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들어서 성신여대에서 모여서 마시는 일이 자주 빈번해졌다. 아무래도 미아사거리에 비해서 규모도 크고 학교도 앞에 있고 시장도 있어서 그런지 꾸준한 분위기인듯 하다.

오늘은 지난 며칠전 돈암동 번화가에 위치한 육회본가라는 육회 전문점에서 친구랑 술한잔 한 후기이다.



옛날에는 많았던 육회 전문점이지만 어느 순간엔가 많이 줄어든 것은 사실이다. 그런 육회 맛집들 보기 힘든 와중에 성신여대입구역 쪽 육회본가가 오픈한지 얼마 안된 건가 육회 할인 이벤트를 한다고 한다.




육회는 9000원. 예전의 모 육회 전문점보다도 더 싸게 하는 듯 하다. 거기도 나름 맛집 소리 들을 정도였는데 식중독 사건 터지고나서 갑자기 싹 사라졌지..

그래서 그런지 이런 육회전문점은 정말 오랫만이다. 과연 여기는 어떨까..

그외에 사이드 안주도 있지만 어차피 육회에 깔끔하게 청하 한잔으로 올인해보자.



기본 세팅. 뭐 여느 육회 전문점들과는 다를거 없는 느낌. 요즘 날씨가 시원해서 그런가 바깥에서 한잔 하기 좋은 느낌이었다. 원래 바깥에서 술 마시는거 별로 안좋아하는데 친구가 워낙 좋아해서 그냥 이해해주자는 마음으로..

기본 소스. 그리고 특이하게 김이 나왔고 콩가루도 있었다. 마늘과 매운 고추를 소스에 넣어서 육회에 먹으라는건가...



그렇게 한상 차려 나온 육회의 자태. 여기는 특이하게 소고기 미역국이 나온다. 국물 참 적절하다. 쓸때없는 고기국 보다 미역하고 고기만으로도 맛 내면 되는 미역국이라 더욱 괜찮은듯.

육회가 뭉쳐있지 않고 도마에 쫙 깔려서 나온다.



오늘도 잊지 않고 한입샷.

가격이 가격이니 만큼 육회의 퀄리티는 그냥저냥의 수준.  맛없지는 않지만 정말 훌륭한 맛은 아닌 가성비 좋은 수준이다.

날이 서늘해서 그런지 육회에 청하가 굉장히 잘 들어갔다.

이제 날이 서늘해서 술먹기는 정말 좋을 듯 하다.


<직접 돈 주고 사먹은 후기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성북구 동선동 | 육회본가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