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보다 보면 jwplayer, openload 등등 자체 동영상 스트리밍 솔루션을 이용하여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는 곳이 몇몇 보일 것이다. 하지만 사람 마음이 또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보고 싶은 사람들이 또 있지 않을까 싶다.


이럴 때 방법이 있다. 단순히 다른 프로그램도 필요없다. 특히 하드디스크의 수명에 영향을 주는 P2P나 토렌트를 이용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팁이라고 할 수 있다.


준비물은 단순하다. 윈도우 OS 기준으로 크롬 브라우저만 있으면 된다.



1. 크롬에서 본인이 다운로드 받길 원하는 동영상의 자체 화면을 띄우도록 한다. 주로 JW PLAYER 등의 동영상이 이 방식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2. 그 다음 키보드의 F12 키를 눌러준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상단에 보이는 Network를 클릭하도록 한다. 빨간색 상자로 체크된 부분이다. 



3. Network 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처럼 보일 것이다.

여기서 F5키를 한번 더 눌러주도록 한다.



4. F5키를 누르고 나면 다양하고 알 수 없는 정보가 쫘르륵 나오게 된다. 여기서 Type의 Media를 찾아 내도록 한다. 보통 동영상 파일의 경우는 지속적으로 용량이 늘어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5. 동영상을 찾아냈다면 그 줄에서 오른쪽 클릭을 한 후에 "open in new tab" 클릭하도록 한다.


6. 그 다음에 위와 같은 창이 새로 뜰텐데 동영상만 따로 띄워진 공간이 나오게 된다.  재생버튼을 클릭한 후에 재생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면 화면위에 커서를 옮긴 후에 우클릭을 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도록 한다.


이렇게 하면 동영상 저장은 일단락 된다. 상당히 쉽지만 기억하고 하려면 어려울 것이다. 


필요할때 다른 공간(트랙백, 즐겨찾기)에 이 포스트를 기억 한 후에 찾아서 이용한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 이 방법을 이용하는 비합법적인 행동은 본인의 책임입니다.





.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