다가 생기는 피해는 전부 본인에게 있음.)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