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실 이 글은 필자가 

일부러 혼자만 볼려고 올린 글이라고

해야할 듯 한데 모두들과 같이

정보를 공유한다는 의미로 

올린 글이나 마찬가지다.


사실 필자는 운전면허도 제일 어려운

불면허 시절의 장내기능때

운전면허를 취득한 꽤나 고인물(?)의

운전면허 보유자이지만

실질적으로 운전은 어느정도 지금도

하고 있지만 주차는 아직도 몇번을 해도

어려운건 어쩔 수 없는지 

우리나라 지형 특성의 좁고 소형차나 겨우 주차할만한

공간에 중형차 이상을 대야 할 정도로

주차 대란이 심한 나라에서

주차를 정말 못하기로 유명한 인물(?)이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주차 공식이

적혀있는 몇가지 사진을 올려보도록 하겠다.


1. 앞으로 주차하고 뺄때는 뒤로 빼는 전진 주차



최근에 면허를 따는 사람들의

흔한 주차 방식중 하나이며

주민과 환경을 이유로 전면 주차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처음에 주차할 때는 쉽지만 

주차한 차를 다시 뺄때 굉장히 어렵다는 점이 단점이다.


위의 주차 공식은 개략적인 전면 주차 공식이다.

보통 바로 전면주차로 한방에 들어가야 할 때

써먹는 공식이며, 좁은 골목이나 뒤에 방해요소가

없을 때 써먹는 주차 공식 중 하나이다.



위의 그림은 처음 전면 전진 주차를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될만한 초보적인 공식 중 하나이다.


위의 방식은 주로 넓은 공간과 

후면의 방해요소가 없다는

전제가 걸린다.


그렇기에 오히려 상세해서 

이 방법을 쓰더라도

본인이 주차해야할 공간과 장소를

잘 기억해서 써먹어야 할 것이다.







2. 뒤로 들어가고 나올때는 앞으로 나가는 후진주차



필자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주차 방식이다.

특히 초창기 운전면허를 취득한 사람들은

백이면 8할 이상이 이러한 방식의

주차를 선호할 것이다.


이 주차 방식은 처음에는 후진 주차로 넣어야

하기 때문에 첫 자가용 자동차를 구매한 사람들은

벌벌 떨고 힘겨워 하지만

오히려 차를 빼고 나갈때는 편안한 방식으로

나갈 수 있는 주차 방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위의 방식도 개략적인 외우기 쉽게끔

되어 있는 공식 중 하나이다.


이 후면 주차 공식 또한 위의 전면주차와 같이 조금은 더 넓은

주차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초창기에 운전면허를 취득했던 사람들은

저 공식을 대충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후진 주차의 기본 공식은 

처음에 조금 앞으로 나가서 

완전히 핸들을 꺾은 후 전진했다가

후진을 넣고 완전히 반대로 꺾어서

후진하다가 일직선이 되는 시기에

핸들을 정자세로 복귀시킨 뒤에

진입해서 주차를 완료하면 된다.






3. 제일 어렵고 우리나라 특성이라고 할 수 있는 평행주차.



필자도 별로 도전하고 싶지도 않고

어려워서 몇번을 넣었다가 뺐다가

반복할 정도로 힘겨워 하는 주차 방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평행주차.


어느정도 운전에 감각이 있고

잘하는 사람들만이 할 수 있다는 평행주차 공식이다.

위의 애니메이션은 얼마나

평행주차가 어려우면 애니메이션으로 설명까지 해주는

그러한 그림이다.



위의 공식은 역시 개략적인 공식 중 하나이다.

다만 이 방식은 상대적으로 좁고

주차하기 난해한 공간에 먹히지만

초보가 하기에는 굉장히 어려운 주차 방식 중 하나이다.


물론 필자도 그렇다.

필자도 절대 저 방식은 못한다.






조금 더 자세한 설명으로

되어 있는 평행 주차 공식 중 하나이다.


어느정도 뒤로 넣었다가 다시 복귀해서

일직선으로 만드는게 중요하다.


사실 이 방식은 차를 주차 시키기에도

어렵지만 다시 빼는 것도 굉장히

어려운 것 중 하나이다.


사실 이러한 공식은 백날 외워도 소용없다.

모든지 본인이 계속 운전해보고 경험으로 쌓고

몸으로 채득을 해야 잘 된다는 점을

꼭 기억해두도록 하자.


그럼 어느샌가 공식 없이도 완벽히 

주차하는 본인을 보게 될 것이다.


필자는....음....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