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일본 대만 등 해외 채널 셋톱박스 장비 EVPAD PRO+ 메모리 정리 하기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반응형
728x170

지난 몇주전에 구매한 EVPAD PRO+ 를 꾸준히 사용하면서 가격대비 딸리는 성능과 더불어 해외에서 전송받아서 보게 되는 방식이다 보니까 속도 저하의 문제는 필연적인 문제인 듯 싶었다.


지난 포스트에서도 설명을 했지만 (http://m-nes.tistory.com/251) 구매하는 가격을 생각해보면 사양은 정말 형편 없다. 말그대로 컨텐츠 이용권을 구매했는데 허접한 싸구려 셋톱박스가 같이 왔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수준이다. 


그래도 어찌할까.. 말 그대로 평생 무료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몇년째 꾸준히 장사하는 EVPAD니까 가격을 생각하면 할 말은 딱히 없다.


그렇기에 최소한이라도 덜 느리고 조금이라도 더 쾌적한 시청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는 두가지를 해야 하는데 두 번의 포스트로 나눠서 설명할 예정이다.



우선은 EVPAD APP STORE 라는 항목을 실행하여 EVPAD APP STORE에서 저 아이콘 모양의 APP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 저 어플은 이러한 종류의 셋톱박스를 위한 전용 앱스토어이다. DangBei 라는 어플인데 중국어는 솔직히 아무것도 모르기에 일단은 저 항목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실행을 하면 이러한 모습의 첫 인트로 화면이 나온다. 꼭 어플리케이션 샵 앱스토어의 느낌보다는 그냥 특정 프로그램 같은 느낌이 든다. 하지만 잠시만 기다리면 자세한 프로그램의 모습이 나온다.



이렇게 약간은 윈도우8 느낌이 확 감도는 앱스토어의 모습이 나온다. 여기도 은근 광고밭이다. 공산주의인데 이렇게까지 광고가 많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광고 덩어리이다. 어차피 여기 스토어도 중국어를 잘 알아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본연의 기능만을 생각하면서 상단의 빨간색 네모의 한자를 먼저 누른 후에 그 다음 몽키스패너 모양의 아이콘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그 다음 우리가 설치해야 할 메모리 정리 어플이 나온다. 이 어플리케이션설치하면 주기적으로 자동으로 메모리 청소를 해주고 캐쉬 데이터도 자동으로 삭제 해주기 때문에 느린 EVPAD PRO 에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앱이다. 


이 앱을 누르면 각종 조건이니 뭐니 마구 뜨면서 설치 하겠다고 뜨면 무조건 설치하자.



설치를 하고 나면 응용프로그램, 혹은 데스크톱 항목에 이러한 모양의 아이콘이 나온다. 저 아이콘이 바로 메모리 정리 어플이다. 저 APP을 실행을 한다면..




이러한 모습의 이 띄워 지면서 메모리 정리사용 중인 메모리 용량을 표현한다. 이 후에 바로 사용하면 되는 것이 아니다. 설정이 남아있다.




이러한 모습이 뜨면서 매번 주기적으로 정리를 해주게 되는데 우리는 설정을 할 것이 몇가지가 있다. 맨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누르도록 하자.




누르고 나면 이러한 모습의 설정이 나오는데 아무것도 모르겠다. 그런 사람들이 한 두명이 아닐 것이다. 무조건 이 방식대로 따라 한 후에 뒤로 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이 것이 EVPAD 자동 메모리 정리 어플의 사용법 이다.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편이 아니기에 다소 쾌적하지는 못해도 이 어플 하나가 나름대로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구입 문의 및 상담은 댓글로 부탁드리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