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번쯤은 안보고 지나칠 수 없는

유튜브 동영상.

그 여파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시청하고 있으며,

이미 공중파, 해외방송, 엔터테인먼트 및 연예인들까지

유튜브를 통해서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를 올리는 것을

수도 없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럼으로써 너도 나도 유튜브 및 동영상 크리에이터를 꿈꾸고

발을 내밀고서 수익을 거둬들여볼까라는 생각을 가져보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유튜브로 수익을 내는 것은

조건도 너무 까다롭고 어렵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고 동영상 크리에이터를 꿈꾸고

열심히 머리도 써가면서 하고 있었는데

유튜브에서 일단 불가능하다면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을 가져본다.


오늘은 유튜브 이외에도 동영상 비디오 컨텐츠 등을

통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플랫폼 사이트를

몇개 소개하려고 한다.


1. 브라이트코브


브라이트코브는 온라인마케팅을 목적으로 활용하는 플랫폼이다.

스트리밍 역시 제공되는 곳이며, 소셜 정보 및 시청자 분석등을 통하여

최적의 광고를 매칭하면서 영상을 제공한다고 한다.

다만 마케팅 및 방송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아니면

조금 허들이 높기 떄문에 일단 알아두는 것도 좋을 듯 싶다.




2. Wochit



정말로 쉽고 간단하게 영상을 편집하고

퍼블리싱까지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이 사이트는

영상을 활용하여 다양한 스토리보드까지 만들 수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3. 칼투라



위의 사이트들 보다는 조금 더 가깝고 편안하게

컨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접근이 가능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에도 다양한 OTT 사업자들과 제휴를 맺고 진출하고 있다고 하니까

관심있으면 이 곳도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4. 페이스북



유튜브의 대항마로 급성장 중인

SNS계의 대표주자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도 같이 운영하는 페이스북에 걸맞게

동영상 컨텐츠를 이용한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같이 운영중이다.


하지만 아직도 많이 갈길이 멀었다고 할 수 있고

저작권 위반이 의심되는 영상들로 인해서

컨텐츠 크리에이터들의 기를 죽이는 유저들이 있다는 점은

아직도 해결해야 할 숙제가 될 듯 하다.




5. 데일리모션



유튜브가 없었다면 데일리모션이 

유튜브 시장을 다 잡았을거라고 할 정도로

유튜브의 대안점이 되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다.

니코니코동화, 판도라tv, 엠군이 쇠락의 길을 걷고 있지만

데일리모션은 트렌드에 맞게 변화하고 발맞춰가면서

계속 달려나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6. 마토미



마토미는 wochit과 똑같은 개념으로 움직이는

컨텐츠 크리에이터용 플랫폼이다.






7. 구글 애드센스 for 비디오



꼭 유튜브가 아녀도 동영상을 이용해서

애드센스에 송출이 가능하다는 점은 알아둬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 것도 조건은 유튜브만큼 까다롭다.

월 200만 이상의 노출이 가능한 

컨텐츠 능력자여야 한다는 점이 걸림돌이니 말이다.



이렇게 다양한 동영상 수익창출 플랫폼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된다.


물론 유튜브, 국내에서는 네이버tv, 카카오tv가 있겠지만

조건들이 모두 일정 횟수 시간 이상의 재생 및 구독자수

그리고 점점 더 치열해지는 컨텐츠 전쟁에서

조금이라도 틈새시장을 노리고자 한다는 분들이라면

크리에이터로써 노력은 첫번째고,

두번째는 틈새시장 활용이 될 것이다.


모두들 노력해서 훌륭한 크리에이터로 거듭나길

기원하도록 하자.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