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꼬치라는 메뉴 자체가 솔직히 말해서

고기의 품질을 거론하고 그러는 고도의

평가가 아닌 이상 맛있고 없고의 차이는 결국

큰 차이가 없고 결국 메뉴의 차이라고 해야할듯 하다.


사실 이 날은 필자는 정말 덥고 그래서

양꼬치를 필사적으로 먹기 싫다고 그랬는데

꼭 양꼬치를 먹어야겠다는 신념을 가진 선배때문에

그나마 좀 후기가 괜찮은듯 싶어서 다녀온 이야기이다.



서울 사당역 번화가쪽에 위치해 있었던 성민양꼬치

필자가 알고있는 바로도 현재 국내에서 장사하는

양꼬치 전문점들의 대다수가 거의 다 조선족 혹은

중국인들이 사업자를 내고 장사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다 보니까 물론 현지화를 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얼핏보면 중국 느낌이 물씬 풍겨지는것은 어쩔수 없는 부분.



메뉴는 대략 요런느낌.

양꼬치 종류는 뭐 기본적인 구성이고

요리부 메뉴들도 그렇게 많지는 않고

기본적인 구성으로 되어 있었다.


대림동이나 동대문쪽에 양꼬치를 전문적으로

하는 맛집들이라고 불리는 곳들 보면 그런곳도 

메뉴가 많은 곳이 있는가 하면 몇가지만 기본적인

메뉴들을 중심으로 하는 곳이 있었는데

여긴 기본적인 구성으로만 하는 느낌.








조금 이른 시간에 찍어서 그랬지만 

역시 양꼬치의 열기는 어쩔수 없나보다


하...이래서 내가 양꼬치 굽는건 더워서 싫었는데

뭐...사주는 분 맘이니까 그러려니...ㅠㅠ

일단 칭다오를 먼저 시켜서 한잔..



그리고 기본찬 구성은 대략 요렇게.

마늘이나 양파는 그냥 먹기보다는

구워서 먹는 용도로 쓰는것이니 뭐...

그리고 특이하게 양꼬치는 이렇게

좀 큰 국그릇에 담아져서 나왔다.

넓은 접시가 아녀서 좀 불편했지만 뭐...



그리고 건두부 볶음.

(사실...탕수육이나 꿔바로우 먹고 싶었는데..)

근데 이건 이거대로 괜찮을법했던게

사실 며칠전부터 좀 시니컬하기도 했고

속도 안좋았기에 그냥 한숨 푹푹 쉬면서

그냥 그러려니~



더운날의 양꼬치...

사실 여름에는 술 먹는것도 별로 안좋아하고

고기굽는것도 별로 안좋아하는데 

양꼬치...맛은 어차피 맛이 없을 수 없지만

더워서 좀ㅠㅠㅠ



그래도 연기를 활활 피워주면서 자동으로

구워주는 양꼬치 10개피.

움짤샷으로 남기긴 했지만

보기만 해도 땀이 뻘뻘 흘러내려오는 느낌..








그래도 어찌됐건 한입샷은 또 올려본다.


양꼬치야 뭐 신선도나 이런걸 따지기 보다는

구웠으니 뭘 어떻게해도 기본은 하는 맛이고

건두부 볶음도 간만 잘 맞추고 잘 볶으면 맛이

없을수가 없는 기본적인 맛이다.


그렇기에 맛집 기준을 거론하기에는

결국 이런저런 핑계가 들어가야 할텐데

그런건 뭐 필자 스타일도 아니고..


접객서비스까지 들어가면 

결국 감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딱히 친절하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그렇다고 불친절하다고 보기도 어려운

애매모호한 수준의 기본적인 접객서비스...


이것저것 따지기 싫을때

그냥 아무생각 없이 들어가기 좋은

무난한 양꼬치 전문점이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방배동 449-4 | 성민양꼬치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백종원의 파워는 정말 가히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필자가 알고 있는 쉐프 혹은 요리인 출신의

방송인 중에서는 단연 탑이라고 할 수 있을듯 하다.


그와 똑같은 사람이 바로 이연복.

이미 필자의 생각에는

백종원과 이연복 만큼은 이미 금단의 영역으로

자리매김한 수준으로 그들이 하는 방송의

파급력은 굉장하다고 생각이 든다는 점은

확실하다.


오늘은 그런 요리연구가이자 방송인으로

유명한 백종원 브랜드인 백스비어 사당점

또 한번 다녀온 이야기.



나름대로 유동인구가 꽤나 있었던 사당역

맛집들이 가득가득 모여있는 번화가 쪽에

위치해 있었던 거리에 있었던 백스비어


그의 브랜드 중 하나인 돌배기집도 같이

있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언제나 먹었던 것으로 먹을려는 생각을

갖고 갔더니만...



....!!!!!???

으아니...챠!?


파스타샐러드는 어딜로 간겨?

그리고 함박스테이크어딜로 팔아먹은겨?

아니..통오징어 튀김은 또 어딜로 팔아먹은겨?


이거 갑자기 당황스러워진다..

골목식당에서 보여줬던 백종원 스타일의

메뉴 맘대로 바꾸지 말아라..


평소에 제공했던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고

변하지 말라고 했는데.....


.....대체 왜....어째서........







갑자기 실망감이 확 밀려온다...

어찌됐건 브랜드이니 만큼 다른 매장들도

똑같이 변했으리라는 생각을 하는데

갑자기 이렇게 메뉴가 확 줄어드니 정신이

확...나가버렸다. 술이야 뭐 그렇다 치자 쳐도...



그리고 갑자기 당황스러운 기본 안주 메뉴...

정성스럽게 튀겨져서 나오던 팝콘은 온데간데 없고

마카로니 과자로 바뀌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허...만약 여기가 골목식당 솔루션 대상 매장이었다면

백종원은 분명 이랬을 것이다.


"아니... 이게 뭐에유~~!!!"

"왜 지난번 보다 더 못하냐고요.."

"누가 이렇게 하랬어유?"


그래도 조보아씨나 정인선씨를

부를 정도는 아니니 망정일까.



그래도 분명한 점은 백종원이라는 브랜드

파급력이 굉장했던 것일까...


안주가 줄어 들었어도 손님들은 굉장히 많다.

결국 백종원이라는 브랜드

그러한 매장의 퀄리티가 낮아져도

기본 이상의 현상유지가 가능하다는 의미

되는 듯 하다.


일반 자영업자였다면 상상도 못했겠지...?



컵도 특색없는 주류업체 납품용 컵으로

바뀌어 있었다. 


뭐 이건 그럴 수 있다.

사실 지난번의 길쭉한 컵보다는 

이 컵이 심리적으로 맥주 양이 많아

보이게끔 만들어 주는 효과는 크기 때문에.


하지만 그것도 거기까지 이다.



우리가 주문한 반건오징어

순살치킨 + 감자튀김


가격대 만큼의 딱 그 정도로만

제공되는 수준의 딱 그 퀄리티의 안주.


솔직히 이 전의 안주도 가격대에 

딱 맞는 수준의 안주였던 점은

똑같다.


다만 그래도 기존의 메뉴를

기억하고 먹었던 가락이 있는데

그 메뉴를 생각하고 들어갔는데

나름대로의 여기서만 맛볼 수 있었던

시그니쳐 메뉴가 없다고 하니

실망을 금할 수 없었다.







그래도 배부른 사람들에게 간단히 마시고 간단히

빠지기 좋은 수준의 스몰비어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예전의 백스비어도 

그런 스몰비어의 특징은 똑같았는데

어디가서나 만날 수 있었던 뻔한 안주에

뻔한 레파토리에 조금은 실망감이 밀려온다.



그래도 맥주는 잘도 들어간다만...

나름 사당에서 모였을때 이것 저것 

따지기 싫을때의 좋은 장소였건만 특색마저

줄어들고 특색있는 안주마저 없어진

조금은 김빠진 사이다 같았던 사당역 백스비어의 

후기라고 해야할까 모르겠다.


사당역 번화가에는 맛집 전쟁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곳이 있는데 이제는

조금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려봐야 할 듯 하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방배동 446-9 지하1층 | 백스비어 사당역본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코로나의 여파라고 했지만

지난달은 정말 집에서 거의 반강제 아닌

자가격리 수준으로 찌질한 삶을 살았던거 같다.


물론 조금 나아졌다고 모임을 가져보려고 노력하지만

역시 나이를 좀 먹으니까 다들 몸사리는게 확실히

눈에 훤했다...


사실 신종코로나의 문제는

나이든 사람이고 어린 사람이고의 문제가 아닌

결국 모두의 문제이고 젊다고 더 금방 회복하는 것이 아닌

활동성이 좋기에 오히려 금방 더 악화된다는 것을 왜 모를까..


어찌됐건 조금은 두려움을 무릅쓰고

지난달에 너무도 한잔 하고 싶었기에

간단하게 한잔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당역에 있는

술집에 다녀온 이야기이다.



사당역 경기도 버스 타는쪽이 몰려 있는 라인의

번화가에 위치해 있던 신셰프 양꼬치 훠궈.

사실 블로그를 검색하고 다녀온 곳이라

무한리필이 전문적인것이라는 이야기만 듣고

우리는 많이 못먹을 거 같기에 단품으로도 가능하리라 생각하고

다녀온 곳이다.


사실 블로그 맛집이라고 하는 곳들은

블로그 필자가 맛있었으면 맛집인 개념인것이라

입맛의 편차가 당연히 있을수 밖에 없으니

뭐 내가 먹어봐야 아는거 아닐까..



메뉴판은 요래요래...

다행이도 단품요리도 판매하고 있었다.


오리지널 중국요리는 못드시는 선배분도

양꼬치만큼은 꽤나 먹을줄 안다고 하기에

다행이라고 생각을 하고 양꼬치와 소맥을 말아먹기로 결정.







특이하게도 사당역 인근에서

이렇게 무한리필을 하는 곳은 처음본거 같다.

1인 기준 21900원.


물론 2인 이상이라고 하는데

왠만한 메뉴를 다양하게 제공해주는 느낌이었다.

다양하게 많이 먹는 사람들이라면

좋아할 듯 하지만 필자같이

많이 먹질 못한다면 조금은 피하고 싶은것도 당연할듯 하다.



뭐 제일 기본적인 찬거리인 설탕에 볶은 땅콩

양꼬치가 맛없으면 설탕에 볶은 땅콩 맛집 소리 듣는거니까

일단은 양꼬치를 구워봐야 아는거고

특이하게도 찍어먹을 중국식 향신료는 별도로 테이블에는

없었으며, 다 먹고 떨어지면 

일일히 달라고 해야하는 방식이었다.


그리고 우리가 주문했던 양꼬치와 양념 양꼬치

양념을 적극 추천해주길래 양념도 한번 시켜봤다.

양념은 과연 무슨 맛이날까..



양꼬치는 모름지기 자동으로 돌아가면서

구워주는 이 재미 아닐까?

움짤도 따로 찍어봤으니 걱정말지어다.

다 익으면 이렇게 올려주고 올려주고.


그런데 옆 테이블은 무한리필을 시켰는데 갈비도

좀 나오고 다양한 메뉴가 나온다.

아...단품이라고는 하지만 뭔가 좀 초라해지기 시작한다.



연기촤아아악 지글지글...

그리고 숯불쪽으로 떨어지는 양고기의 기름..

그리고 익어가는 양꼬치 한개피들...

돌아가면서 구워지니 손을 쓸 필요가 없다.


기발한 아이디어다.

이렇게 옛날에는 없었던 주방기구들이

대세가 되어서 많이들 사용하니 좋긴 좋은데

그런 대세속에서 다들 무한리필을 시키는데

우리는 단품을 시켰더니 갑자기 급 후회가 밀려온다.







마! 누가 뭐라하던 한입샷은 찍고!

푸념을 하던 말던 해야하지 않겠나?


잘익은 양꼬치 한개피소맥 한잔.

그리고 향신료도 콕콕 찍어서 위장에

양 한마리 카펫 깔아주기.


확실이 양념 양꼬치가 왜 맛있는지

알 듯한 느낌이었다. 감칠맛이 확 올라왔다. 

아..이러면 양념 맛집되는거 아닌가..


다만 역시 단품으로 먹고 그러다 보니까

시간이 얼마 안됨에도 후다닥 고기가 떨어졌다.


뭔가 더 시켜먹고 싶었고 호기심이 

생기긴 했는데 이미 무한리필은 지나간 티켓..

나중을 위해서 한번 무한리필도 

도전 해봐야할 듯한 느낌이다.


무난무난하게 먹었던 곳이었던

사당역의 신셰프 양꼬치 훠궈 후기이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관악구 남현동 1062-10 | 신셰프양꼬치&훠궈 남현동1호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벌써 4월.... 이제 2020년도 2분기...하...

하루하루가 소득없이 정신없는 요즘

작년에 생각보다 적었던 모임을 생각하면

속도 쓰리고 앞으로도 더 모임이 줄어들것

이라는 두려움만 생긴채 이제는 나도

새로운 모임도 만들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어 가면서

새로운 사회생활을 다시 해야 하나 라는 

걱정감도 앞서기 시작한다.


그런 내 자신을 방어하기 위한 지난 연말...

간만에 친하게 지내는 선배분과 사당역에서 한잔 했던 이야기이다.



사당역쪽에 여러가지 횟집 해산물 전문점이 많지만

맛집이라고 홍보하는 블로그들 거르고 거르고

그나마 좀 사람들도 많고

무난해 보인다 싶었던 사당역 속초 어시장에서 

한잔 했던 이야기이다.


사실 생선, 해산물이라는 장르

맛도 중요하지만 원재료의 

신선함이 중요하니까 말이다.



메뉴는 대략 요래요래 있었다.

대체적으로 적은 양으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생선종류가 많았다.


흡사 예전에 한창 다녔던 어XX또 와 똑같은 컨셉인데

거기와 여기가 다른것은 라면 무한리필 유무 정도랄까...

그렇게 가격대가 쎈 편은 아니었다.



역시 한가지만 먹기 아쉬우니까

여러가지 조합을 한 메뉴가 굉장히 많았다.

사실 뭐... 이런 메뉴들은 입맛대로 해달라고

얼마에 맞춰 해달라고 하면 해줄듯한 느낌?


우리쪽 테이블의 선택은 광어와 방어로 선택.

아...방어... 예전 수산물 시장에서 먹고

흙냄새때문에 조금 역했던 기억이 있는데

과연 여기서도 그런 기운이 느껴질지 

점점 더 무서움만 다가오는 느낌...


근데 낚시를 쪼까 한다는 선배 말로는

방어 자체가 심해에서 살다보니까

그런것도 있지만 조리사가 방어 회뜨는 실력이

부족하거나 부산물, 내장, 피가 묻어서

씻어내도 흙냄새가 날 수 있다고

그런 이야기는 하던데 뭐가 정확한건지 잘 모르겠다.




역시 저렴한 횟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스끼다시는 다소 단촐한 느낌.

그래도 샐러드는 계속 넘어가기 좋고..

아...옥수수 마카로니에 들어간 오이때문에

필자는 먹고 싶어도 절대 손을 대지 않았다...


오이냄새 맡는 순간 소름이 좌아악...


그래도 미역국이 있으니 속쓰린 내 자신에게 

있어서 속달래주기 좋은 국물 있으니 다행이고...


...흠... 가격이 싸니까 반찬이 단촐해도

이해는 해야지..



그렇게 한병 까보기 시작한 진로 소주..

하...난 괜찮았는데 같이 온 선배는 별로였나 보다..


요즘 대세는 뉴트로인데...허허..

그래도 소주 한잔 편도선 적셔주고

속좀 쓰릴 때 쯤 되면

회 몇장 초장 발라서 위장에다가

좀 깔아주면 금상첨화라는 생각을 일단 가져본다.



드디어 나온 광어 + 방어회..

지금은 이제 방어는 시기가 맛이 좋을 시기는 

아닐테니 당분간은 못먹겠지만 광어는

양식도 엄청 훌륭한 생선이기 때문에

어떻게 먹어도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참...방어라는 아이.. 색상만 보면

맛은 있어 보이고 기름져서 좋은데

도통...무서워서 말이지...


냄새에 은근 민감할 줄은 내 자신에게도

굉장히 놀랠 노자였다.


어찌됐건 갑상선에 소주좀 뿌려줬으니

위장에 회 몇장 좀 깔아줘야 하지 않겠어?



꼴에 또 어디서 먹어봤다고

간장좀 촉촉 찍어서 한입샷을 찍어본다.


헤에... 흙냄새가 안난다.

나름 좀 회좀 뜨는 기량이 있는 조리사

회를 뜬듯 하다.


냄새가 안나서 맛나게 잘 먹었다.

아...기름지고 고소하구만...


방어가 또 이런 느낌일줄 이번에 또 새로 느꼈다.


이제 벌써 봄이다.

이제 올 가을 겨울에는

좀 많은 모임도 잡히고

즐겁게 강강술래좀 쳐볼 만한

수준의 방어율로 모임이 생겼으면 좋겠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관악구 남현동 1060-2 | 속초어시장 사당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