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홍대 서교동 빈티지 레트로한 느낌의 술집 * 만만한 포차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반응형
728x170

어제의 포스트에 이어서 다른 술집으로 다같이 단체로 모여서 이동한 곳이다. 사람이 많을 듯한 홍대 쪽이 아닌 공항철도가 가까운 홍대쪽으로 이동하자는 모두들의 의견에 맞춰서 이동하던 도중에 발견한 곳이다. 다소 7080시대의 느낌이 들던 레트로 타입의 포차였던 만만한 포차 홍대점의 방문기이다.



홍대 공항철도 근방에 위치한 만만한 포차. 태극기가 입구에 떡하니 위치해 있던 모습이 꼭 새마을운동이나 뭔가 분위기 컨셉을 특정하게 잡으려고 한 느낌이 들었다. 약간의 학교 느낌? 근데 학교에서는 술 안팔잖아?



정말 들어오자마자 빈티지함과 레트로함이 묻어났던 만만한 포차 의 분위기. 난로에 옛날 얇은 유리 방식의 문과 슬레이트 지붕까지. 전형적인 7080 스타일 인테리어.



안주는 다소 포차 느낌이 나는 종류가 많았다. 국물류와 볶음류. 튀김류는 다소 많이 없는 느낌. 어찌됐건 소주를 먹기 위해서 모였던 만큼 볶음류와 국물류 위주의 안주로 달리기 시작했다.



첫 타자는 홍합탕. 개인적으로 홍합탕을 별로 안좋아하기에 다수의 의견을 존중하고 그냥 국물만 떠먹는 수준이었긴 했다. 하지만 추웠던 점 때문인지 국물이 굉장히 따뜻하고 시원했던 느낌이 들었다. 홍합 자체가 겨울에는 아주 싱싱하기에 국물이 잘 우러난 느낌. 



그리고 마늘 닭똥집. 다소 양은 많지 않았으나 마늘하고 볶아서 나와서 그런건지 비릿한 향은 덜했다. 닭똥집 자체가 워낙 질기기 때문에 역시 즐겨먹는 안주는 아니지만.



역시 술을 워낙 잘 마시는 사람들이라 안주가 더 필요했던 것일까. 두부김치를 하나 더 시켰다. 두부에 고기김치 볶음은 뭘 어떻게 해도 절대 맛없을 수 없는 맛이다. 같이 잘 어울러지는 맛.



마지막 마무리로 한개 더 시킨 국물류. 오뎅탕. 콩나물하고 홍합이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은 나름 시원한 느낌이 들었다. 오뎅탕도 그럭저럭 소소한 느낌.


아무래도 빈티지 레트로한 인테리어 때문인지 조금 다소 추운 느낌이 들었다.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다. 가격이야 뭐 홍대니까 그러려니. 장시간 보다는 잠깐 친구들끼리 한두잔 하기는 괜찮았던 곳이다.


(직접 돈 주고 다녀온 후기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