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종각 떡볶이 무한리필 두끼 * 1인 7900원 떡볶이로 배채우기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반응형
728x170

종각역은 중고등학교때 애들이랑 자주 다니던 지역이었는데 물가가 너무 비싸고 점점 분위기도 노후화 된 느낌이 들어서 자주 안가게 됐는데 정말 동창들이랑 간만에 갔다. 애들이 아직까지 직장이 시원찮아서(물론 나 미네스도..) 돈도 아낄겸 원래는 저렴한 쌀국수 집으로 갈려다가 떡볶이 무한리필이 보여서 이 곳 종각역 떡볶이 무한리필 두끼에 들어가서 식사를 하게 됐다.



지하로 내려가는 길에 보였던 두끼 간판. JTBC 드라마 청춘시대 2에도 나온걸 봤었다. 원래 동대문 시티아울렛에도 있다고 해서 가보려고 했다가 우리 가족들이 떡볶이를 많이 먹을 위인들이 아니기에 건장한 짐승들이라면 역시 무한리필이지 라는 생각을 가졌다. 너네들이 내 몫까지 야Rainbow하게 드시렴~



기본 세팅샷. 특이하게도 앞접시를 스텐레스로 주는데 아...이거 은근 불편해. 앞에 보이는 냄비같은게 앞접시 역할. 그리고 뚜껑은 각종 재료들을 쓸어 모아오는 곳. 그외 주전자에는 물인줄 알았더니 육수였다.


아...하마터면 마실뻔한건 안자랑이다.



무한리필집이라서 대충 인테리어 후줄근 할 줄 알았는데 요즘 트렌드에 맞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모습. 우리가 갔을때 굉장히 사람이 많았었다.



일단 떡볶이 재료는 요래요래. 순대랑 소세지랑 홍합도 있었다. 유부도 있었고 브로컬리도 있다는게 좀 특이했다. 그외에는 다 떡인데 떡이야 뭐 모양이 다양해도 똑같지 뭘.



그리고 튀김도 기본적으로 있을 것은 다 있었다. 김말이랑 만두, 오징어, 고구마. 딱 내가 좋아하는 튀김들 위주. 공장표이지만 뭐 어때. 공장표도 시중에서 사먹을려면 개당 5백원이라는게 함정이잖아.



특이하게도 라면도 끓여먹을수 있게 비치되어 있다. 하지만 배부른데 라면을 어찌 끓여먹겠나... 흠흠... 저 라면으로는 떡볶이에 넣지 말라고 알려주고 있다. 실제로 라면사리랑 스파게티사리랑 쫄면사리는 따로 있더라고.



저게 바로 소스인데 소스는 직접 소스 전용 그릇에 받아가라고 써있었다. 3국자만 퍼가면 된다고 써있었다. 짜장소스에 카레소스에 크림소스, 그리고 궁중소스? 참 별의 별 소스 다있었다.

처음에는 비법소스 + 떡모소스 + 카레소스

두번째는 비법소스 + 떡모소스 + 크림소스

흠... 세국자라서 많지않나 생각했는데 전혀 아녔다. 딱 맞아 떨어졌다.



우선 준비된 모든 재료들 모음. 그냥 사진 찍는 것만으로도 흐뭇하다. 음료수도 공짜더라. 물은 당연히 정수기에서 직접 마시면 되는 식. 특이하게 알감자 조림도 있더라고. 난 개인적으로 안먹을려고 했는데 애들이 퍼왔기에 먹긴 했지만.



별도의 라면사리와 고구마튀김, 만두, 김말이 알감자구이. 그래도 알감자 구이는 역시 휴게소에서 먹어야 제맛인데 말이다.



그리고 오뎅. 한꼬치 정도만 맛보고 더 안먹기로. 맛없는건 아니지만 배부를까봐.



받아온 소스와 재료들을 조심스럽게 다 붓고 육수도 넣고 끓여준다. 솔직히 레시피만 알고 있으면 정말 할 수 있겠는데 물 조절과 소스 조절 잘못해서 짜거나 매우면 어쩔까 고민해버렸다. 일단 끓여봐야 알겠지 라는 생각을.



오오...그럴싸한데? 꽤 먹음직스러워 보이는데? 떡도 적절하게 잘 익고 소스 점성도 아주 맘에 들었다. 딱 좋았다.


크림소스를 넣고 끓인 쪽이 이쪽. 물 조절 소스 조절 어렵게 생각했는데 그냥 팍 끓여도 엄청 짜지도 않고 쉬웠다. 적절하게 잘만 끓여서 먹으면 되는구나 라는 생각을 가졌다. 


여기에는 없지만 볶음밥도 해먹고 정확히 떡볶이 두번 + 볶음밥 한번으로 끝냈다.


먹고나서 든 생각. 역시 떡볶이는 많이 먹기 힘든 음식이구나. 요쿠르트 처럼 많이 먹었다가는 탈나겠구나 라는 생각을 가졌다.  맛은 있는데 식신들 아니고서는 정말 손해보는 느낌이 적잖이 있을꺼 같았다.


직접 돈내고 직접 사먹은 후기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