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자유여행을 하다 보면 어느 누구나 온천을 꼭 한번은 다녀오게 된다. 하지만 돈없고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라면 목욕탕이라도 즐겨보고 싶다는 사람들이 있을테이며, 특히나 저렴하게 헝그리정신으로 숙소를 얻은 사람들 중에서는 씻기 힘들 정도로 지저분한 숙소를 얻는 자유 여행족들도 있을것이라 생각이 든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일본 내에서 저렴한 대중탕 찾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이 들텐데 우리나라와는 달리 일본은 지역별로 목욕탕 별로 협회가 운영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처럼 사라지고 있는 대중탕 과는 달리 일본 지역별로 목욕탕을 유지하고 어떻게든 이윤창출도 같이 하려고 상생협력을 한다고 한다.


그런 홈페이지가 있다. 오늘은 오사카 공중목욕탕 조합홈페이지를 소개하려고 한다.



사이트의 주소 http://www.osaka268.com 이며, 오사카부의 공중 목욕탕 조합이라는 이름으로 서로 협력도 하고 요금도 통일화 하면서 우리나라의 목욕탕과는 달리 체계적인 관리 및 홍보 등을 도와주고 있다.



오사카 공중 목욕탕 조합. 일명 센토의 1인 이용료동일하게 하고 있다. 성인 기준 440엔. 0을 하나만 더 붙이면 되는 우리나라의 환율로 쉽게 생각하면 4500원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래저래 환율이 더 비싸지게 되는 날이 와도 오사카의 대중 목욕탕은 대한민국의 그것보다는 더욱 더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이렇게 오사카 시내 및 부내의 모든 센토 등 대중 공중 목욕탕의 위치 및 정보를 알 수 있다. 실제로 런닝맨에 나왔던 센토 또한 여기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 외에 대형 온천 및 특정 목욕탕들은 가격이 다를 수 있는데 그런 곳은 공중 목욕탕으로 분류되지 않으며, 관광객들을 위한 온천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저렴하게 목욕도 하고 일본인의 문화를 즐기고 싶다면 방문해서 목욕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오사카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