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를 구워먹을려고 간 곳은 아니고 뭔가 따끈한 국물 메뉴에 술 한잔 더 하고 싶은데 감자탕은 너무 부담스럽다고 해서 시간도 많이 늦고 간단한 안주도 취급한다고 해서 지나가다가 보이던 곳이 있었다.


차돌박이 고기 구이가 전문이던 곳 같은 고기집 이차돌에서 한잔 더 한 후기이다.



여기도 돈암동 성신여대입구 쪽이라서 그런지 은근히 사람들이 많았다. 고기구이가 전문적이라서 고기구이를 먹어야 했지만 배부른데 술 한잔 더 하고싶다는 우리는 간단한 메뉴도 있기에 일단 입장해봤다.






새벽특별메뉴라고 불리는 바로 요 아이들. 

우리는 차돌짬뽕탕을 시켰다. 요거에 술 한잔 더 할 요량이었기 때문에. 

추가로 마약육회를 시켰다. 정말 마약육회라고 불릴 정도로 중독성이 있는지는 맛보면 알 듯 하다.





요건 아주 좋았다. 고기집이지만 생맥주를 판다는 것은 그만큼 술에 대해서도 많은 취급을 하겠다는 의미나 마찬가지니까. 

고기집은 특성상 생맥주를 잘 안파는 듯 하던데 여기는 생맥주가 있었다.



우선적으로 나온 마약육회. 

음... 큰 기대는 안했지만 고기가 냉동의 느낌이 스멀스멀.. 

흔히 우리가 보는 결혼식장에서 맛볼 수 있는 대량의 육회 + 별도로 나온 닭알과 채썬 배. 그리고 마늘 쬐끔. 


입맛 까다로운 우리 간수님은 별로라고 하신다. 

나는 SOSO보단 조금 아래.



그리고 나온 차돌박이 짬뽕탕. 

뭐 가격을 생각하면 나쁘지는 않았다. 술 안주로 너끈하게 먹기는 좋았다. 

적절한 칼칼함과 차돌도 적절히 들어가서 국물 맛은 나쁘지 않았다.


고기 구이가 대체적으로 주력이다 보니까 우리가 시켰던건 조금 그럭저럭인 느낌. 

그래도 생맥주를 판다는 것은 매우 긍정적이었다.


<직접 돈주고 사먹은 후기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성북구 동선동1가 4-6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오늘은 조금 철 지난 포스트라고 해야할 듯 싶다. 최근에 좀 집안에 안 좋은 일도 많이 생기곤 해서 모임도 자주 안갖고 그러다 보니까 심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굉장히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다.


그러다 보니까 요즘에는 모임도 자주 안갖고 하는데 과거에 좀 다녀왔을때 괜찮았던 술집이 기억이 나서 과거의 사진을 좀 뒤져본 후에 대략의 기억을 되새김 삼아 올려본다.


서울 동작구 노량진역 인근 노량진 고시촌에 위치한 할머니 왕파전의 후기이다.



내가 알기로는 전국에서 제일 물가가 저렴한 동네를 얘기하라고 한다면 단연 노량진이 아닐까 싶다. 노량진의 밀려오는 고시생의 수와 더불어 서울로 상경하여 어안이 벙벙한 촌뜨기들이 술 한잔이라도 하고싶고 뭔가 밥도 저렴하게 먹고 싶은데 노량진은 그런 공부 쟁이들을 위한 곳이 굉장히 많다.


물론 놀거리도 많기 때문에 오락실에서 타임크라이시스에 빠지거나 피씨방에서 스타크래프트 랭킹만 올리고 올리라는 공무원 국사 시험 점수는 올리지도 못하고 짐싸서 다시 고향으로 가는 사람들이 태반일테지만 말이다.



대략의 분위기는 요런 느낌. 

오히려 고시생이나 공부하는 학생들 보다는 동네 주민이 조금 더 많았던 느낌? 당시 추웠던 날이어서 그랬는지 꽤나 사람들이 많았던 기억이 난다.




메뉴는 요런느낌. 어차피 막걸리와 파전이 주류를 이룰터이니 우리가 시킨 것은 해물파전에 동동주. 

그리고 추가로 참치전에 느린마을 막걸리. 여름에 막거리를 먹고나면 토하기 일보직전이기 때문에 일부러라도 겨울 빼고는 잘 안찾게 되는 주류인듯 하다.



우선적으로 나와준 해물 왕파전. 나무 통발에 얹어서 나오는 비주얼이다. 당시 느낌으로는 바삭바삭하면서도 의외로 속이 부들부들 했던 기억이 난다. 해물도 나름대로 새우 오징어 등이 잘게 들어가서 씹는 맛은 나쁘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



동동주를 다 마셨으니 막걸리로 갈아타 본다, 느린마을 막걸리. 요즘에는 다양한 막걸리가 참 쉽게 접하기 쉬운 듯 하다. 특히 특정 지역에서 유명한 막걸리들이 제일 잘 나오는 듯 하다. 



마지막으로 나온 참치전. 참 비주얼은.. 쫌 그런데 깻잎과 참치가 잘 어울리기도 하니까 참치의 고소한 맛과 깻잎의 알싸한 맛이 막걸리에 나름 잘 어울리는 듯 싶었다.


가격이나 이런저런 맛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이 든다. 


<적접 돈 주고 사먹은 후기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동작구 노량진1동 119-178 2층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참으로 격세지감이다. 

정말 후줄근하디 후줄근하고 복사본 게임팩이 난립하고 거의 세운상가는 저리가라고 할 정도로 각종 국적불명의 가전제품에 미군들이 절대 근처도 얼씬거리지 말라던 카더라가 있었던 청계천. 

지금은 청계 고가도로가 없어진지 십수년이 됨과 동시에 복개천은 하천으로 바뀌고 이제는 도로 보다는 강가로 많이 유명해졌다.


물론 아직도 청계천 8~9가의 모습은 한쪽 구석으로 여전히 예전의 청계천 도깨비시장이 떠오를만한 풍경이 많이 남아있긴 하다. 

그래도 롯데캐슬 베네치아 아파트에 텐즈힐. 

어느샌가 청계천의 스카이라인도 굉장히 많이 바꼈다.


지난 며칠전 청계천에 위치한 황학동 롯데캐슬 배네치아 상가 내에 있는 치킨매니아에서 술을 한잔 한 후기이다. 

치킨매니아 하면 예전에 응암동에 어떤 점주가 노블리스 오블리주 드립을 고객한테 했다가...(읍읍읍!!!) 여기는 전혀 관련 없으니 헛소리는 그만하겠다.



여기도 치킨의 방식은 크리스피 방식. 

나이드신 분들보다는 젊은세대가 좋아하는 방식의 치킨. 

나도 개인적으로 요런 튀김옷의 치킨이 더 좋더라... 


이 근처에 괜찮은 술집이나 치킨집이 거의 전무하기도 하고 곱창집은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기에 갈만한 곳이 없는게 사실이다. 

여기나 아니면 아예 텐즈힐이나 근처에 강호동 678이 있긴한데 결국 선택의 폭이 좁기에 이 근처에 몇군데만 거의 사람들이 몰리는 실정인듯.



이리 둘러보고 저리둘러봐도 결국 짜잘한 안주보단 딱 적절한 안주 두개가 훨씬 나을듯 싶기에 순살치킨+ 감자튀김과 국물떡복이를 추가로 주문. 

개인적으로 치킨에 떡볶이 조합이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었기에 한번 도전삼아 시켜봤다.



어딜가나 기본적으로 나오는 샐러드, 무많이, 과자, 찍을거리. 

아 저건 사라다라고 불러야 하는데 케챱 마요네즈 조합이 아니라 그냥 키위소스이기 때문에 샐러드다. 

사라다는 절대 저렇지 않다. 


옛날 치킨 맛집들 보면 사라다가 주를 이루더라..



드디어 나온 순살치킨 감자튀김. 

그리고 국물 떡볶이. 

워메.... 양보소.... 벌써 테이블이 꽉 차네. 

아침 점심 안먹고 술에 안주만 먹는다 생각을 했어야 하는데 갑작스런 약속은 이렇게 생각치도 못한 비주얼을 만나게 되는 법인듯.



치킨과 감자튀김의 겉모습... ㅎㄷㄷ하다. 

정말 이거 먹다가 배 터질듯. 치킨 양도 양이고 감자도 그렇고. 

두명이서 먹기에는 정말 혜자스럽기 그지 없는 엄청난 양이다. 

감자는 웨지감자 계열이라 그냥 감자보다 훨씬 기분 딱 좋다. 



국물 떡볶이. 뭐 어차피 여기거 떡볶이 전문점은 아니기에 큰 기대는 안했지만 느끼할만 하면 떡볶이로 느끼함과 허전함을 어택하기는 딱 좋았다. 

떡 가운데가 뚫려있는 방식이라 아주 잘 익어서 나오는듯. 



무조건 추천좀 해보는 한입샷. 치킨과 떡볶이 국물을 묻혀서 찍어본 사진이다. 

꼭 요 조합 추천해본다. 

정말 맛있다. 

내 개인적으로 최고라고 생각하는 조합 중 하나이다. 


황학동 청계천 주변에 변변한 술집이 없다 보니까.. (그 전에 밤만 되면 유동인구가 거의 끊기는 구간이기도 하다.) 변변한 술집이 없긴 하다. 

곱창이 유명한 곳이긴 한데 솔직히 사람이 곱창에 술만 먹고 사는것도 아니기 때문에 호프집같은건 거의 전무하다. 


개인적으로 브랜드 치킨 호프 생각해보면 양도 맘에 들었다. 

다소 좁고 위치가 애매모호해서 그렇지 의외로 없을 만한 곳에 술집이 있어서 찾아서라도 가볼 듯 해 보인다.


<직접 돈주고 사먹은 후기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황학동 2545 롯데캐슬베네치아몰 2003호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지난 도봉구 방학동 투어 아닌 투어로 인하여 지쳤지만 소고기 먹겠지.. 그리고 2차를 간 곳. 뭔가 특이한 술집이다.  이름이 술이 재미있는 술집. 



동네 술집 치고는 컨셉이 굉장하다. 스몰비어라고 하기에는 스케일이 크고 그렇다고 스케일 큰 술집은 아닌 애매모호한 사이즈?

안주류도 그렇게 비싸지도 않고 크게 넓지는 않지만 적절한 아담한 사이즈의 술집이었다.



안주와 술은 대충 요정도. 버드와이저 생을 마실 수 있는 것이 여기의 특징이러고 그런다. 당연히 버드와이저를 마셔야 하지 않겠어? 그리고 시킨 것은 순살 치킨과 모둠 소세지.



일단 나온 맥주. 버드와이저 생맥주. 레드락 이후로 특이한 생맥주를 먹어본 것은 정말 오랫만이다. 물론 저 버드와이저 자체가 수입 브랜드 맥주 치고 국내에서도 흔히 마시기 쉽지만 생으로 먹는건 이번이 처음인듯. 특이한 생맥주 자체가 가격은 좀 더 쎈편이기 때문일수도.



여기는 특이하게 기본안주로 스프가 나온다. 차라리 나는 이런 싸구려 스프 나오는게 너무 좋은 듯 하다. 왜냐면 속도 풀리고 오히려 술도 더 많이 마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인 것이라고 해야 할까?




일단 치킨 한입샷. 뭐 적절한 적은 양으로 나온 순살치킨이기 때문에 맥주 한잔에 딱 적절히 하기 좋은 양이다.



마지막으로 시킨 모둠 소세지.  하얀 마요네즈도 같이 올라가서 너무 좋았다. 적절하게 간단하게 한잔 하기 괜찮았던 곳이다. 다만 방학동이라 너무 멀어서 어떻게 또 올지 기약은 못할 듯 하다.


<직접 사먹은 후기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도봉구 방학동 673-43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요즘 정말 경기가 불경기다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뭐 하나 제대로 외식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인 점이다. 그런 와중에도 무한리필이나 그밖에 퀄리티나 양이 혜자스럽다고 할 정도로 잘 나오는 곳들이 아주 드물게 존재하는 듯 하다.


요 최근에 망우역 근처 공방거리쪽에 카페를 하시는 사장님이랑 내가 다니는 직장에 있는 구모 대리랑 어쩌다 같이 뭔가 성과가 잘 되어서 가게 된 서울 중랑구 신내동에 위치한 명륜진사갈비의 후기이다.


돼지갈비 및 기본적인 반찬 종류 모든 것이 무한리필이라고 해서 내심 기대가 됐다.



신내동에 위치한 명륜진사갈비. 중랑구청에서도 가까운 듯한데 중랑구쪽은 다니는 길만 다니다 보니까 잘 모르는 게 사실이다. 돼지갈비도 가격이 비싸서 무한으로 먹기가 힘든 것이 사실인데 나름 양념갈비를 실컷 먹기 좋을 듯 싶었다. 



앉자마자 깔리기 시작한 숯불. 1인당 13,500원만 내면 기본 제공되는 고기와 반찬은 무한리필이라고 한다. 그 밖에 냉면이나 된장찌개 주류는 당연히 돈을 내야 하고.


이 곳에 양념 갈비를 신나게 구우면 되지만 역시 숯불은 아무리 커피를 잘 만지는 분들도, 포워딩 업무를 잘 보는 대리 직급도 불앞에서는 쩔쩔메는 법이다. 돼지갈비 실컷 구워보자.



그리고 깔리기 시작한 반찬. 이 이후는 모두 셀프. 소주도 한병 시켜본다. 개인적으로 양파랑 파절이는 실컷 잘 먹는 사람들이 많기에 야무지게 가져온다.



갈비는 다양한 부위쪽에 뼈를 한쪽 붙여서 나오는 갈비인 듯 하다. 불 조절이 다소 어렵기에 굽는것이 어려웠으나 나름 열심히 구워서 신나게 먹으면 좋을 듯 싶었다.


맛도 나쁘지 않았고 반찬들도 나쁘지 않았다. 가성비는 좋았다. 

다만 알바가 굉장히 피곤했었나..아니면 일하기가 힘든건가 굉장히 응대가 느리고 표정이 그렇게 좋지 않았던거 빼면 뭐...


<직접 돈주고 사먹은 후기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랑구 신내동 409-6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체리블러썸 2019.11.27 22: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3500원이면 한번 시도해볼만 하죠ㅎㅎ 점포가 워낙에 많이 생겨서 요새 인기 엄청 많구나 했는데 가성비가 좋아서 그런지 아직까지도 웨이팅이 많더라구요. 저는 고기질도 나쁘지 않고 기본 반찬에 음룓 무한리필이라 맘에 들었어요!

어느 나라를 놀러가건 왠지 한잔 하면서 밤문화를 즐기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꽤나 있을 법 하다. 하지만 돈이 없는 자유여행족들은 언제나 저렴한 가격에 즐길 방법을 꼭 찾곤 한다.


오늘은 일본 도쿄 오사카 쪽으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가 될 수 있을 법한 술집 정보이다. 특히 닭꼬치가 한 꼬치에 298엔밖에 안하고 저렴하게 술도 마실 수 있는 프렌차이즈이다.


닭꼬치 전문 프렌차이즈 토리키조쿠 (鳥貴族) 의 이야기이다.



이렇게 생긴 간판을 찾으면 만사OK인 왠지 난잡하기 그지없는 토리키조쿠의 모습이다. 닭꼬치 전 메뉴 280엔(지금은 세전 294엔)의 가격으로 닭꼬치 및 주류 등을 파는 술집이다.



닭꼬치의 가격은 위와 같이 전 메뉴 280엔(메뉴판 당시의 가격)이라고 호언장담을 할 정도로 싸게 팔고 있다. 사진이 있어서 아무리 일본어를 몰라도 쉽게 부위별로 맛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닭꼬치를 골라서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안주 메뉴가 있는데 어느 누구나 다들 안 빠지고 시킨다는 메뉴가 있다. 바로 캬베츠모리 (양배추 한접시) 가 있는데 이유는 술은 더 먹고 싶은데 안주가 부족하다 싶으면 캬베츠모리를 시킨 사람들은 리필 요청을 하면 된다. 


바로 양배추 한접시 메뉴는 무한리필이 가능한 메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닭꼬치에는 역시 술이 빠지면 섭한법이듯이 다양한 술을 판매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술의 값은 천차만별이겠지만 만약 정말 빵빵하고 가성비로 술을 마시고 싶다면 킨무기를 주문하도록 하자. 한자로는 (金麦) 라고 하며, 일명 발포주라는 맥주를 갖다주는데 생맥주 대비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이 준다. 그렇다고 맛이 없는 것도 아니니까 걱정 안해도 된다. 


결국 가까운 지점을 찾아야 할텐데 주로 많이 활동하는 지역 (오사카 : 우메다, 난바, 텐노지내), (도쿄 : 신주쿠, 시부야, 아사쿠사 내)에 매장이 있어야 하는게 당연할 듯 싶다.


현재 확인된 정보로는 도쿄는 신오오쿠보, 가부키쵸, 세이부신주쿠쪽에 많이 몰려 있으며, 오사카 또한 난바쪽으로 센니치마에, 긴테츠 니혼바시, 난바 등 외국인 신분으로 자주 가는 동네에도 100% 많이 몰려 있으니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을 듯 싶다.


특히 혼자 여행을 다니거나 돈도 없는데 술 진탕 마시기에는 이만한 곳이 없을 것이다.


사이트 주소 : https://www.torikizoku.co.jp


<어떠한 대가도 없이 순수 정보 목적용 포스트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오사카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동대문이라는 동네 자체가 참 도심이고 땅값도 비싼 주제에 분위기 괜찮은 술집이나 호프집 등이 거의 전무한게 당연하게 되는 동네이다. 그 여파는 동대문역, 동묘앞역, 신설동역 요렇게 쭈욱 이어진다. 신당쪽으로 나간다면 괜찮긴한데 신당역은 굉장히 멀어지기에.


오늘은 지난 며칠전에 아는 동생을 만나기 위해서 다녀온 동대문역 보단 동묘앞역에서 가까운 뉴욕야시장의 후기이다. 예전에는 피쉬앤그릴이 있던 곳인데 브랜드를 아예 바꿔버리고 주인은 그대로 인듯 하다. 



분위기가 역시 이자카야의 분위기 보다는 좀 모던한 느낌이 가득했던 호프집의 느낌이 들었다. 다만 저 파이프관들이 너무 답답한 느낌이 드는건 어쩔수 없었다.



메뉴는 좀 특이한 아이들이 많이 보였다. 스테이크류도 많이 보였고 전체적으로 좀 적당한 가격에 양이 적은 스몰비어의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안주들이 많아 보였다.



원래는 좀 여러가지 먹기위해 플래터세트를 시킬려고 했는데 닭이 먹고싶다는 분이 있어서 닭갈비에 칠리후라이를 시켰다. 그리고 술은 소맥으로 달리기.



이걸 오늘 둘이서 다 마셔야 할 술들이다. 근데 뭐 양이 그렇게 많은건 아니잖아? 어차피 소주에 맥주를 섞는 것은 조금 더 빨리 취하기 위한 목적과 시원하게 마시기 위한 목적이지.



드디어 나온 치즈 닭갈비. 뭔가 양은 많이 보이지는 않지만 안주를 많이 먹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들만한 양이다. 파스타 면이 들어간건 아주 좋았던 듯 하다.



칠리후라이. 이건 뭘 어떻게 하던 칠리가 쓰레기가 아닌 이상 맛이 없을 수 없는 퀄리티이다. 소주만 먹기에는 튀김이 땡기고 그래서 소맥에 아주 잘어울리는 듯 했다.



이렇게 소맥으로 적절하게 달리고 나서 안주를 한 젓가락씩 먹다 보면 그날 힘들었던 피로도 풀리고 기분도 어느정도 녹는 듯한 느낌도 든다. 요즘 같으면 정말 답답하고 힘든 일이 가득가득한데 그나마 술 한잔이 나를 살려준다.


개인적으로 가격은 좀 쎈편이나 다양한 종류와 적당하게 2차에 와서 시켜도 양이 많지 않아서 좋을거 같은 생각이 든다.


<직접 사먹은 후기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창신동 330-2 2층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지난번에 이어서 오늘도 사당역 쪽에서 모임을 가진 후기이다. 지금 생각해보면 사당역 경기도 방향으로 가는 쪽의 술집은 대체적으로 경기도로 나가기 직전의 20대 30대 사람들이 많이들 가는 술집들이 좀 있었던 것으로 기억되고, 파스텔시티가 있는 사당 라인쪽의 술집은 대체적으로 직장인들이 다닐만한 조금은 가격대가 쎈 가게들이 많은 느낌이었다.


그리고 우리가 넘어간 구역인 한국전력공사가 있는 동작구쪽 사당 라인에는 중년층들이 갈만한 술집들이 더러 있어 보였다. 한번 가보긴 했지만 네온사인으로 이뤄진 간판이 그렇게 많을 줄은 몰랐다.


이날 사당역에서 2차로 간 술집인 복고 느낌의 물씬 풍긴다고 간판에서 부터 써있었던 응답하라 1988 호프집의 후기이다.



쌍팔년도 추억의 호프집이라고 하는 응답하라 1988 일본에서는 과거의 향수를 일컫는 단어 중 하나로 쇼와의 향수라고들 많이 언급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대체적으로 7080 쌍팔년도 시대의 향수라고 많이들 언급한다. 물론 일본도 그렇고 우리나라도 그렇고 정식 등재 단어는 아니지만 통용적으로 불리는 듯 하지만 어찌됐건 복고 느낌이 난다는 의미겠지?



안주들이 역시 사당역답게 대체적으로 가격대가 굉장히 쎄다. 아니 오히려 나름 비싼 가격대라고 생각드는 파스텔시티 라인의 술집들 보다도 좀 더 쎈 느낌. 배도 부르고 많이 먹기에는 술이 더 중요하기에 간단하게 계란탕 도시락 순살치킨을 시켜본다.



복고 분위기라고 하기는 뭐하지만 나름 90년도 초중반대에 볼 수 있었던 브라운관 방식의 미니 TV도 있었고 간단한 장난감 복불복 게임들도 보였다. 노래는 대체적으로 모던토킹이나 과거의 80년대 인기 팝송들이 주를 이루는 듯 했다.



계란탕이 나오긴...했는데....으음? 어째...진짜 계란국 수준이네.. 보통 이런 계란탕은 중국집에서 밥류를 시키면 기본 서비스로 주는 수준의 국물인데.. 하하;;; 선택의 실패인건가.. 은근 싱겁고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그래도 소주 안주이다 보니까 국물이 필요하기에 아무 생각 안하고들 다들 잘 드신다.



오히려 별 기대를 안했던 순살치킨이 더 좋았던 것은 기분 탓일까? 물론 양철 도시락에 들어갔다고 맛이 얼마나 달라지겠냐 만은 순살치킨 자체는 그냥저냥 soso. 다만 계란탕과 순살치킨이 같이 들어가니까 느끼한 것은 어쩔 수 없었나 보다.


분위기는 쌍팔년도의 분위기를 시도하려고 나름대로 노래나 인테리어를 그럴듯하게 했지만 다른 안주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우리가 시켰던 안주는 다소 실패한 느낌. 다만 좌석은 진짜 끝장나게 편안했다. 뭐 다른 안주가 괜찮겠지 라고 이내 합리화를 해보는 후기이다.


<돈주고 직접 사먹은 후기 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동작구 사당동 1041-36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서울 서초구동작구공존하는 사당이라는 지역 자체가 참 무궁무진한 발전을 이룬 지역이라는 느낌마저 든다. 특히나 좌측으로는 강남,서초에서 가깝고 우측으로는 신림동과 서울대가 있으며, 남쪽으로는 경기도 과천, 안양, 수원, 화성까지 도달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 답다는 생각마저 든다.


그렇기에 사당쪽에는 다양한 구역으로 번화가가 굉장히 많이 발달되었고 그에 따라서 우리처럼 다른 지역에서 모여서 모임을 갖는 사람들도 있고 강남이나 서초, 서울대입구 신림에서 근무하는 회사원들이 자택인 경기도로 나가기 직전에 모임을 많이 갖는듯 하다.


오늘은 지난 며칠전 사당역 인근에 위치족발 전문점 이수족발에서 술집 대신에 간 후기이다. 간만에 반가운 분들도 만나고 기분 좋았던 날이었다.



굉장히 규모가 좀 컸던 이수족발. 이수는 사당보다는 이수역쪽에서 더 가까운데 이쪽이 본점일려나. 무튼 가게는 2층 규모로 굉장히 컸고 조금 늦게 갔는데 다소 웨이팅이 필요했던 곳이다.



자리를 배정받자마자 신속하게 깔려 나오는 밑반찬들. 정말 빠르다. 기본 반찬들은 채소류와 부추무침, 쌈채소와 찍어먹을거리. 그리고 된장국이 나온다. 된장국 하나만으로도 이미 주당들은 술을 벌컥벌컥 원샷을 하고 그러겠지? 



신속하고 빠르게 나온 족발 대자. 우리가 주문한 대자 사이즈는 가격은 다소 쎈 편이었으나 맛은 괜찮았다. 오히려 3대 족발이라고 불리는 곳들 보다 더 수수하고 연한 느낌. 역시 배들 고파서 그랬는지 아무거나 잘 먹는 우리지만 술도 벌컥벌컥 드링킹하고 족발 껍질살로 콜라겐 섭취도 하고 좋았다.



술이 더 들어가는 분들을 위해서 추가로 주문한 해물파전. 두께가 꽤나 두꺼웠다. 계란도 들어가는게 흡사 부산의 파전 느낌과 비슷한 느낌. 오징어와 새우가 나름대로 들어가서 혜자스럽지는 않지만 불만은 없었다.


족발은 식히고 나온것 보다 조금 따뜻하게 해서 연하게 나오다 보니까 모두들 질기지 않고 연하다고들 그랬다. 나도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다. 어차피 족발 맛이야 거기서 거기라고는 하지만 너무 식혀서 딱딱한것 보다 조금은 꼬들꼬들한 맛을 찾는 사람들이 좋아할 듯 하다.


넓은 점포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너무 빽빽히 테이블 구성을 하다 보니까 너무 좁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좀 이런 면에서 굉장히 불편했지만 1차로 후다닥 한잔 하고 2차로 고고씽 하기에는 나쁘지 않았던 곳이다.



<돈 주고 직접 사먹은 후기 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방배동 448-1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날씨가 점점 더 따뜻해지고 이렇게 4월이 다가오기 시작하는 1분기의 마지막인듯 하다. 이러다가 여름이 오면 2018년도 절반 남았겠지라는 푸념을 하는 날이 또 올 거 같아서 더욱 더 두렵다. 더불어서 지난 겨울이 정말 추웠던 만큼 올 여름도 엄청 덥겠구나 라는 것이 벌써부터 긴장을 타게 만드는 듯 하다.


이제 여름이 되면 해물류는 절대적으로 먹을 수 없는 상황에 오는 만큼 지금이라도 더 즐기자는 우리 주당분들의 이야기에 요즘 자주가는 쌍문동 도봉구민회관쪽에서 술 모임을 자주 갖는데 술집을 찾던 도중 이날 처음 가본 사이코우스시 라는 일식집에서 모임을 가져본 후기 이다.



사이코우 스시의 입구 모습. 보기만 해도 굉장히 가격 쎄겠구나 라는 상상이 들 정도로 비싸 보인다. 하지만 걱정 하지 말자. 주당들은 술집에서 비싸다고 도망칠 녀석들이 아니기도 하고 그 일당 중에서 끝판왕이 이 곳에서 경험을 풍부하게 했다는 이야기를 하니까 일단 믿고 들어가 본다.



역시 내부 모습도 다른 술집과 달리 굉장히 모던하면서도 고급진 느낌이 술에 얼큰하게 취한 사람도 정신을 번쩍 들게 만드는 인테리어 였다. 사이코우스시? 사이코우라는 의미 자체가 最高 라는 의미라서 음식이 최고라는 의미일텐데 과연...?



기본안주 따위. 풀떼기와 에다마메. 에다마메 자체만 까먹어도 굉장히 짭쪼름하니 맛있다. 돈까스 먹을때 자주 땡겨오는 샐러드. 일단 소주 한잔에 저 풀떼기로 입을 달래본다.



그리고 나온 연어회. 여타 맛봐왔던 연어회의 비주얼은 아녔다. 와사비도 싸구려 공장표 와사비가 아닌 생와사비여서 굉장히 맘에 들었다.



그리고 꽤 먼곳에 위치해서 나온 초밥. 워낙 테이블이 넓다보니 내 손에는 전혀 안닿는다. 그래서 후다닥 일어서서 한개  맛보고 시마이.



그리고 추가로 시킨 짬뽕. 그리고 돈까스. 와...정말 푸짐하다. 배터질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기에서 제대로 찍지는 않았지만 전복죽도 나와서 쓰린 속을 전복죽이 달래줘서 참 좋았다.



그리고 서비스였나? 추가였나. 기억도 안나지만 연어롤이 나왔다. 근데 내 입맛에는 아녔다. 이유는? 오이가 들어가서. 난 오이 못먹거든. 오이 들어가면 어떠한 음식들도 다 쓰레기가 된다는 일념때문이지.



그래도 소주 한잔에 통통한 연어회 한점으로 일단 하루를 마무리 한다.


처음 가본 집 치고 퀄리티나 양은 나쁘지 않았던 거 같았다. 본점이랑 별관이 따로 있는데 우리가 간 곳은 별관. 본관에 사람이 많아서 별관으로 왔는데 별관도 나쁘지는 않은듯. (그냥 애초 여기가 처음임.)


사람 많을때 빼면 모임 갖기에 나쁘지 않겠구나 라는 생각을 가져본다.


<언제나 그렇듯이 직접 돈 주고 사먹은 후기입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도봉구 쌍문동 47-2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