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이런 정보글을 올리고 싶지는 않았다. 특정 업체를 알려주는 느낌이 들기도 했고 그다지 하고 싶지 않았으나 내 포인트를 한푼이라도 더 받아먹으면서 교통비를 아끼자는 마음으로 올렸다. 특히나 너무도 오른 교통비와 더불어서 다른 캐쉬백 리워도와 별반 다를것도 없기에 챙겨먹을 수 있는 것은 챙겨먹자는 마음이다.



보통 3사 통신사 NFC 통신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구매한 사람들은 이렇게 티머니가 기본 제공된다. 물론 캐시비도 똑같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어플을 처음 띄우게 되면 포인트 쌓기를 통하여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포인트는 주로 설치형실행형, 팔로우형 등 다양했다. 물론 카드발급 및 회원가입도 있으나 이런것은 포인트가 큰 대신에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은 참여형이기에 주로 설치형이나 실행형, 팔로우 형만으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포인트를 모으고 나면 이렇게 포인트 전환 버튼이 있으며, 포인트 전환을 하면 내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티머니에 포인트를 티머니로 충전이 가능하다. 비록 푼돈이지만 천원 남았을 때 250원만 포인트로 충전하여도 지하철 한번을 탈 수 있는 금액이 된다.



또한, 여기에는 T마일리지라는 또 다른 적립 수단이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나서 월말에 아주 찔끔찔끔이지만 포인트가 적립된다고 한다. 이 서비스는 사전에 티머니 사이트에 내 카드를 등록한 직후부터 적립이 된다고 한다.



티마일리지는 이렇게 대중교통을 이용한 직후 0.2% (참..짜다.)씩 적립을 해준다고 하니까 챙겨먹을 수 있는 만큼 어떻게든 챙겨먹는 것이 좋다.



또한 요즘 출시되는 모든 스마트폰에는 NFC가 기본 내장되어서 출시가 되기 때문에 기존에 있었던 티머니 잔액을 모바일 티머니로 옮길 수 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라도 쓰다 남은 티머니가 있다면 시도룰 하도록 하자.



가지고 있던 카드번호 뒷 4자리를 입력하고 카드를 NFC가 있는 부분 뒤에 대면 자동으로 잔액이 조회되어 잔액을 내 스마트폰에 있는 티머니로 이동이 가능하다고 한다.


별거 아닌 정보이지만 100원도 아쉬울 시기에 정말 요긴하게 써먹기 좋을 수도 있으니 직장인들이라면 나름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어떠한 대가성도 없이 순수하게 작성한 정보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