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 자유여행 코스 - 하카타 포트 타워 무료 전망대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어느 외국, 지역을 가던 그 지역의 야경을 보고 있노라면 어두운 검은색 도화지속 보석이 피어난 것 마냥 작지만 소소한 아름다움을 보는 느낌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멋있는 야경을 보려면 결국 높은 빌딩이나 전망대를 가는 것은 필수인데 상대적으로 모든 타워는 돈을 주고 올라가야 한다는 점이 있다.

후쿠오카에는 바로 후쿠오카 타워가 그런 대표적인 타워인데 후쿠오카 타워와 달리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하카타 포트타워가 있다. 시내에서 그렇게 멀지도 않고 가까우며, 아울러 근처에 나미하노유 및 완간시장이 있는 곳이기에 큰 무리가 없을 것이다.

저녁 조금 늦게 어두운 시기에 도착하면 만날 수 있는 하카타 포트 타워의 모습이다. 작지만 후쿠오카 시내 및 바다를 한번에 야경을 볼 수 있는 공간 중 한 곳이다.

후쿠오카 타워에 비해서는 높은 건물은 아니지만 야경을 맛보기에 딱 좋은 사이즈이다.

이 곳 하카타 포트 타워의 입장 마감 시간은 21시 40분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1층에는 박물관이 있는데 박물관은 16시 40분에 종료되는 것으로 나와있다. 야경을 즐겁게 관람하는게 목적이라면 저 시간 안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이 곳 하카타 포트 타워의 입장료는 무료이다.

훌륭한 야경과 전망대를 이용하는데 비용이 무료라는 점은 정말 강점인 것이다. 다만 화장실은 없다.

하카타 포트 타워하카타항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이렇게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크다.

1층에는 하카타 항구 및 후쿠오카 지역의 역사를 나타내는 지도 및 그림을 쉽게 볼 수 있었다. 바다가 가깝고 최대 교역지인 대한민국과 약 3시간 이내로 가까운 점을 들면서 항상 개방이 되어 있고 상업이 발달되어 있던 역사를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후쿠오카 지역의 사람들은 한국인에 대해서 굉장히 우호적이라는 것을 잘 알 수 있다. (호객행위도 한국어로 하고 있었다.)

엘레베이터는 다소 오래된 듯한 느낌이 들었지만 뭐 어떠하리.

전망대 구경에 큰 문제는 없겠지.

사방 팔방이 모두 야경의 향연이다.

우선적으로 보이는 곳이 바로 하카타항 국제여객 터미널. 배타고 오면 꼭 거쳐가야 하는 관문이다. 이 곳 하카타 포트타워에서도 도보로 10분 밖에 안걸리는 가까운 곳인 점을 들어서 실제 배를 타고 오는 사람들은 미리 이 하카타 포트타워 옆에 있는 완간시장에서 초밥으로 식사를 때우고 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바로 보이는 완간시장, 나미하노유 건물과 더불어서 그 밖에 저 멀리 보이는 모모치 해변고속도로. 바다가 가까운 자그마하지만 나름 3번째로 큰 도시인 점을 들어서 야경은 역시 훌륭하고 일품이다.

도쿄의 대표 전망대하면 스카이트리와 도쿄타워가 있고, 오사카는 공중정원과 하루카스가 있다면 후쿠오카에는 후쿠오카 타워와 하카타 포트타워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마지막으로 후쿠오카로 모여드는 선박들을 그림으로 그려놓은 작품으로 이야기를 마무리한다.

이 곳의 방문을 원하는 사람들은 완간시장 초밥 + 나미하노유 해수 온천 코스를 같이 묶는 것을 추천한다.

하카타역 기준으로 하카타역에서 이 곳 하카타 포트타워 및 나미하노유, 완간시장까지 이동하는 방법은 버스 99번을 이용하면 된다.

정류장 이름은 博多駅西日本シティ銀行前F

Hakata Station F 정류장에서 99번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된다. 성인 기준 약 250엔. 약 15분 소요된다.

문제는 모든 일정을 끝내고 다시 복귀할때가 문제라는 점이다.

그럴때 기억해야 할 것이 바로 하카타 부두 정류장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타고 텐진역까지 이동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하카타역으로 한방에 이동하는 버스는 한대도 없다는 점이 문제점이다.

보통 텐진키타 (북텐진)에서 내리면 텐진역까지는 진입이 가능하다. 그리고서 텐진역에서 하카타역으로 이동하는 방법밖에 없다.

일본 버스는 우리나라처럼 양방향 노선버스가 아닌 수요방식으로 운영되다 보니까 이런 말도 안되는 노선이 태어난 점도 알아둬야 한다.

만약 텐진역에서 이 곳 하카타 포트타워, 나미하노유로 가려고 한다면 파르코 백화점 앞에 있는 텐진 솔라리아 스테이지 마에 정류장에서 90번을 타고 약 4정거장만 이동하면 된다.

정리를 하자면 이 곳까지의 이동은 버스밖에 없으며, 버스로 이동시

하카타역에서 99번 버스, 텐진역 쪽에서 90번 버스를 타고 이동

(하카타 포트타워, 나미하노유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대다수가 텐진을 거쳐간다. )

(노선번호 46,63,161번 버스)

하면 되며, 모든 일정을 끝내고 시내로 나올 시 무조건 텐진으로 이동 한 뒤 지하철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방법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