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각종 기름진 전과 고기 및 생선류를 양껏 먹은 사람들이라면 늘어난 뱃살체중으로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며, 그에 따라서 명절기간에도 열심히 달려온 평창 올림픽 선수들의 몸을 보노라면 대체 우리는 뭘 한 것일까 라는 자괴감에 빠질 수 있다.


그렇기에 다이어트평생 이어지는 숙제이지만 무리한 운동다이어트는 모쪼록 금물임에는 사실이다. 오늘은 내 키에 어울리는 적당한 체중은 몇 인지 몸무게와 신장에 따른 적당한 비율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조금 어렵지만 본인의 키에 따른 적절한 체중 리스트에 따른 BMI 비율표이다. 바로 아래의 그림을 보고 본인의 지금 키와 체중은 어느 선인지 알 수 있으며, 몸매가 어떨지 아주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서 본인의 BMI 수치도 알 수 있다.


보는 방법은 간단하다. 위에서 아래로는 신장. 일명 를 나타내며, 좌에서 우로는 체중. 일명 몸무게를 뜻한다. 



본인의 BMI 수치에 따라 몸의 벨런스가 어떨지 아주 간단하게 그림으로 나타낸다. 색상과 본인의 몸매를 확인할 수 있기에 이에 따라서 본인이 선호하는 몸매에 맞춰서 체중 조절이 필요할 것이다.



위의 수치는 한동안 유행했던 이쁜 몸매를 가지기 위한 체중 조건표이다. 본인의 키에 따라서 조절해야 할 체중 수치를 알 수 있다. 물론 무분별한 단식과 과격한 운동은 건강에 굉장히 안좋다. 뭐든지 적당한게 제일 좋은 법이다.


무리없이 다이어트 하면서 설날의 지방도 초전박살 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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