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대학로쪽의 명륜동에서 굉장히 열심히 활동을 하였던 나였지만 이곳의 위치는 알고 있었으면서도 쉽게 찾아가지 못하게 된 곳 중 하나였다. 주변의 맛집만 탐방한다던 친구들이 가성비로 짱짱하다고 하던 이곳의 술집은 한번도 가본 적이 없었다. 오늘은 그런 시도를 실패하였던 민들레처럼 홀씨하나를 다녀온 후기이다.


민들레처럼 홀씨하나 간판. 정말 수수하기 그지없다. 주변의 어떠한 입간판도 없다. 알아서 올 사람들은 알아서 올 법한 분위기의 범상치 않은 간판은 정말 인상적이다. 어떠한 화려한 조명도 왠지 궁금해질 듯한 느낌도 안보이는 숨어있는 맛집의 느낌. 일단 주변 분들도 많이 기대를 했기에 들어가 본다.

내부의 분위기는 흡사 민속주점의 느낌이 물씬 풍겨지 온다. 동대문의 박씨물고온 제비라는 술집과 분위기가 거의 흡사하다. 하지만 분위기와 달리 점내 고객은 2030의 우리 세대 사람들이 다수였으며 드물게 4050세대도 보였다. 토요일이었으나 생각외로 늦게 간건지 아니면 사람들이 많이 없었던 건지 상권이 죽은건지 다소 자리는 널럴했고 웨이팅이 있을꺼라는 이야기와는 달리 아주 수월하게 입장하였다.

메뉴는 대략 요정도. 단품메뉴도 있으나 우리의 선택은 모듬상과 산수유주. 짐승들이 같이 있다보니까 꼭 정력 생각한다고 산수유나 복분자를 꼭 찾는다..ㅠㅠ 흑.. 그리고 복분자주도 시켰던건 함정이다. 주변의 다른 테이블을 둘러봤는데 다들 똑같이 모듬상이나 잔치상 등을 위주로 많이들 시키는 광경을 볼 수 있었다. 여기는 모듬안주가 잘나오는거 같아보였다.

일단 기본으로 나온 기본안주와 산수유주. 복분자주도 이러한 모양의 병에 담겨서 나온다. 굉장히 무겁다. 나같은 갸냘프고 여리여리한 분이 들고 오또또또..마마마마..하면서 따라드리기에는 다소 무게가 감당이 안된다..ㅠㅠ 그래도 다들 건강 생각하는데 열심히 따라드려야지..ㅠㅠ 우리네 짐승들이여..ㅠㅠ 일단 한잔 따라놓고 나서 투닥투닥 싸우기 시작한다. ㅋㅋ

첫번째로 나온 도토리묵. 굉장히 매콤달콤하게 잘 무쳐진 느낌의 도토리묵이었다. 보통 등산이나 가서 막걸리에 먹는 도토리묵이지만 이날만큼은 모듬상에 포함돼 있었다. 하지만.. 오이가 들어간건 역시...ㅠㅠ 그나마 매콤달콤이 오이의 향을 죽여줬으니 그나마라도 참고 잘 꾸역꾸역 먹어줬다. 나 빼고 다들 오이를 잘먹는다. 난 오싫모였다..ㅠㅠ


그리고 다음 타자로 나온 파전. 오징어와 버섯이 들어간 게 굉장히 인상적이었던 넓은 파전이었다. 가성비가 굉장히 좋았던 파전. 산수유주에 굉장히 잘 어울렸던 안주였다. 파전은 파전전문점에서 먹어야 한다는 주의가 굉장히 큰데 이날은 대학로에서 한판 잘 먹었던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와준 어묵탕. 오뎅탕 아니다. 어묵탕이다. 한글표준법에 의한 어묵이 정식명칭이라고 하잖아. ㅎㅎ 역시 술안주에 국물이 빠지면 섭하지.. 국물 호로록하면서 독한 술을 희석시켜주고 몸도 좀 진정시켜주는 아주 적절한 안주이다. 네명이다 보니까 안주먹는 스케일이 큰 짐승 세분 덕분에 또 투닥투닥 ㅎㅎ 시원하게 잘 먹고 한잔 호로록 잘 했다. 


개인적으로 저렴한 안주와 고전적인 분위기를 느끼기에 좋았던 대학로 술집 이었던 민들레처럼 홀씨하나의 후기였다.


<직접 돈주고 사먹은 후기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명륜2가 27-1 지하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불과 2005년까지만 해도 내가 알던 대학로는 한창 씨끄럽고 새벽 2시가 돼도 택시가 안잡힐 정도로 씨끌벅적 하던 번화가였지만 어느 순간엔가 대학로도 그러한 분위기는 사라졌으며, 혜화역의 늦은 전철이 꽉 찰 정도로 일찍 발길을 옮기던 동네로 변해버렸다. 하지만 그렇다고 명성은 아직도 남아있다고 대학로에는 아직도 술집과 맛집이 밀집된 지역인데 이 날은 좀 특이한 순대가 인상적이었던 순대실록의 방문 후기이다.


ソウルの恵化駅のグルメです。スンデという豚肉と春雨を豚の腸に入れた食べ物が有名なグルメです。この場所は、スンデをステーキの感じで焼きメニューが大人気。

그냥 순대가 아닌 전통 순대를 만든다는 대학로 순대실록. 순대 4대천왕 선정이라고 하는데 이런건 믿지도 않을 뿐만 아니라 그냥 내 입맛이 우선이기에 저런건 사뿐이 무시해주고 들어가본다.


메뉴는 대략 요런 느낌. 대체적으로 좀 가격은 쎈듯한 느낌이 들었다. 아무래도 대학로 중심가에 있고 혜화역에서 가까운 곳이라서 그런걸까.. 일단 맛없으면 다신 안오면 된다는 다짐을 하고 순대스테이크와 소주를 시켜본다. 


개인적으로 순대랑 순대국등의 메뉴는 비싼 가격이 아닌 저렴한 가격에 먹어야 하는 서민의 국민 안주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기에 비싼 가격은 좀 반갑지 않은 편이다. 순대스테이크라는 메뉴는 퓨전느낌이 물씬 풍겨서 퓨전에 걸맞는 고가에 형성된 느낌마저...ㅎㅎ

분위기는 대략 요런 느낌. 가격이 한몫을 했나.. 분위기가 여느 술집이나 순대 전문점 답지않은 고풍적이고 모던한 느낌마저 불러들여온다. 굉장히 깔끔했다. 하지만 사람이 너무 많았었나.. 호출을 해도 좀 느린 듯한 느낌이.. 뭐 어쩌겠어.. 바쁜만큼 이해를 해줘야하지 않겠어?

드디어 우리가 시킨 순대 스테이크가 나왔다. 채소 무침도 같이 나온 것을 봐서는 느끼함을 잡아주기 위함인걸까.. 또한 소스도 특이했다.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 느낌.


철판에서 구워지는 듯한 껍질의 크리스피함이 눈으로만 봐도 획일적으로 잘 보인다. 언뜻 보면 양은 나쁘지 않아보였다. 가격은 만원대 초반? 칼과 집게가 있으니 신나게 잘라서 다같이 맛을 봐야 알듯 싶은 비주얼.. 소주 한잔에 순대 한점이면 딱이지. ㅎㅎ


한입샷을 간만에 올려본다. 맛을 본 느낌은 오오...이거 괜찮은데? 예상했던대로 껍질의 크리스피함과 입에서 느껴지는 고기와 채소의 가득한 풍미는 아주 일품이었다. 하지만 가격은 좀 아쉬운 느낌.. 그리고 자르고 나서 느낀점.. 생각보다 양은 적었던 느낌이 들었다. 특히나 건장한 짐승 세명이나 있다보니 먹는 양이 대박이었다. 


여기는 술안주로 오기에는 다소 비싼감은 있었으나 순대 맛 자체는 아주 훌륭했기에 순대 맛집으로 추천해줄 만 한 느낌이었다. 하지만 대식가들에게는 비추. 난 소식가이기에 한번쯤은 가볼만 할 듯 ㅎㅎ


価格帯:1名あたり約1200円台

行き方:ソウル地下鉄4号線HyeHwa(恵化)駅で下車 1番出口から徒歩 約 2 分


<직접 돈 내고 사먹은 후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동숭동 1-41 우성빌딩 2층 | 순대실록 대학로본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