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 글 목록 :: 미네스의 달콤한 취미 비즈니스 이야기
반응형
728x170

일본 여행의 묘미라고 불리우는 기념품 및 일본에서만 파는 디저트 과자류를 사오는 것도 재미라고 하지만 일본에서만 살 수 있는 제품중 하나라면 역시 약종류가 아닐까 싶다.

약 잘만들기로 소문난 것은 한국도 동일하지만 일본의 약은 정말 특이하면서도 효과 좋은 약들이 많다고 한다.

한국에서 주로 취급하는 약이나 영양제의 스타일과 일본에서 주로 취급하는 약이나 영양제의 스타일이 다른 만큼 일본에서 사오면 이득보고 가족들한테도 효도할 수 있는 타 사 대비 성능 좋은 약들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1. 감기약 - EVE Quick , 루루어택 IB-에스


감기약 및 두통 , 생리통 등의 진통제로 휴대하기 간편하면서도 여성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좋은 상품이라고 한다.

특히 루루어택 IB-에스의 경우는 종합 감기약 중에서는 가격은 다소 비싼편에 속하지만 성능만큼은 타사 대비 확실하다고 불리우기에 많이 찾는 상품이며, 마츠모토키요시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고한다.


2. 여드름 치료제 - 세나큐어 , 페어 아크네 연고




세나큐아 (세나큐어)의 경우는 등에 나는 등드름, 땀띠 등 뒤에 나는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치료제로써 피부진정 및 재생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

아울러 페어 아크네 연고여드름에 민감할 시기인 중고등학생들한테 인기 상품으로 불리우는 연고로써 굉장히 똑같이 피부 재생 및 진정 효과를 보여준다고 한다.





3. 화상 흉터 치료제 - 앗토논




화상이나 흉터등을 치료하는데 극강의 효과를 제공하는 연고로써 젤 타입과 크림 타입이 존재한다고 한다.

실제로 일본 가정에서 마데카솔처럼 사용하는 약이라고 한다.


4. 근육통, 관절염 물파스 - 사론파스 로션 , 안메르츠 요코요코





사론파스의 경우는 이미 대한민국 국민들에게도 유명한 상품이지만 물파스 타입은 거의 모를 것이라 생각한다.

물파스도 굉장한 효과를 자랑한다고 한다. 

안메르츠요코요코의 경우는 근육통과 어깨결림에 굉장한 효과를 자랑한다고 하니 어깨결림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5. 변비약 - 뷰락



뷰락은 일본 내에서 굉장히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변비약으로 불리운다.

결장 점막에 작용하는 자극성 설사약으로써 대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보통 휴가직전이나 쉬는날 직전에 섭취하여 배변 작용을 촉진시킬 정도로 극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약으로 유명하다.





6. 모기약 - 에키타히무히 , 무히패치호빵맨 , 마키론피카츄





한국에서는 벌모졸 버물리같은 모기 물렸을때 굉장한 효과를 발휘하는 모기 물렸을때 발라주는 약이라고 한다.

무히액체형으로 발라서 쓰는 방식이며, 마키론과 무히패치 스티커 타입이라 붙이고 활동하면 된다.


7. 안약 - 산테FM , 산테뷰티


콘텍트 렌즈사업이 굉장히 발달한 일본에서 그만큼 안약에 대한 발전도 굉장한데 산텐제약의 산텐 안약은 부동의 점유율을 지키면서도 부담없는 디자인의 FX라인업 여성들을 위한 뷰티 라인업이 존재하고 있다.



8. 갱년기 여성 보조제 영양제 - 이노치노하하


생명의 엄마라고 불리우는 여성보건약

갱년기 여성들을 위한 영양제 역할을 하는 보조제이다.

갱년기 증상 으로 인한 무기력함. 

생리통, 두통 등 심리적 짜증이 많이 발생할 때 영양제 방식으로 몸이 가볍게 느껴지게끔 만드는 굉장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한다. 

단 , 생약성분이 들어간 영양 보조제이기 때문에 한약 성분을 기피해야 하는 부모님이 계신다면 주의해야 한다.


9. 구내염 치료제 - 케나로그A


우리나라에서는 오라메디와 같은 역할을 하는 구내염 치료제로써 생각보다 일본 내의 병원에서도 구내염 치료 목적으로 많이 사용할 정도로 좋은 연고라고 한다.

연고 타입 외에도 밴드같이 붙이는 타입도 있으니까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해도 좋을 것이다.



9. 액체 연고형 반창고 - 사카무케아






액체 타입의 반창고로써 상처가 난 곳에 메니큐어처럼 발라주면 방수 및 반창고 밴드 효과도 발휘해주는 연고이다.

밴드를 들고다니기 번거로울 때 꼭 들고다니는 간편한 액체 반창고로써 칼에 베였지만 밴드의 방수가 의문스러울때 참 좋다.



10. 일본 국민대표 위장약 - 오타이산



한국인이 꼭 드럭스토어 가면 사온다는 위장약 오타이산. 일본에서는 국민 위장약으로 불리울 정도이다.

카베진이 꾸준히 섭취하면서 위장 질환을 억제해준다면 오타이산은 순간적으로 쓰린 속을 달래줄때 굉장히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단점은 역겨운 향과 쓴 맛이지만 익숙해지면 다른 위장약은 찾기 힘들 정도로 환절기에 갤포스를 달고 사는 위장질환자들에게는 굉장히 성능 좋은 약이다.




12. 미세먼지 차단 스프레이 - 시세이도 이하다 



마스크 착용이 번거로운 사람들을 위해서 만든 화장품 전문 브랜드인 시세이도에서 출시한 미세먼지, 꽃가루 차단 스프레이형 마스크이다.

얼굴이나 머리에 뿌리면 꽃가루나 먼지가 안달라붙고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호흡기의 먼지차단 기능은 없지만 깨끗한 얼굴 머리카락을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필수품이 될 수 있을 거 같다.




13. 기미, 주근깨 , 염증색소 침착 의약품 보조제 - 트란시노 화이트 C



침착된 멜라닌 색소를 무색화 및 억제, 배출하고 더불어서 비타민C까지 보충하는 피부 색소 침착 제거 및 억제 보조제의 역할을 한다.

요즘 일본 자유여행을 자주 가는 중년층 사이에서는 이 영앙제를 꼭 사온다고 할 정도로 굉장한 인기있는 상품이라고 하며, 실제 일본 내에서도 재구매율 1위라고 불리우고 있다.


14.  일본 국민 간장약. 일본에서 간 때문일때 찾는 약 - 헤파리제

한국에서는 간때문이야로 차범근 부자가 선전한 우루사의 역할을 하고 있는 약이라고 할 수 있다.

간이 지쳤거나 피로할때 먹는 약으로써 알약 형태의 약 뿐만 아니라 액체 형태의 드링크형 약도 존재한다고 하니까 관심있는 사람들은 구매해 봐도 좋을 듯 하다.



15. 하체부종  다이어트 종아리 컴플렉스  보조제 - 아시요시

흔히 한국에서는 안티스탁스와 센시아가 굉장한 유명세를 타고 판매중이지만 안티스탁스의 성분은 비티스비니페라엽건조엑스. 센시아는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들어간 종아리 하체 부종 보조제이다.

물론 어떤게 좋다고 얘기하기는 어렵지만 최근 일본에서 나온 이 아시요시메리로토 액기스 성분이 함유된 보조제라고 한다.

최근 일본 내 드럭스토어에서 큐토 종아리 압박스타킹 혹은 슬림워크 압박스타킹과 같이 이 아시요시를 동시에 구매해 가는 여성이 굉장히 늘었다고 한다.



이렇게 다양한 약을 취급하는 드럭스토어에서 무엇을 사야 잘 샀다는 소문을 들을 수 있나 고민하는 사람들이라면 일본 여행에서 꼭 한번 사와도 좋을 법한 드럭스토어 인기 제품의 소개였다.

일본 여행 갈때 계획이 덜 짜여진 사람들이라면 기억해두고 구매하도록하자.

아울러 이 소개는 본인의 체질과 신체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으며, 약은 약사와 신중한 상담을 하고 복용하도록 해야 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반응형
728x170

이제 첫 해외 여행 시작으로 홍콩, 대만, 동남아, 일본 등 다양한 나라를 우선적으로 가지만 그 중에서 일본으로 첫 해외 자유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이 것은 20~30대 뿐만 아니라 이제 장년층이 되어서 조금은 삶에 여유가 생기거나 큰 맘먹고 그룹으로 여행가는 50~60대분들도 해당이 될 것이다.

어느 지역을 가던 그 지역에 유명한 먹거리를 사오는 것은 당연한 지사. 

하지만 뭘 사와야 할 지 모르는 사람들.

지금 당장이라도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등으로 여행을 준비하고 떠날려고 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잊지말고 사와야 할 과자 먹거리 리스트이다.

이거만 사오면 일본 여행 기념품의 50% 이상은 해결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1. 로이스 초코렛 ROYCE Chocolae



이 초코렛의 유래 지역은 바로 훗카이도이다.

공항 면세점, 백화점에 가면 언제나 빠지지 않고 만나볼 수 있는 생초코렛 로이스이다.

일반 가공 초코렛과 달리 쫀득쫀득한 맛과 살살 녹는 맛이 일품이다.

구입 후 빠른 냉장 냉동 보관이 필수인 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다른 초코렛에 비해서 로이스만의 살아있는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로이스 초코렛은 나리타, 간사이, 후쿠오카 공항 내 면세점에 매장이 존재하고 있으며, 북해도 삿포로가 본고장인 만큼 신치토세공항 내에 있는 매장에서는 제조과정까지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다.



2. 도쿄바나나 Tokyo Banana


이 과자의 유래 지역은 바로 도쿄이다.

바나나 모양의 카스테라 같은 촉촉한 느낌의 빵 디저트이다.

실제 바나나 맛 크림이 들어가는 빵이 오리지날이며, 그 외에도 초코렛, 꿀, 딸기 등등 다양한 응용 파생된 도쿄바나나가 존재한다.

도쿄가면 꼭 사오는 인기상품으로 과거에는 도쿄 시내에서만 구매가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외국인들이 자주 찾는 면세점에서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간사히 국제공항, 하카타항 국제여객터미널 등 도쿄가 아닌 지역에서도 마주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




3. 히요코 병아리 만쥬


이 과자의 유래 지역은 바로 후쿠오카 하카타이다.

후쿠오카 등지의 여행을 다니다 보면 꼭 한번씩 JR하카타역 내 기념품 코너에서 잊지 않고 사온다는 그 만쥬이다.

이미 일본 내에서도 100년 이상 된 유서깊은 과자로써 명성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은 기념 한정 상품까지 나왔을 정도라고 한다.

이 만쥬는 아쉽게도 다른 지역에서는 판매가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래서 그런지 후쿠오카 등 북큐슈지역에 갔을때만 사올 수 있는 명물 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한다.


 

4. 시로이 고이비토 


이 과자의 유래 지역은 훗카이도이다.

프랑스에서 유래된 랑그드샤 스타일의 쿠키30년 이상 전통으로 지켜온 화이트 초콜릿을 샌드하여 만든 쿠키라고 한다.

역시 이 과자 또한 훗카이도 전통과자인 점에 있어서 일반 일본 시내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하며, 훗카이도 시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아울러 혹시라도 꼭 구매가 하고 싶다면 일본 공항 내 면세점을 기웃거려보자. 분명히 파는 곳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5. 르타오 치즈 케이크 LeTAO Cheese Cake


이 치즈케이크의 유래 지역은 훗카이도이다.

우유가 맛있기로 유명한 훗카이도 답게 디저트의 절반 이상이 훗카이도 출신인 듯 하다.

특히 이 르타오 치즈케이크 또한 우유가 맛있기로 유명한 훗카이도 출신이다.

살살녹는 풍미가 깊은 치즈케이크의 맛에 흠뻑 빠질 수 밖에 없는 그런 맛이다.

주로 훗카이도에서 맛 볼 수 있지만 시내에서는 도쿄와 오사카에 매장 하나씩 존재한다고 한다.

특히 공항 면세점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6. 긴자 이치고 케이크 



이 디저트의 유래 지역은 도쿄이다.

이 긴자 이치고 케이크의 생산 업체는 다름아닌 도쿄 바나나와 같은 회사이다.

그래서 같은 도쿄이다.

푹신푹신한 빵 속에 들어간 딸기쨈의 조화는 정말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맛있다.

이 또한 도쿄 시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공항 내 면세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7. 로이스 포테토칩 초콜릿


로이스가 맞다. 훗카이도산 초코렛

왠 뜬금없는 초코렛 바른 포테이토냐고?

언벨런스한 조화일 듯 하지만 단쩐단짠의 조화가 굉장하다고 한다.

먹어본 사람은 계속 찾는다는 로이스 포테토칩 초콜릿.

시식을 해본 순간 꼭 사온다는 그 과자이다.



이 처럼 약 7 종류의 인기있는 일본 여행 인기 기념품을 소개해봤다.

물론 모두 다 지역색이 확실한 상품들이지만 분명한 점은 당신이 도쿄에 있던 오사카에 있던 후쿠오카에 있던 북해도에 있던 상관은 없다.

시내가 아닌 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이라면 무조건 면세점에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히요코 만쥬는 일부 면세점에서 구매 불가능)



특히 직장인들의 여행 후 동료들에게 어쩔수 없이 기념품 삼아 과자를 뿌린다면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
그리드형
반응형
728x170

상대적으로 접하기 쉽고 언어적 배움이나 새로운 학위 취득을 목적으로 유학을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이 든다.

그 중 일본으로 대학교 입학 혹은 어학연수를 목적으로 유학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금전 문제 및 시간 문제. 그리고 현지로 유학을 간다는 것 자체가 보통의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쉽사리 판단을 하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었던 정보.

바로 일본도 한국 처럼 방송통신대학 , 사이버 대학교가 존재한다는 점이다.


오늘은 그러한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려고 한다.






1. 일본 내 통신대학 , 사이버대학 리스트


우선적으로 통학이 전혀 필요없는 대학들 리스트이다. 아울러 시험도 인터넷으로 시험을 치룬다는 점도 특징이다.


사이버 대학 IT 종합 학부 

교토 조형 예술 대학 예술 학부 ,통신 교육부, 예술 교양학과 

비즈니스 혁신 대학 경영 학부 ,글로벌 경영학과 , IT 솔루션학과


정확히 이렇게 세개의 학교가 통학 및 시험도 모든 교육과정을 인터넷을 통하여 수업이 진행되는 대학교이다.


그 다음 소개학 대학들의 경우는 통학하면서 받는 수업은 없지만 일부 시험 및 교육에 대해서는 방문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급적 한 두번 정도는 일본에 가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학교들의 리스트이다.


인간 종합 과학 대학 인간 과학부 ,인간 과학과

오 테마에 대학 통신 교육 과정 ,현대 사회 학부, 현대 사회학과

와세다 대학 인간 과학부, e 스쿨 통신 교육 과정

야시마학원 대학 평생 교육 학부, 평생 학습학과

북해도 정보대학 통신 교육부 , 경영 정보 학부

일본 복지 대학 복지 경영 학부 -> 일본 개호복지사 취득이 가능한 대학교 

산업 능률 대학 정보 경영 학부 통신 교육 과정 학비가 저렴

무사시노 대학 통신 교육부 인간 과학과 / 통신 교육 학부 교육 학부 아동 교육학과

도쿄 미래 대학 동기 행동 과학부 / 어린이 심리학과 아동 심리학과

일본 대학 법학부 / 문리 학부 / 경제 학부 / 상학부

추오 대학교 법학부

긴키 대학 법학부 

킨키 대학 단기 상경과 -> 일본의 사서 자격증 취득 가능

방송 대학 교양 학부 -> 한국의 방송통신대와 똑같은 역할

도쿄 통신 대학

게이오기주쿠대학  문학부, 법학부 , 경제학부

세이토쿠대학 -

세이사대학 -  

타마가와대학

무사시노미술대학

무사시노대학

일본여자대학



이외에 통학이 필요하지만 많은 통학이 필요없는 대학교들도 존재하지만 다른 학교들과 통신제 대학들의 경우는 유학비자가 쉽게 발급이 안되는 점 때문에 이 경우는 학교와 상담이 필요하지만 혹시라도 정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소개를 하도록 하겠다.


교토 타치바나 대학 건강 과학부 심리학과

지유가오카산업능률단기대학 능률과 

불교 대학 교육 학부 역사 학부 · 문학부 · 사회 학부 · 사회 복지 학부

동경 복지 대학 교육 학부 / 심리학과 / 사회 복지 학부

동경 복지 대학 단기 대학 유아학과

아이치 산업 대학 조형 학부 건축학과

아이치 산업 대학 단기 대학 국제 커뮤니케이션학과 

호세이 대학 법학부 / 경제 학부

도호쿠 복지 대학 복지 심리학과 / 사회 복지학과

소카대학

큐슈 보건 복지 대학 임상 복지학과


하지만 이 중에서 해외 거주자에 대하여 입학이 확실히 가능한 대학교는 문의가 필요하며, 확실히 해외거주자에 대한 입학이 가능한 대학교는 몇개의 학교가 존재하고 있다.


재지역

대학 이름

학부 이름 (학과 이름)

홋카이도

북해도 정보 대학

경영 정보 학부 (경영 네트워크학과 시스템 정보학과)

미야기

도호쿠 복지 대학

종합 복지 학부 ( 사회 복지학 과, 복지 심리학과)

도쿄

동경 통신 대학

정보 관리 학부 (정보 관리학과)

인간 복지 학부 (인간 복지학과)

도쿄

일본대학

법학부 ( 법학 대학원 정치 경제학과)

문리 학부 (문학 전공, 철학 전공, 사학 전공)

경제 학부 (경제학과)

상학부 (상업학과)

도쿄

호세이대학

경제 학부 (경제학과, 상업학과)

법학부 ( 법학 연구과)

문학부 (일본 문학과, 사학과, 지리학과)

도쿄

게이오 기주쿠 대학

문학부 (철학, 사학, 문학)

경제 학부 ( 상학 계열 포함)

법학부 ( 법학 , 정치학 )

도쿄

산업 능률 대학

정보 관리 학부 (현대 매니지먼트학과)

도쿄

일본 여자 대학

가정학 부 (아동학과, 식품학과, 생활 예술학과)

도쿄

비즈니스 혁신 대학

경영학 부 (글로벌 경영 과, IT 솔루션학과)

이바라키

일본 웰니스 스포츠 대학

스포츠 홍보 학부 (스포츠 홍보학과)

아이

아이치 산업 대학

조형 학부 ( 건축학 과)

아이

일본 복지 대학

복지 경영학 부 (의료 · 복지 매니지먼트학과)

오사카

긴키 대학

법학부 ( 법학 연구과)

오사카

오사카 예술 대학

예술 학부 (미술학과, 디자인학과, 건축학 과, 사진학과 문예학과 음악학 과 초등 미술 교육과)

교토

불교 대학

교육 학부 (교육학과)

불교 학부 (불교학과)

문학부 (일본 문학과, 중 국학 과, 영미 학과)

역사 학부 ( 역사학 과 역사 문화학과)

사회학 부 ( 현대사회학과, 공공 정책학과)

사회 복지 학부 ( 사회 복지학 과)

교토

교토 타치바나 대학

건강 과학부 (심리학과)

교토

교토 조형 예술 대학

예술 학부 (예술 교양학과, 예술학과 미술가 디자인과)

효고

오 테마에 대학

현대사회학부 (현대사회학과)

오카야마

환 태평양 대학

차세대 교육 학부 (교육 경영 과)

후쿠오카

사이버 대학

IT 종합 학부 (IT 종합학과 )



2. 일본 통신 사이버대학의 평균 등록금 및 학비

평균적으로 입학비와 등록금 , 과목 단위별 수강료가 별도로 발생한다고 할 수 있다.

평균 입학금은 30,000엔 부터 10만엔까지 다양하나 평균 3만엔이며, 사이버대학만 특이하게 10만엔 이라는 입학비용으로 제일 비싸다.

아울러 학교마다 차이가 있지만 1년 단위 등록금만 지불하면 수업은 몇개를 신청해도 똑같은 학교가 있는가 하면, 과목 별로 등록금을 차등 지불하도록 되어 있는 학교가 존재한다.


그의 예로 지유가오카 대학 , 산업능률대학의 경우 1년 18만엔지불하면 몇 과목을 들어도 한 해에 내는 등록금의 변동이 없다.

아울러 일본 방송대학의 경우는 4년간 입학금 + 등록금, 졸업까지 포함하여 모두 발생되는 비용이 70만엔 정도약 700만원 정도 소비가 된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위에 언급된 학교들 중에서 특히 제일 궁금해 할 만한 학교인 와세다 대학의 경우이다.

통상 입학금이 약 20만엔, 졸업에 필요한 학점이 약 124학점인데 1학점당 과목 가격은 약 3만 5,200엔 정도 된다. 

보통 1학년 입학시 평균 450만엔, 편입학시 350만엔 정도를 졸업할 때 까지 사용해야 하는 비용이라고 볼 수 있다.

결국 1학년으로 입학해서 졸업시까지 한국 등록금으로 약 4500만원 정도를 소비해야 하며, 실제 일본 내에서도 이 금액은 상당히 높은 금액이기 때문에 통신 사이버 대학으로 하기에는 다소 부담감이 있지만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와세다, 게이오기주쿠 대학은 일본 사립 명문 대학으로 통한다.

추가로 게이오 대학도 약 이정도의 금액이 필요로 한다고 한다.





3. 일본 통신 사이버 대학 입학 조건. 그리고 졸업

이와같은 일본 통신 사이버대학. 그냥 단순히 신청해서 입학한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

서류전형에 통과가 되어야 하는데 각 학교 별로 서류전형에 대한 내용은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일본 통신 사이버 대학의 입학 조건은 정해진 내용은 없지만 통상적으로는 다음과 같다.


-. 일본어 능력시험 JLPT N2 이상

-. 일본 교육과정과 똑같은 수준의 학교에 졸업한 자

-. 일부 학교의 경우 시험 , 입학식, 졸업식 등에 일본에 입국하여 참가가 가능한자.

-. 일본 나이 기준 만 18세 이상인 자

-. 일부 학교의 경우 본인 확인을 위하여 일본에 입국하여 신원 증빙 및 주일외국대사관에서 공증 번역이 가능한 자.


대략 이정도의 조건이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울러 입학을 한다고 해서 졸업이 쉬울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졸업 조건이 까다로운 학교들이 다수 존재하기 때문에 사이버 대학이라고 해서 대충 수업을 하는 경우는 없으니 이 점을 유념해야 할 것이다.



이렇게 한번이라도 유학의 꿈을 키웠거나 워킹홀리데이 취득을 해놓고도 못가고 결국 현실적인 경제 문제 및 삶의 문제로 인하여 유학의 꿈을 접었던 사람들이 존재할 것이다.

이러한 기회를 통하여 조금이라도 국내에서도 해외 유학을 하듯이 공부를 할 수 있고 아울러 학위까지 취득하면서 나름대로의 학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이 든다.


학교 입학 및 등록금 정보의 자세한 정보는 학교 입학 정보 홈페이지 (일본어)에서 직접 확인하면 되며, 이 포스트에서 제공되는 내용은 참고 수준으로만 활용하길 바란다.

이 내용으로 인해 발생한 피해는 본인의 책임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반응형
728x170

어느 곳을 가도 특정 음식이 맛있다고 유명한 동네가 있다.

대표적인게 종로6가는 생선구이, 닭한마리 칼국수가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다.

실제로 일본인 관광객. 중국인 관광객. 저 멀리 타지역 사람들도 오는 지역이다.

TV에도 몇번이나 나온 지역이니 사람들이 많고 그 만큼 가격도 비싸다.

오늘 다녀온 곳은 물론 종로6가에서 가깝지만 전문점은 아니다.  



서울 동대문역 골목쪽에 위치한 청정 바지락 칼국수 보쌈.

그 유명한 와글와글 족발과 백종원의 원조쌈밥집이 바로 근처에 있는 장소이다.

딱 봐도 닭한마리 칼국수가 전문적인 곳 같은 느낌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모든지 맛집은 한가지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어야 하는데 여긴 그 정도까지는 아닐 것이다.



메뉴는 뭐 당연히 보다시피 이런 구성.

닭한마리는 종로6가에 있는 여타의 닭한마리집 보다는 저렴하다.

칼국수 사리도 떡사리도 따로 파는 것 보면 진짜 본격적이긴 한데 나름 메인쪽에 메뉴를 배치한 듯 하다.

뭔가 외관도 정신없고 난잡하지만 그렇다고 지저분한 느낌은 아니라는 점을 알 수 있다.



앉자마자 세팅되는 자리.

시원한 느낌이 물씬 풍겨지는 김치.

그리고 다대기와 부추...그리고 간장,겨자,식초.

구성은 정말 종로6가에서 닭한마리 맛집으로 유명한 식당들과 구성이 다를게 없었다.





그리고 맑은 육수에 닭한마리. 그리고 써걱써걱! 잘라주는 닭.

팔팔 끓여가면서 고기를 익혀준다.

여기서도 굳이 종로6가의 그것과 다를게 뭐가 있는지 생각이 들게 된다.



다대기 마저도 다를 것이 없었다.

다만 정말 오랫만에 먹었던 것이라 비율을 몰라서 물어보고 다시 먹은건 함정.

이 양념을 만들어서 삶아진 닭고기 살을 콕콕 찍어서 먹으면 되는거다.



바글바글 잘 끓여진다. 

점점 끓여지면서 익어가는 야들야들한 닭고기.

이미 떡은 건져먹기 시작하고 닭은 조금 더 익힌 후에 먹도록 한다.

끓여져서 익어가는 모습도 흡사 종로6가의 그것과 다를게 없다.



자..그렇게 잘 익었으니 떡도 건져먹고 감자도 건져먹은 후에 닭도 건져먹는다.

양념장에 콕콕 찍어서 한입.

튀겨서 먹던 닭과 달라서 몇몇 분들은 이질감 느껴질꺼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가끔은 먹어줄만 한 맛.

매콤하고 새콤한 양념장에 닭고기. 잘 어울린다.



그리고 조금 얼큰하고 시원하게 먹기위해 투하시키는 김치.

그리고 다대기도 조금 더 넣어주면 얼큰한 맛이 극강화 된다.

뭔가를 더 투하해서 먹는건 먹는 사람 마음이니까 상관없지 ㅎㅎ





그리고 추가로 주문한 칼국수 사리.

특이하게도 초록색의 칼국수이다.

하얀색의 면만 보다가 초록색의 면발을 보니까 죄책감이 덜해지는 느낌이다.

뭔가 하얀색의 탄수화물은 내 몸을 해친다는 느낌이 들겠지만 초록색이니 다행이야.




닭고기를 다 먹고난 후에 칼국수를 투하해서 바글바글!!

팍팍 끓여서 내온 뒤에 건져서 국수 호로록.

한얍샷의 비주얼이 조금은 그렇지만 그래도 꽤나 맛있었다.

닭고기에서 우러난 육수와 김치의 시원함과 다대기의 얼큰함.

같은 비주얼과 조금의 맛의 차이는 있지만 왜 굳이 종로6가까지 가서 사람들 많은 곳에서 줄 서서 먹어야 하나 생각이 들게 끔

큰 차이가 없었던 동대문 닭한마리.


나쁘지 않았던 선택이었던 듯 하다.


<직접 돈주고 사먹은 후기임>




반응형
그리드형
반응형
728x170

노원과 도봉. 그리고 강북. 이 세 구역을 서울의 북부라고 칭하는 것과 동시에 부동산 쪽에서는 노도강으로 통하고 있다.

보통 구로, 영등포, 관악, 금천을 한 구역으로 보는 것처럼 말이다.

은근히 이쪽 도봉구 쪽이 보면 가성비가 괜찮은 맛집들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오늘은 이 동네에서 꽤나 괜찮다고 알려진 일식 전문점에 다녀온 후기이다.



서울 도봉구 쌍문동과 방학동 사이. 딱히 가까운 지하철역도 없고 이래저래 애매모호한 위치에 있는 사이코우 스시.

일식 초밥  맛집 전문점이다.

예전에 한번 방문했고 포스팅도 해본 이력이 있는데 이번에는 다른 지점인듯한 느낌이다. 



쓸데없이 찍어보는 메뉴판.

어차피 메뉴판을 찍어보는 것은 가격이 어느정도의 감당이 가능한 수준인지 계산해보는 척도가 되니까 말이다.

오이를 못먹는 나는 무조건 롤은 패스.

특별히 사이코우 정식으로 주문을 해본다.

그 외에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하는데 밥겸 낮술인지라 어쩔수 없다. 식사가 중요하기 때문에.





분위기는 미묘하게 일본 분위기. 그도 그럴만한게 여긴 일식 전문점이니까.

하지만 기본 반찬으로 김치. 이것이 바로 코리안 니혼진 스타일.

한국 스타일의 일식집이다.

제 아무리 스시, 사시미가 맛있는 맛집이어도 미묘한 한국 스타일은 어쩔수 없다.

실제로 중국에서 일본라멘을 먹어봤지만 역시 오리지날 일본 라멘이라고 하지만 그 라멘에는 결국 미묘한 대륙의 기상을 느낄 수 있었다.

제 아무리 다른 국적의 메뉴를 주력으로 해도 뼛속까지 자리잡은 자국민의 영혼은 음식이나 매치하는 곳에서도 미묘하게 기운을 느낄 수 있으니 말이다.



그렇게 같이 나온 홍합탕

그리고 한숟가락 한입샷을 찍어 올려보는 전복죽.

전복죽이 약간 푸른 빛을 띄는 것이 지극히 당연하고 더욱 더 정성스러운 것이다.

하얗게 나오는 전복죽은 전복의 내장을 섞지 않기 때문에 빼먹기 쉬운 맛을 그렇게 간과하고 지나가게 되는 법이다.

그렇기에 이렇게 초록색의 푸른 빛을 띄는 전복죽은 어느 것 하나도 남김없이 잘 만들었다는 의미가 될 수 있다.



그렇다. 여긴 대한민국이다.

역시 회는 간장을 찍어먹음으로써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초장맛도 중요한 법.

그렇게 나와준 모듬회.

연어, 광어, 도미. 그리고 소라. 아카미, 오징어 등등... 가지런하게 잘 모여있는 느낌으로 세팅된 모듬회가 우리 눈을 즐겁게 해준다.

일본애들도 이런 스타일로 먹지만 과연 그들도 초장을 많이 찍어먹을까?



언제나 기다려 온 한입샷. 

오늘은 아카미살로 끝내본다,

어차피 점심 목적으로 먹은 정식이기 때문에 묵직하고 화끈하게 먹진 않았다.

아울러 맥주를 시켰긴 했지만 가급적 낮술은 자제하는 주의였는데 참 어렵다.

술이 눈앞에 있으면 그걸 마셔줘야 장땡 아냐?

어찌됐건 아카미 참치 살일본식 스시 스타일로 녹색의 와사비를 살짝 얹어서 음미를 했다.

초장은 여기에는 사치지 조금은.




그 다음 나온 초밥 6피스. 세트. 근데 여전히 롤에는 오이가 있다.

못먹는 롤 쳐차도 보지도 말고 무조건 넘겨준다.

어차피 다른 초밥들도 많으니까 말이다.

그리고 애초 오이가 들어가도 롤은 안먹는 편이다.

기본적으로 연어, 도미, 초새우, 장어 이정도인 느낌이다.

점심으로 나온 초밥에 걸맞는 비주얼. 




마지막으로 나와준 연어 머리 조림과  우동.

여기에서도 우리는 한국인임을 알려주는 정체성에 빛나는 요리가 나온다.

매콤한 연어 머리 조림. 고추와 고추가루로 맛을 낸 살짝 매콤달콤한 느낌이 그냥 난 일식식당에 있는 한국식이라고 표현하는 느낌이었다.

이것이 바로 코리안 재패니즈 스타일.

그리고 우동. 뭐 쏘쏘한 맛이다. 있으면 먹지만 없으면 살짝 아쉬운 느낌의 그런 사이드 디쉬?


전체적으로 가격도 맛도 괜찮았다. 서비스도 나쁘지는 않았다.

요즘 언론에 보면 참 여러 이야기가 나온다. 한일관계 냉랭. 하지만 한국인 방일 관광객 역대 최대.

대체 뭐가 정답일까? 심지어 일본의 어떤 트위터 유저는 한국에서 정말 찾기 쉬운 일본어라는 이야기도 올렸다.

뭘 즐기던 내 국적은 잘 지키고 그 나라의 새로운 것을 접하는 것은 나쁘지 않은 건데 굳이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건 아니라고 본다.

(이 내용은 개인적인 생각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직접 돈 주고 사먹은 후기임>




반응형
그리드형
반응형
728x170

오늘의 내용은 정말 간단하다.

해외 출국할 때 분명 인천국제공항 , 김포국제공항 ,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 인천항국제여객터미널 ,김해국제공항 ,청주국제공항 , 속초항국제여객터미널 , 대구국제공항 , 제주국제공항 등 에서 해외로 출국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가 될 듯 하다.

법무부에 따르면 2016년 11월 1일부터 내국인 및 외국인에게 대한 출국에 따른 여권에 출국심사인 날인을 생략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는 추억 , 누군가에게는 급하게 현지에서 증빙을 목적으로 보내야 하는 경우가 간혹 있다.

하지만 어느 누구도 출국 심사인 도장 스탬프 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전혀 모르고 있기 때문에 답답한 마음에 공유를 하려고 한다.


우선 아래의 사진부터 보도록 하자.



위의 내용은 2019년 5월 20일 법무부 유사민원사례에 올라온 내용으로써 담당부서는 법무부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혁신행정담당관(전화 1345)에서 올린 민원사례 글이다.


참고로 필자도 2017년경에 출국 심사인 날인을 받기 위해서 출국 직전 확인을 위해 알아봤다.




그렇다면 위의 내용대로 어디로 가야 할까?


각 공항 및 항구별로 보안검색을 완료한 사람들은 출입국 심사를 받기위해 법무부에서 마련한 출입국 심사장으로 이동할 것이다.


그때 출국 심사인 도장 날인을 받을 목적이 있는 사람들은 출국 심사대가 아닌 바로 재심실이라는 사무실로 이동한다.


그러면 분명 담당관들이 무슨일로 왔냐고 물어볼 것이다.


"출국 심사 날인 도장 스탬프를 받으러 왔다" 고 얘기하면 분명히 10에 8 정도는 해줄 것이다.


하지만 몇몇 사람들은 안해줄려고 제발 그냥 가라고 할 것이다.


그런 경우 당신은 법무부의 유사민원사례의 내용 (http://minwon.moj.go.kr/minwon/1985/subview.do -> 검색어에 출국 도장 검색)을 검색하면

관련 내용을 확인하여 보여주면 된다.


그래도 안된다고 할 시에는 담당자의 이름과 직급 , 당시 날짜와 시각을 확인하여 국민으로써의 권리를 찾도록 하자.



How to get a stamp on departure from Korea


You will be screened for departure through Incheon International Airport when you leave the country right after you have been sightseeing in Korea.


However, it has been abolished since November 2016. Departure Stamp of Immigration In korea.





But don't worry.

You'll be able to get Departure Stamp.


Those who have completed security checks will be moved to the immigration checkpoint.


But you never go to the immigration and should be move to the office, located in the corner.


There will be offices similar to the examiner's or review offices.


There you will be able to get Stamp.


But as a foreigner, you will refuse to let the person in charge take the stamp.


Tell them that there is a Korean civil service case and you should do it.


They're sure to stamp it for you.


This is for foreigners who have visited Korea.


And This is for those who want to keep their memories with their precious and pleasant memories with Stamp in Korea.






반응형
그리드형
반응형
728x170

지난 여행정보로 도쿄 무료 가성비 관광 명소를 추천해드렸지만 일부 몇몇 분들은 도쿄의 여행에 대한 부담이 커서 결국 조금은 부담이 덜 가는 오사카 및 히로시마 등의 조금은 더 가깝고 교통편이 덜 불편한 지역으로 가는 추세가 더 큰 듯 하다.


오늘은 그런 뜻에서 오사카, 교토 등 간사이권역, 히로시마 등의 간사이 권역의 유명하고 무료, 저렴한 관광 명소를 추천해주도록 하겠다.


1. 국립 히로시마 원폭 사망자 추도 평화 기념관


제 2차세계대전 때 히로시마 원자폭탄으로 인해 희생당한 희생자들의 추모평화의 상징을 기리기 위해서 만들어진 공원이다.

당시의 충격과 아픔도 같이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어찌됐건 우리나라도 일제시대의 피해자이기에 딱히 할 말은 없지만 핵폭탄의 위력과 더불어 더 이상은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정확한 점 중 하나이다.

그러한 평화를 위해 세워진 공원. 앞으로도 잘 지켜지길 바란다.





참고 사이트 : https://www.hiro-tsuitokinenkan.go.jp/index.php




2. 슈가쿠인리쿠 수학원이궁 (교토시)


일본 교토에는 다양한 문화재와 유적이 있다는 점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수학원이라는 궁내청 관할의 문화재에는 잘 가꿔진 정원인 수학원이궁이라는 장소도 존재한다.

금각사, 은각사, 기요미즈테라 등을 다녀 오더라도 수학원이궁의 방문 나쁘지 않을 것이다.




참고 사이트 : http://sankan.kunaicho.go.jp/guide/shugakuin.html


3. 카츠라리큐 계리궁 (교토)



이 곳 카츠라리큐. 계리궁 또한 고즈넉하고 멋진 정원이다. 

이 곳 또한 궁내청 관할로써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하지만 사전에 미리 참관 신청을 해야 구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신청을 하고 나서 방문을 해야 한다.

그 만큼 굉장히 멋진 풍경과 고풍적인 맛을 제대로 느끼고 올 수 있을 것이다.





참고 사이트 : http://sankan.kunaicho.go.jp/guide/katsura.html





4. 교토전통산업 후레아이칸 



예로부터 오사카는 먹다가 망하고 교토는 입다가 망한다고 할 정도로 포목점이 발달된 곳이 바로 교토이다.

실제로 관련 공예산업도 굉장히 많이 발전한 곳이 바로 교토이다.

그러한 공예품들을 한 곳에 전시 교토전통산업 후레아이칸 이라고 불리우는 전시관에 한곳에 모여 있다.

다양한 소품 제작 및 관련 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잊지말고 다녀오는 것을 추천한다.

바로 근처로는 교토고쇼, 교토국제만화박물관도 존재한다.




참고 사이트 : https://kmtc.jp/


5. 해상자위대 철의 고래관 . 구레 사료관 (히로시마)



히로시마쪽의 작은 마을에 위치한 구레지역에 위치한 철의 고래관

실제 잠수함 사이즈의 해상자위대에서 운영하는 철의 고래관은 잠수함의 이야기 및 관련 전시 내용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함장실 및 조타실. 그리고 일부 시설은 실제 예전의 잠수함 모습 그대로 보존되고 있어서 흥미 유발 내용이 많을 것이다.




참고 사이트 : https://www.jmsdf-kure-museum.go.jp/





6. 아사히맥주 오사카 스이타 공장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다. 아사히 맥주 공장의 오사카 버젼이다.

공짜로 맥주 시음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공장 견학도 가능한 최고의 장소이다.

후쿠오카 하카타 아사히 맥주 공장과 똑같은 방식으로 사전 예약을 하면 된다.

예약방법은 필자의 블로그 내에 있는 예약방법 ( https://m-nes.tistory.com/499 )을 이용하면 된다.




참고 사이트 : https://www.asahibeer.co.jp/brewery/suita/



7. 산토리 맥주 교토 공장


대한민국 판매 1위 맥주가 아사히라고 하지만 산토리 맥주만 마시는 사람들은 잊지않고 산토리 맥주만 찾는다.

바로 필자도 산토리 맥주의 열혈한 매니아이기도 하고 말이다.

다른 지역에서는 맛보기 힘든 산토리 맥주의 시음과 공장 견학 프로그램이 존재하는 곳이 바로 교토 공장이다.

교토의 역사와 유구한 유적들을 보고난 후에 맥주 시음정말 끝내주는 여행 계획과도 같을 것이다.




참고 사이트 : https://www.suntory.co.jp/factory/kyoto/





반응형
그리드형
반응형
728x170

일제시대 혹은 일명 서울의 옛 지명인 경성이라고 불리우던 100년전부터 해서 지금에 이르는 2019년. 

한때 SBS에서 유명했던 안재모와 김영철이 김두한 역할로 나왔었던 야인시대를 기억못하는 사람들은 20대 후반에서 30대 초중반의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물론 요즘에는 유튜브로 엉뚱하게 심영 시리즈와 사딸라로 갑자기 급 인기가 높아졌긴 하지만 말이다.

그런 곳의 배경이 될 듯하게 옛 60~70년대의 일부 모습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을지로3가.

그 쪽에는 옛날부터 노가리 한마리에 생맥주를 즐겨 마시던 노포들의 이야기가 묻어져 있는 공간인데 최근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 유튜브 등 좀 놀아본다는 SNS족들은 다들 몰려오는 새로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그 인싸족들의 플레이그라운드. 제가 한번 다녀와봤습니다.(응?)



종로3가에서는 서울극장 길을 따라 청계천 수표교로 나와서 서울청소년수련관 들어가는 골목부터가 흔히들 얘기하는 을지로 노가리 생맥주 골목. 일명 가맥 거리가 열리기 시작한다.

왜 노가리골목이 된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당시 날짜는 금요일. 

역시 후끈후끈한 초여름에 걸맞게 인싸 생활을 하는 후끈한 SNS족.

그리고 소문 듣고 찾아온 일반족.

그리고 좀 다녀본 역량이 있어보일 법한 노포들까지.

진정한 인싸 플레이그라운드가 열리기 시작한다.





군데군데 유명한 식당들과 호프들이 보인다.

수요미식회에 나와서 맛집으로 이미 자리매김한 동원집.

그리고 노상 맥주 노가리의 유행을 선도했다고 할...(수 있나?)

만선 호프 여러 지점.

그리고 왓썹맨이 왔다가고 몇몇 노포들에게도 유명한 을지OB베어.

하지만 을지로가 유명한 것은 공구산업단지임과 동시에 리모델링 하지 않은 빈티지한 건물.

그리고 과거에서나 볼법한 간판. 폰트 디자인.

흔히 유튜브에서 80년대 서울 거리랍시고 올라오는 영상에서 마주칠 법 한 그 모습에 이제는 스마트폰과 카드.

그리고 군데군데 지금은 1980년대가 아닌 21세기에 들어선지 어언 십수년이 지났다고 외칠법한 광고벽보 및 리모델링한 호프집들의 디자인.

경성시대에서 새마을 운동을 펼치는 그 곳에서 이노베이션한 감각을 또 마주치게 하는 새로운 장소가 되어 가는 듯 하다.



역시 인싸놀이 두번 했다가는 허리 휘는건 둘째요. 

기다리는 시간 낭비 하는건 또 다른 문제가 될 듯 하다.

그래서 조금 벗어나서 을지로3가역 바로 앞에 있었던 노가리원조 우리호프.



메뉴판을 잡아들고 우선 맥주노가리를 시켜본다.

기본적으로 노가리는 남녀노소 할거 없이 다 시킨다.

노포던 2030세대이건 중년이건 말할거 없다.

왜 생맥주에 노가리인지는 답이 나올것이다.



주문이 들어간지 약 5분만에 나온 생맥주 3잔과 노가리.

생맥주의 등짝을 좀 보자.

매일매일 엄청난 양의 맥주가 소비되는 지역인 만큼 맥주 호스 관리는 잘 하는 듯 해 보인다.

마신 느낌이 여느 번화가에 자리잡은 호프집에 비해서는 깨끗한 편.

맥주의 신선함은 많이 팔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노즐이나 기기 관리가 깨끗이 이뤄져야 맛있다.

서빙도 빨랐고 우리가 일찍온 편이어서 그런지 이때까지는 좋았다.





그리고 나온 노가리. 마요네즈에 간장과 청양고추가 썰어져 나온 소스.

그리고 추가 주문한 감자튀김.

감자튀김 맛은 예상되는 소소한 맛.

하지만 노가리는 놀랄 노 자가 바로 나오는 맛.

노가리에 맥주인지 감이 오는 맛이다.

주당이라면 노가리 한마리에 맥주 한잔은 거뜬할 것이다.

노포들이 모인 공간에 자리 잡은 메뉴는 다 이유가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한잔 잡아들고 한손으로 북북 찢어가며 뜯어먹는 노가리의 참맛.

분명히 얘기하는데 술 애송이 금지.

나이는 따질거 없다.

더울때 시원한 생맥주에 노가리. 그것도 야외 노상에서의 맛.

왜 마시는지 알겠더라..


아.. 여기 단점이 있다.

너무 일하시는 직원 숫자가 모자라서 그런지 주문이나 테이블 세팅굉장히 느리고 오죽하면 손님이 다시 가버리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는 곳.

술 마시는 사람들은 기다림 따윈 없다.  차는 기다리지 않고 떠나는 법.

오죽하면 테이블 다 치우지도 못한 곳에 손님이 앉아서 주문 받으라고 몇번이나 얘기해야 겨우 주문받는다.

맥주 거품조절 실패해서 나오는 경우도 간혹 있었고...

여긴 알바를 좀 더 많이 써야 할듯...

그 외에는 뭐..색다르고 새로운 경험을 했던 느낌 같다.


<직접 돈 주고 사먹은 후기임>




반응형
그리드형
반응형
728x170

이제는 해외 여행이 정말 쉬울 정도이고 특히 첫 여행으로 일본 여행을 정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초보자에게 있어서 여행 계획을 짜는 것은 굉장히 어려울 뿐만 아니라 새로운 장소를 찾는 데 있어서 애로사항이 발생한다는 점은 기정된 사실일 것이라 생각한다.

오늘은 그런 초보자들을 위해서 공짜로 혹은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도쿄 내 및 인근 주변의 관광 명소를 소개하려고 한다.



1. 도쿄도청 (신주쿠구 신주쿠역 인근)


도쿄의 심장부이자 각종 유흥과 철도 및 직장이 몰려있는 지역인 신주쿠역.

이 곳에 위치한 도쿄 대표의 건물. 도쿄도청

높고 으리으리 하지만 일반인은 행정업무를 목적으로 하는 것 외에는 가볼 일이 없을 것이라 생각이 들 정도로 무시를 하겠지만 사실 관광객에게도 개방된 장소이다.

바로 높은 전망대. 높은 곳에 위치한 황금과 같은 야경이 무조건 무료!

스카이트리, 도쿄타워, 모리타워 전망대로 바라보고 있었다면 한번 신주쿠 쪽에 숙소를 잡는 김에 무료니까 다녀와도 좋을 것이다.




참고 사이트 : yokoso.metro.tokyo.jp





2. 호텔 뉴 오타니 니혼테이엔 일본 정원 (도쿄 치요다구 요쓰야역 인근)



 동궁어소가 바로 근처에 위치한 5성급 호텔인 뉴 오타니 호텔.

이 호텔의 특징은 바로 거대하고 멋진 일본 정원이 호텔 안에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물론 호텔 투숙객 외에도 외부인에게도 절찬리에 개방되어 있는 정원이기 때문에 고즈넉하고 자연의 싱그러움을 도시속에서 즐기기 좋을 것이다.




참고 사이트 : https://www.newotani.co.jp/en/tokyo/garden/







3. 시즈오카 항공자위대 하마마츠 에어파크 공원 (JR 하마마쓰역 인근)



도쿄에서 조금은 멀지만 시즈오카의 조용하고 녹지의 푸르름을 느낄 목적으로 여행지로 정하는 사람들도 간혹 있다.

이 곳은 바로 시즈오카쪽으로 이동할 분들을 위한 명소 중 하나이다.

일본 항공자위대에서 운영하는 항공공원. 에어파크이다.

자위대라는 이야기 때문에 조금은 이질감이 느껴지겠지만 순수하게 밀리터리 매니아 덕후들이라면 적극 추천한다.




참고 사이트 : https://www.mod.go.jp/asdf/airpark/



4. 도쿄 자미 터키 문화센터 (시부야구 요요기우에하라역 인근)


서울에는 이태원 이슬람 서원이 있다고 한다면 도쿄에는 그와 같은 스타일의 종교 시설로 도쿄 자미가 있다고 한다.

이 건물은 터키 국가에서 관리 및 소유를 하고 있으며, 각종 관련 문화 및 시설 전시 등을 하고 있다고 한다.

종교를 떠나서 문화와 예술을 목적으로 다녀온다면 괜찮은 곳이라고 볼 수 있다.




참고 사이트 : https://tokyocamii.org/



5. 전일본공수 ANA 기체 공장 (하네다 공항 인근)


어릴때의 꿈. 그리고 지금의 꿈. 비행기.

그 것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동경하고 멋있어 하는 교통수단 중 하나라고 생각을 할 것이다.

그러한 비행기 항공기를 이용하여 교통 사업을 이어나가는 기업 중 하나인 ANA 전일본 공수.

그 곳에서는 내국인 및 외국인을 상대로 격납고 및 박물관 투어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물론 무료이다. 하지만 엄청나게 오랜 기간을 기다려서 예약을 해야 한다는 점이 단점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사이트에서 확인하도록 하자.


참고 사이트 : https://www.ana.co.jp/group/kengaku/





6. 베어드 브루어리 가든 슈젠지 시즈오카 (슈젠지역 인근)



혹시라도 시즈오카 여행에서 조금은 더 조용하면서도 술을 좋아하고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꼭 잊지 말고 가보도록 하자.

베어드 브루어리 슈젠지. 말그대로 수원지라고 일컫는 뜻이다.

시즈오카 자체가 전지역에서 판매되는 생수 생산량의 70% 이상이라고 할 정도로 물이 깨끗한 곳이다.

그 곳의 물을 이용하여 만드는 맥주는 가히 일품이라고 한다. 

안타깝게도 다른 맥주 브랜드와 달리 이 곳은 무료 시음이 없다.




참고 사이트 : https://bairdbeer.com/brewery-gardens/




7. JAL 일본항공 스카이 뮤지엄 격납고 공장 견학 (하네다 공항 인근)


일본의 항공사 양대산맥으로 불리우는 곳중 하나인 일본항공.

대한항공과 같은 국영항공에서 민간으로 바뀐 유사성이 보이는 항공사.

위의 ANA와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치열한 라이벌 관계이다.

그런 경쟁은 이 곳 박물관 격납고도 똑같이 경쟁중이라는 점이다.

역시 ANA처럼 예약하기가 굉장히 어려울 정도로 몇개월 전부터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하지만 그 만큼 뜻깊은 투어가 가능한 만큼 다녀올 수 있다면 꼭 다녀오도록 하자.


참고 사이트 : https://www.jal.co.jp/kengaku/application/




반응형
그리드형
반응형
728x170

종각역하면 보통 생각나는 것은 바로 보신각과 종로타워. 그리고 종로 번화가. 

좀만 걸어가면 명동, 롯데백화점, 을지로, 인사동 등 서울에 주요한 장소와 시설들이 밀집되어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도심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싶다.

특히 나에게 있어서도 종각역은 중,고등학교 시절의 놀거리가 풍부했던 지역이었던 점과 동시에 오히려 종로의 숨어있는 상징이라고 불리울 수 있는 삼일빌딩. 

그 건물에 입주해 있던 회사에서 근무도 하다가 다시 떠났긴 했지만 나름대로 종로 종각역이라는 지역이 애환이 깊은 듯 하다.



하지만 어느 순간엔가 지금의 삼일빌딩은 텅텅 비어 있었으며, 많이 입주해 있었던 회사들도 하나도 없고 정문쪽은 아예 바리게이트로 막힌것을 볼 수 있었다. 

그러한 썰렁한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이 날의 목표였던 라멘 범주에는 절대 안 넣는다고 생각하는 마제소바 맛집 아부라 소바 전문점 카지켄의 방문기이다.

나름 나고야에 있는 아부라소바 전문점한국 체인점이라고 하는데 과연.. 



소스와 누들.. 일명 타래와 면.. 

뭐 그렇다 치자. 근데...토핑..?

마제소바에 무슨놈의 토핑? 

다른 블로그의 내용을 보고 조금은 기대치를 낮추고 왔으니 일단 그러려니 하지만..음..

토핑값도 다 받는구나..





메뉴는 대표메뉴인 아부라소바 마제소바를 필두로 하여 부메뉴가 돈코츠라멘.

특이한 케이스이다. 둘다 주력이면 모를까 돈코츠라멘이 부메뉴라니.. 가격에 비해서 부메뉴의 임펙트가 너무 딸린다.

돈코츠라멘이 얼마나 정성이 필요한 음식인데 조금은 괘씸하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한다.

어찌됐건 제일 대표메뉴라고 불리우는 타이완 아부라소바와 맥주 한병.

맥주는 안 마실려고 했지만 이 날 주변의 야외 맥주바들은 어느 누구 빠지지 않고 파라솔까지 펴서 맥주를 마실 수 있게끔 하는 것을 보니까 자괴감때문에 마셨다고는 말하지 않으려고 한다. 



마감이 밤 9시라고 해서 8시쯤 맞춰 왔긴한데 해도해도 너무할 정도로 사람이 없었다.

마제소바의 매력을 알게 된 사람들이 꽤나 늘어났으리라 생각하는데 왜 이리 사람이 없을까..

혼밥은 이럴때 좀 뻘쭘하다.



이 문구를 보고 헐.. 했다.

왜 굳이 미리 식초와 라유를 소스에 같이 첨가한 걸까...

조금은 스트레이트 하게 워밍업을 한 후에 그 다음에 식초랑 라유를 이용하여 조금씩 변화를 주면서 강속구를 날리게 끔 하는게 마제소바의 매력 아니었나?

맛이라는 것은 처음에 스무스하게 나간 뒤에 마지막에 뼈를 떄리듯이 충격을 주면 그 여운이 계속 남는 법인데 여기는 처음부터 변화구를 주는 느낌이 들었다.



드디어 나온 타이완 아부라소바.

우리가 흔히 부르는 마제소바의 모습이 이러할 것이다.

비주얼은 뭐 그럴듯 하다. 하지만 뭔가 이쁜 느낌은 덜한 느낌.

특이하게 반숙 달걀이 들어가는 점이 특징이다.

민찌고기를 이용한 양념이 핵심인 듯 한데 나고야 방식 카지켄 마제소바..과연 어떨까.





적절하게 비비고 적절하게 한젓가락.

한입 호로록. 

그리고 비록 몇군데 먹어보지 못했지만 기존의 마제소바를 기억속에 떠올려 본다.

음.. 역시.. 감칠맛이라는 것은 다양한 종류의 감칠맛이 있을텐데 뭔가 살짝 부족하다.

육류계열의 감칠맛, 어류계열의 감칠맛, 아미노계열의 화학적 감칠맛.

그 감칠맛도 또 다양하게 분류가 될텐데 뭔가 모르게 임펙트는 확 오는 느낌이 없었다.

면은 솔직히 나쁜 질감은 아닌데 내 스타일은 아녔다. 조금은 떡진느낌?


오히려 이거 은근히 맵네? 일본 애들이 이렇게 매운거 잘먹었나 싶을 정도로 의외로 매운 느낌의 마제소바.



유일하게 밥이 공짜로 제공되는 메뉴가 바로 이 타이완 아부라 소바만의 존재성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하다.

원래는 배도 부르고 확 땡겨오는 맛이 아녀서 그만둘려고 했으나 밥을 비볐을때 느낌은 좀 더 낫겠지 하고 비벼봤지만 역시..

밥은 오히려 임펙트가 엄청 강한 음식의 맛을 조금 더 완화하고 탄수화물과 잘 어우러지게 하는 역할인데 여기서의 밥은 그냥 조금 모자라니까 먹자는 느낌.




쿠폰을 제공해주지만 음... 임펙트가 부족한 점과 더불어 같은 값에 조금만 더 수고를 하면 더 맛있고 임펙트 강한 라멘집들이 많을텐데..

종로는 예전보다 정말 썰렁해졌다. 

아울러 삼일빌딩은 노포라고 하면서도 살아 남으려고 발악했지만 주변의 크나큰 마천루는 계속 짓밟고 나아가는 만큼 이제는 그 브랜드 파워는 약해진지 오래 된 듯 하다.

명품은 왜 명품인지 알 듯 했다.

분명 맛없는 마제소바는 아니다. 

나쁘지는 않았다. 맛이 없었으면 다 먹었을 리가 없다.

주변의 명품들을 제치고 살아남기에는 모 블로거님의 문구에 맞춰서 서울의 라멘 시장은 지속적으로 치열해지고 있다는 점을 말이다.



뭔가 임펙트와 여운을 찾기위해 다 먹고 삼일빌딩을 다시 지나갔지만 시무룩..

정말 큰 임펙트를 만난 것은 바로 날이 더운 날의 을지로 가맥골목.

인생샷 찍겠다고 6.25때 난리는 난리도 아녔던 거처럼 술 마시는 모습에 정신을 잃어버릴 뻔했다.

  

(직접 돈 주고 사먹은 후기임)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