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프레 촬영 대형 뮤직비디오 스크린 스튜디오 신림동 럭스 스튜디오 후기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반응형
728x170

 

필자는 취미삼아 코스프레 ( 코스튬플레이) 등의 

촬영을 목적으로 가끔씩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곤 한다.

 

지난 일본에서 촬영했던 스튜디오하고 한국 스튜디오하고의

차이도 비교할 수 있는 포스트가 될 수 있겠지만

어찌보면 인프라나 구조가 한국과 일본과 차이가 좀 있어서

대체적으로 미묘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할 것이다. 

 

오늘은 방문했던 스튜디오의 후기

 

서울 신림동에 있는 럭스 스튜디오.

이 스튜디오의 특징은 두개의 공간으로 

한개의 공간은 호리존의 느낌.

한개의 공간은 필자가 오늘 포스팅할

대형 LED스크린이 배경으로 되어있는 스튜디오이다.

300x250

 

 

이렇게 LED 스크린룸과 호리존 룸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필자가 방문할 당시

호리존은 사용중이 아니었기에

잠시 호리존 모습을 한장 남겨봤다.

대체적으로 넓고 층고가 높아서

화사한 사진이 잘 나오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다음으로 우리가 이용할 LED스크린 룸

넓은 공간에 탈의실과 메이크업 공간.

그리고 잠시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다.

아무래도 LED스크린이 있는 공간이

대체적으로 어둡고 쉴 수 있는 휴게 공간을 놓기엔

촬영시에 방해될 수 있어서 이렇게 구비한듯 했다. 

 

 

이렇게 각종 거울과 메이크업 공간.

그리고 마이크 소품 및 의자 등.

보니까 코스프레 촬영 외에도 각종 유튜브 및

틱톡촬영, 라이브 쇼핑 등 다양한 SNS 동영상 촬영도

겸할 수 있게끔 필수적인 소품은 구비되어 있었던거 같았다.

(물론 그걸 끝나고 나서 알게되어 써먹지도 못함..)

 

반응형

 

 

이렇게 메이크업 공간.

그리고 스팀다리미와 주방처럼 생긴 공간이

존재하는데 주방은 뭐 우리가 쓸일이 없었고.

우리는 이 곳 신림동 럭스스튜디오에서

촬영을 목적으로 온것이기에 다양한 소품보단

우리가 가져온 소품을 최대한 이용하고

여기에 존재하는 비품 및 시설은 있는 정도만

사용하기로 했기에 부족함은 없었다. 

 

 

아..지금 보니까 휴지나 면봉, 헤어드라이기 정도는

구비가 되어 있었다는걸 쓰면서 알게됐다.

메이크업이 필수인 코스프레에는 최적화 되어 있는 듯.

 

 

 

드디어 LED스크린 룸에 들어왔다.

이 모습은 LED 스크린을 작동시키기 전의 

모습을 먼저 찍어놨다. 

하부 조명과 상부 조명이 공존하는 타입으로

뮤직비디오 찍기에 안성맞춤인듯 하다. 

 

 

촬영공간이자 무대인 공간에서 벗어나

앞쪽에는 컨트롤이 가능한 PC와 조명 컨트롤러가

존재하고 있었다.

나름 음악 재생도 가능한데 음악재생보다는

촬영에 중점을 둔 곳이다 보니까 음악 재생은 

말그대로 핀트를 맞추는 목적이라고 생각해보면 좋을듯.

 

 

그리고 보조 조명도 나름 잘 구비는 되어 있었다.

어두운곳이라곤 해도 밝기가 엄청 밝아야 하거나

그림자를 메워야 하는 경우에 아주 좋을 듯 싶다. 

 

 이 모습이 드디어 영상과 

조명을 틀어 놓은 상태의 모습이다.

LED스크린으로 송출되는 샘플 동영상의 모습.

 

비록 우리가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각자의 저작권때문에 공개를 할 수 없지만

이 곳 신림동 럭스 스튜디오를 이용해본 느낌으로는 

가격이 좀 비싼만큼 보조시설이나 촬영에 충실하게

잘 구비되어 있다는 점을 확실히 알 수 있었다.

 

다만 역시 이 곳의 단점은

비싼점... 그거 외에는 매우 훌륭했다.

그리고 추가로 단점을 들자면

바로 앞에가 관악신사시장과 빌라촌이 

밀집된 곳이라서

주차가 상당히 어려운 동네 중 하나이다.

또한 워낙 사람들과 차가 많이 다녀서

짐이 많은 촬영에는

애로사항이 꽃핀다는 점이 단점이다.

 

그 외에는 매우 만족했고 결과물도 좋았다.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