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화려하고 이쁘고 깨끗한 식당을 다녀오면서 사진을 찍곤 하면서 맛집이라고 올리는 블로그 포스트가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오늘은 그런 식당들과는 거리가 굉장히 먼 식당이다.


깨끗하지도 않다. 그닥 친절한 곳도 아니다. 하지만 밥은 푸짐하고 뭔가 인간미가 느껴지는 조용한 골목쪽의 백반집이다. 종로구 동묘앞이면 도심가이다. 하지만 그런 도심쪽에도 이런 식당이 굉장히 많다.


서울 종로구 동묘앞역에 위치한 백반집. 행복한 밥상이라는 상호를 가진 식당이다.



어떠한 꾸밈따위는 전혀 없다. 굉장히 후줄근한 식당의 비주얼이다. 왠만한 사람들은 아는 사람이 아니면 왠지 그냥 지나갈 듯한 비주얼이다. 하지만 나름 이 동네에서는 터줏대감이고 이 근처의 상인들이 와서 식사를 많이 하는 곳인 듯 싶었다.



메뉴는 대략 요런 느낌. 술도 팔지만 이 날은 점심식사였기에 김치찌개 4인분에 라면사리 추가. 백반과 김치찌개. 그리고 제육볶음을 많이들 사드시는 듯 했다.



반찬은 요런 느낌. 플래쉬를 잘못 터트려서 색감이 영 구리게 나왔지만 백반집에서 볼 수 있는 어묵 볶음과 버섯볶음. 그리고 멸치볶음. 특이하게도 이 때는 도라지? 더덕? 무침이 나왔다. 



드디어 김치찌개가 나왔다. 초벌로 살짜쿵 끓여져서 나왔으며, 먹기전에 한번 더 쎄게 끓여주면 된다. 우리는 라면도 넣기로 했기에 일단 조금 더 끓이기로. 돼지고기가 들어간 기본적인 김치찌개이다.



라면이 들어가니까 왠지 모르게 소주나 맥주가 절로 생각나지만 이 날은 밥을 먹어야 했기에 술은 다음 기회로 하고 일단 라면과 고기 그리고 두부 김치. 순서대로 먹으면서 몸을 녹여갔다. 빠글빠글 끓여진 모습을 보노라면 마음만은 따뜻해지는 찌개의 모습.


여긴 우리가 흔히 아는 맛집과는 달리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깨끗함과 친절함과는 거리가 멀겠지만 어찌보면 인간미가 남아있는 (물론 욕이니 반말이니 이런건 아님.) 저렴하게 밥 한끼 하기 좋은 백반집이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숭인1동 | 행복한밥상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