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한번씩 모이는 애증의 맴버가 있다.

예전에는 코스튬플레이 코스프레, 그리고 이니셜D게임

각종 음악 모임등을 통해서 모임을 가졌다가

마음이 맞는 사람들과 매년 모임을 유지하고 있다.


참으로 징글징글한 증자에 매년 한번씩 반가운 애를

붙여서 애증의 맴버라고 서로 우스갯 소리로

하곤 하는데 참 재밌다.


오늘 그런 맴버들과 1차로 다녀온 곳.


맥주는 셀프빠네 크림 치킨

굉장히 핫하다고 하는 맛집 꼭그닭 강남역.

일부 맴버가 강남쪽에서  모였을때 위치 이동이

편안하기 때문에 이쪽으로 모이게 되는 듯 하다.

강남역 안보이는 골목쪽에 은근이 다양한 곳이 많았다.



좌석이나 내부는 굉장히 심플한 모습.

의자 자체가 그렇게 편안한 좌석은 아녔다.

그런데 사람들은 오질나게 많아서 강남역 어디에

숨어있다가 이 곳 꼭그닭으로 모여든건지...

대기하면서 한장 찍어봤다.





처음 왔냐고 물어보더니 팔찌를 준다.

직접 착용을 하고 메뉴나 음료수는 무조건 셀프니까

주문하고 팔찌를 찍으면 팔찌에

일괄 계산처리가 된다고 한다.


그리고 나갈때 후불처리.


이거...어디서 많이 본 그림 아냐?

캐...캐리비안베이!? 찌...찜질방!!!!????



메인메뉴도 메뉴판 없이 오로지

키오스크로 주문을 한다.

일단 치킨이 주력인 곳이니 만큼 치킨

빠네 크림 치킨으로 결정.


그외에 다양한 치킨 메뉴가 있었지만 

우리는 시그니쳐 메뉴가 중요했기 때문에...




그외에 튀김류, 퀘사디아, 마른안주나 

간단한 안주류도 있었으며



피자음료수는 뭐...쏘쏘...

그렇게 먹고 싶은 것을 선택하고 선택 한다음에

주문 버튼을 눌렀더니



아랫쪽팔찌를 대라는 메세지

뜨기 시작했다.

그렇다. 팔찌를 찍고나면 주문이 들어가

굉장히 합리적이고 적절한 방식.


어차피 팔찌번호 테이블위치도 찍혀있으니

 알아서 음식도 갖다줄테고.





심지어는 맥주도 셀프이다.


은 이 곳에서 직접 가져와서 쓰면 된다.


내심 기대를 했다...

나름 호프집 근무 짬밥 좀 있다고

생맥주 거품 없이 까득까득 

가득히 넘치도록 담는 기량을 가지고 있는 나한테

셀프라니..ㄲㄲㄲ 거리면서 좋아하고 기대했지만...



일단 약 20가지 정도?

수제맥주일반 생맥주도 있꼬

다양다양하게 있는데 팔찌를 대고 생맥주 레버

움직이면 맥주가 나오는 방식..


셀프라서 내 입맛대로 가득가득 담을 수 있겠구나

기대는 했는데..



에...?? 미리리터당 가격이 있다.

주유소 계량기마냥...

하...머리 정말 잘 썼네...

나같은 한방울도 소중히 생각하는 사람한테

가득 채워서 거품을 없애는 꼼수의 생맥주가

안먹히는 곳이 있을 줄이야...


의문의 1패....




우선 그러면 어찌됐건 맥주를 따라 본다.

테스트삼아서 제일 저렴한 클라우드 생으로 

팔찌를 찍은 후에 컵을 대고 생맥주 레버를 

당겨서 맥주를 쪼로로록....

......정말 주유소처럼 쪼로로로 나온다.

그리고 가격이 쪼로로로 올라간다...


으윽...ㅠㅠ


재밌긴한데 꼼수가 안먹혀...ㅠㅠ



그렇게 거품 조금 만들어서 쪼로로로

따라준 후에 맥주가 이쪽의 것.

그래도 이 방식이 맥주를 담지 못하는

초보자들도 거품 많이 해도 손해 안보는 정량 장사라서

어찌보면 초보자들에게는 이득 보는 장사가 될 수 있을 듯 하다.



모든 집기류 및 그릇은 직접 가져와서

셀프로 놓고 먹는 방식.

그리고 맥주도 셀프... 기본 반찬도 셀프다.


아... 메인메뉴만 직접 갖다주는 방식.

맥주를 가져오고 드디어 나온 빠네 크림 치킨!!



좔좔 흐르는 크림 오지는 각 보소...

이번 역은 크림 치킨 고프다 역입니다

꾸덕한 크림을 빠네 빵과 콕콕 찍어먹으면 이 세상 아닌 영양제


한번 그 SNS의 역겨운 문구들 한번 

같이 써봤다.

(내가 쓰고도 참...오글거린다.)


사진 찍으려고 하니까 자르지 않고 갑자기

가만히 있는데....호오...

음식 앞에서 사진찍는걸 굉장히 좋아해 주는듯 했다.


그리고 다 찍었냐고 물어보더니 쓱쓱 잘라주시고 가신다.





그리고 나온 피자.

음....피자는 뭐..... 쏘쏘...

솔직한 심경으로 얘기하자면 뭔가 화덕에선가

오븐에서 구운듯한데 레트로트 피자가 생각나는

토핑들의 모양새들.....ㅠㅠ



뭐 그런거 일단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피자와 맥주를 처묵처묵 하기 직전에

모두 모인 음식들과 한장 찰칵!

그리고 맥주 한잔 꼴꼴꼴꼴...

드링킹 한 후에 안주를 조질 준비를 한다.



치킨 한조각...그리고 빠네 한조각..

둘다 소스 콕콕 찍어서 한입 샷샷샷.

어...이거 굉장히 맛있다....


피자는 일부러 안찍었다.

빠네 크림 치킨 임펙트가 워낙 쎄고

피자는 너무 평범하던 기억이 있어서

그냥 스킵한 느낌.



이 곳에서 제일 도수가 높은 술을 찾아냈다.

난 맥주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와인...

다행이도 와인잔에 받았으니 망정이지

10미리당 370원... 여기 있는 메뉴중에서

제일 비싸고 쏀 도수였던 기억이 있다.


어찌됐건 조금 받아서 마셔보니까

엄청 드라이하지 않고 적당한 스위티함의 

꽤 먹어줄만한 와인이었던 기억...





그렇게 한바탕의 연회가 끝나고

흔적없는 빈그릇만 덩그러니....


맥주도 잘 마시고 와인도 잘 마시고

특이한 크림치킨(우리는 이걸 다른걸로 부르지만 여기선 무언급)과

가격대비 너무 평범했던 피자도 다 조졌다.


맥주 서빙이 정말 신기했던 거하고

특이한 주문 방식이 재밌었지만

조금 가격은 쎈편이고, 좌석이 좀 불편했던게

문제였지만 어찌됐건 나름 만족스러운 후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역삼동 812-18 | 꼭그닭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어쩌다 보니까 날씨도 춥고 가끔 매콤하면서도

얼큰한 것이 떙기는 날이 있곤 하다.


이 날이 그런날이어서 갔었던 듯 하다.

사실 반신반의 하면서 갔던 식당이었기에 

맛집이라고 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잘 모르겠다.


그래서 한번 매는 맞아봐야 안다고 가족들이랑 다같이 간 식당의 이야기.



동묘역 바로 앞에 위치한 동태찜 동태탕..

그리고 아구찜을 전문적으로하는 만선 동태찜 탕의 

방문 이야기이다.


간판은 크지만 위치가 애매모호해서 이런데에서도

식당이 운영되는구나 싶은 생각이 들지만 

그 옆에는 당구장도 있었다.



메뉴를 대충 찍어서 어째 흐트러졌지만

동태탕이 전문적인 곳이라 동태탕을 먹으려고 했지만

그래도 해물을 주력으로 하는 곳이니 만큼

얼큰한게 땡긴다고 한 우리가족은

아구찜 중 사이즈로 선택했다.



매장은 굉장히 넓었다.

그냥 내부는 그럭저럭의 연식은

수수한 느낌의 식당 전경.


그냥 평범한 해물요리 전문점처럼 보인다.

어느 해물탕집이나 분위기는 똑같을듯 하다.





아구를 말려서 뿔려서 온다는

이야기가 한동안 뉴스에 떴듯이 

여기에는 생물 아구찜을 쓴다고 당당하게 써놨다.


사실 뭐... 막입이라 그렇게 아구찜이 생물이다

뭐다 그런건 안따지는데 뭐 좋은게 좋은거라고...



일단 기본적으로 깔리는 찬거리들...

원래 메인이 맛있으면 찬거리가 필요없다고 하는데

여긴 찬거리는 개인적으로 빵점...

두부는 그렇다 쳐도 샐러드와 오이무채...

그리고 깍두기뿐....


그래도 나오기 직전의 스끼다시(제대로 된 표현은 아니지만)가 좀 

부족해서 씹을거리가 너무 없었다는건 아쉬웠다.



그리고 나온 아구찜.

드디어 얼큰하게 볶아져서 조금 시간이 걸려서

서빙이 되었다.

얼추 살은 나쁘지 않게 있었다.

양도 적절하고 괜찮네.



원래 아구찜은 아구반 콩나물반이라고

콩나물이 정말 많다고 할 수 있는데

어느 아구찜에서나 볼법한 수준의 양이었다.


그래도 살은 확실히 많아보였던 느낌. 

냄새도 얼큰하게 솔솔 올라오는 풍미가 일단 맛보기전에

코끝을 콕콕 찔러낸다.



언제나 그렇듯이 아구찜한입샷이다.

그래야 누군가가 보고서 맛집 다녀온 척 할 수있겠지


음... 솔직하게 얘기하자면

양념이 조금 쎈 느낌이었다.

아구찜 살은 나쁘지 않았는데

양념이 상대적으로 너무 쎈 느낌이 들어서 

그래도 조금은 시원하고 얼큰한 맛으로 먹는다고 하지만

좀 간이 쎄게 된 느낌이 많이 느껴졌다.


양념이 쏀 점만 빼면 뭐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 수준이지만

간을 약하게 먹는 사람들은 좀 짜다고 할 듯 하다.





한국사람들 참 특이하지?

뭔가 메인메뉴 먹고나면 꼭 밥은 볶는다니까?


그래서 우리도 밥을 하나 볶아봤다.

근데...헐....

음? 김치전....???

장떡....???


이게 대체 뭐지.....?

분명 밥을 볶긴 볶아서 나왔는데 왠 빈대떡의 비주얼...

어찌됐건 맛은 봐야지...



볶음밥도 한숟가락 퍼서 한입샷!

......헤..... 이집 재밌네....

드디어 나왔다. 이집 재밌네.


간만 빼면 무난했던 아구찜이미지

볶음밥에서 이 집 재밌네가 나와버렸다.


솔직히 말해서 볶음밥은 좀 별로였다.

분명 간이 조금 쎈 아구찜을 맛봤었는데 

볶음밥은 간이 확 낮아졌고 느끼했다.


어째...볶음밥은 좀 약한듯한 느낌이....

볶음밥은 개인적으로 삐이....


어찌됐건 간만에 아구찜도 먹고

얼큰하게 스트레스 풀고 정신 차려본 하루였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창신1동 243 | 만선동태찜탕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어느 지역에 가던간에

그 지역만의 랜드마크가 꼭 존재하는 법이다.


그 중에 거대하고 크고 아름다운 높이의 

빌딩 전망대 등의 마천루는 또 다른 볼거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도쿄에는 도쿄타워와 스카이트리가 존재한다면

오사카에는 통천각과 바로 오늘 소개할 

아베노 하루카스가 있다.


오늘은 지난 번의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로

어쩌다가 정해버린 아베노 하루카스의 이야기이다.



보통의 일본 오사카 자유여행 코스

많이들 정하는 전망대 중 하나로 유명한 아베노 하루카스.


텐노지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초보자들도

찾기 쉬운 위치에 우두커니 높은 건물로 서있다.


솔직히 모든 전망대는 낮에 보다는 밤에 와야 재미이긴한데

어쩌다 보니까 같이 방문한 동행자 때문에 조금 꼬였던 점도 있다.



메리어트 호텔긴테츠백화점. 

오사카아베노바시역이 있는

크고 아름다운 일본 내에서는

3번째로 높은 구조물로 칭하고 있다.

그리고 내진 설계도 꽤나 빵빵히 했다고 하고

긴테츠에서 텐노지 지역의 백화점 상권을 

아예 싹쓸이를 했다고 할 정도로 자화자찬을 할 정도로

굉장히 크고 아름답게 백화점을 입점했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건물에 들어가게 되면

전망대로 가고 싶은 사람은 2층으로 이동해서 

표시된 곳에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라고 할 것이다.



아베노하루카스 전망대16층에서

따로 티켓을 구매한 후에 이동을 해야 한다.

참고로 2층에서 16층까지 올라가는 엘레베이터의 속도는

정말 놀라울 정도로 빠르고 쾌적하다.



16층에는 전망대 입장권 판매소 외에도 

공중 전망대 공원이 위치해 있어서

굳이 전망대 까지 올라가지 않아도

동네 주민 혹은 관광객들, 데이트를 하는

사람들로 북적 거렸다.




단순히 전망대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기 싫지만

맛이라도 보고 싶다면 무료 16층의 공중 테라스

이용해도 좋을 것이다.

나름대로의 추억이 될 수도 있을테니 말이다.



그러한 공원을 뒤로 하고

티켓을 구매하러 가보도록 하자.

티켓 구매라고 떡하니 써있는 곳으로

이동을 하면 된다.



티켓요금은 다음과 같다.

성인 기준 1인 1500엔.

전망대 치고는 조금 비싼편에 속한다.


우메다에 있는 스카이빌딩이

같은 값인 1500엔인걸 감안하면

같은 값에 조금 더 높은 건물이라 

전망은 더 좋긴 하겠지만 말이다.


참 다행이었던 점이

필자는 이 곳을 공짜로 이용했다.


어쩌다 보니 무료 티켓이 생겨서

그 무료 티켓을 이용해서 

아베노 하루카스 전망대를 

공짜로 이용했기 때문이다.





티켓은 이러한 모습이다.

티켓 자체는 기념품 용도로 사용하게 끔

만들어 줬으며, QR코드로 한번 인식을 한 후에는

재입장이 불가능하도록 한 간편한 시스템이다.

나름 나도 아베노하루카스 다녀왔음! 하고

자랑하라는 용도인걸까..



엘레베이터를 타는 입구는 이렇게 생겼다.

발매했던 티켓을 QR 코드 인식 부분

인식 시키면 문이 열리면서 들어갈 수 있다.


그러면 저 앞에 보이는 엘레베이터를 타고

아베노 하루카스 전망대에 당도할 수 있다.



엘레베이터 내부는 이렇게 주변이 LED로 되어 있어서

올라가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영상을 송출 시키고있었다.


사실 이 기능은 왠만한 전망대를 갖춘 빌딩에서는

기본적으로 있는 것이라 감흥이 없었다.



드디어 올라오자 발견한 텐노지.

일본 나름 자주 다녔다지만 오사카의 

전망대 모습은 이번에 처음 본 거 같았다.


바로 앞에 보이는 텐노지와 동물원. 그리고 저 멀리

난바 시내가 보인다.


일본도 지진의 위험이 있다면서도 생각보다 빌딩이 많다.





일본 전국의 전망대 높이 비교

안내판이 있었다.


현재 실제로도 3번째로 높은 구조물로 칭하고 있으며,

1위는 도쿄에 있는 스카이트리다.


다만 실질 빌딩의 기능을 하는 것은

아베노 하루카스이기 때문에

스카이트리랑은 비교가 안될 듯 하다.


스카이트리는 방송 송신탑의 역할을 하기때문.



요즘 건물의 트렌드인가...

두꺼운 유리로 발 아래가 보이게끔 한

유리 천장...

깨질까봐 다소 무섭긴 하지만 

나름 건축기술을 믿어보고 서있어 본다.


그래도 후달리는건 사실...



이 쪽은 오사카의 서쪽을 찍어본 모습이다.

다양하고 으리으리한 마천루형 오피스텔

멘션들이 들어선 텐노지라고 하지만

바로 저기서 조금만 안쪽으로 들어가면 

지난 이 블로그에서도 자주 소개한 

일본 최대의 슬럼가 니시나리구 토비타 신치 아이린지구가 

있는 바로 그 지역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궁금 한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사실 공짜로 올라왔긴 했어도

나름대로 본전을 뽑고 싶었던 마음이지만

역시 낮에 보는 전망대는 재미가 없었다.


밤에는 얼마나 아름다울까 생각도 들고

사실 오사카를 잘 안다고 해도

어디가 어디 지역이라는 것은 전혀 모르는데

계속 밤이 될때까지 있기도 그렇고

개인적인 일정이 있었기 때문에

나중을 기약하며 잠시 커피 타임..


의외로 커피가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는데

비쌌던 기억이 나는 커피 값..



서울 남산에도 있고

후쿠오카 타워에도 있는 그 사랑의 열쇠..

난 전설따위 속설따위 절대 믿지 않는다.


사실 이 곳에서 저것과는 직접적인 연관은 없지만

아주 쬐끄마한 간접 연관은 있다.

물론 덕분에 좋은 감정은 전혀 없다는 점도..




역시 참 말도 안되는 것으로 장사 잘하는

일본인 다운 면모다.

이 곳에서도 다양한 기념품 등을 팔고 있었는데

특히 아베노 하루카스를 주제로 한 과자 등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참 대단한 듯 하다.

한개의 주제다양하게 파생시켜서

기념품을 만들어서 파는 것도 말이다.





대략적으로 이러한 느낌이 존재하는

오사카 텐노지에 위치한 아베노하루카스


필자 또한 전망대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도

낮에 가니까 역시 감흥이 없던 듯 했다.


다만 오사카에서 야경 하나로는 

이 곳을 이길 수 있는 곳이 없을 정도로

야경이 굉장히 훌륭하다고 한다.


그래서 필자 또한 굉장히 후회를 하고 있다.


연인 혹은 소중한 사람들과 여행하고

전망대 구경을 하고 싶다면

이 곳은 저녁식사가 시작될 시간대

구경을 하고 내려와서 시내로 이동해서

저녁식사 혹은 술 한잔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다만 가격이 좀 비싼 편이니

전망대에 일가견이 없다면 과감히 패스를 해도

손해보지는 않을 듯 하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오사카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웹툰을 보다 보면 좀 진국이다라고 

느끼는 웹툰작가 혹은 작품들이 가끔 보이곤 한다.

그들 작가들의 특징은 보면 수염이 덥수룩 하다는 특징.

그게 아니면 머대리...윽..


지난번에 처음 가보고 국내에서는

제일 홀딱 반해버린 라멘집 중 하나였는데

이제는 입소문이 너무 나버려서

가끔 헛탕칠까봐 무서워서 못가는 경우가 간혹

발생할까봐 무서운 라멘집이다.



서울 홍대입구역 연남동쪽에 있는

입소문난 츠케멘 전문 라멘 맛집

혼네 라멘....


이제는 날씨도 추워지고 이른 시간만 되면

해가 훌쩍 져버리는 완연한 겨울의 시작이다.

뭔가 집념이 생기면 고독함이 따르는

시린 옆구리 따위도 생각을 안하게 된다.



이 곳에 새롭게 런칭한지 조금 된

니보시 츠케멘 곱배기로 주문하고

당분간 바빠서 못먹을 것을 각오하고

신나게 혼자만의 연회를 즐길 준비를 한다.


곧 있을 크리스마스 따위..

지금도 산업의 역군처럼

본인이 조금 더 꼼수를 쓸 수

있을텐데도 오로지 집념과 초심 그대로

지켜 나가야 할 것을 지키면서

묵묵히 일하는 사람들이 꽤나 있을 것이다.



라멘이라는 음식도 그렇다.

별거 아닌 츠케멘이라고 하지만

손도 많이 간다는게 정말 신기한 음식이고

어디 그거 뿐일까...


1인 경영을 하는 고독한 사업.

종업원 없이 혼자만의 장사를 

묵묵히 하는 식당이다.


그래서 손님이 밀리면 주체가 안될 거 같다.

그래서 테이블에는 써있었다.

"음식이 다소 느리게 나올 수 있다"


백종원도 얘기했고

요식업 이외에도 다양한 1인 사업을

하는 사람들의 공통분모는 그렇다.

"외로운 싸움.."





필자 또한 요식업은 아니지만

잠깐동안 혼자서 사업을 해본 입장에서

누군가에게 하소연을 할 수 없고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고 

클레임 및 말도 안되는 변수 또한

혼자 극복해나가야 한다.


그렇게 혼자 별의 별 생각을 다 하면서 약 15분 정도

소요되어 받은 니보시 츠케멘.

기본적으로 판매하는 츠케멘멸치육수 베이스

가미된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생소하다고 할 수 있는 혼합 베이스의 라멘.



좀더 가까이 보자..

아니..등짝...등짝을 보...이게 아닌데..

이렇게 1인 업장의 특징은

주인장의 모든 책임과 노력, 정성이 들어간

결과물이라는 의미가 될 수 있다.


이 날 받아본 라멘의 특징은 말할 거 없다.

구성부터 이미 만족하고 시작해도 되겠다.



지난 포스트에 올렸던 혼네 라멘의

기본 츠케멘 츠케지루 스프와는 달리

농도, 색깔, 점성부터가

굉장히 짙고 어둡다는 느낌을 알 수 있다.

눈으로 봐도 이 츠케지루...

면과 조합 지리겠구나...



멘마는 뭐 빠지지 않고 나오네. 멘마 좋고.

양배추..? 느끼할때 곁들이는 목적일려나...



멸치의 용도는 무엇일까...

잠시 골똘히 생각해봤다.


그렇다. 중년층의 술집 안주. 마른안주..

분명 음식이니까 면 위에 올렸겠지?


한마리 씹어먹어봤다.

어라...? 바삭한데?

아... 약간 굽거나 튀긴걸까..

아니면 센불에 구운걸까..


거참 신기하게 바삭거리네?

맥주 안주인데...?



챠슈 좋고.

수비드 된 챠슈와 

잘 졸여셔 나온 큼직한 챠슈.


그리고 계란 반쪽씩 두개.

적당한 반숙의 계란...






언제나 첫 짤은 움짤샷.

이 곳의 면발 퀄리티는 지난번과

큰 다름이 없었다.


여전히 쫄깃쫄깃하고 찰기 있으면서도

너무 두껍지도 않은 적당한 중면 형태의 츠케멘.



역시 진한 돈코츠 베이스어류계 묵직함이 가득한

멸치베이스가 같이 들어가서 

묵직함이 더 극대화 되어서

면발에 흡칙된 츠케지루가 굉장히 매력적이다.



역시 진한 만큼 육수에 녹아 든

어류계, 돈코츠계의 츠케지루

면에 같이 뼐려 들어서 올라온다.


호로록 흡입하고 또 흡입한다.

거... 디게 맛있네....


진하기는 내가 가본 츠케멘 라멘 집

중에서는 제일 진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하다.



그리고 챠슈도 냠냠...

조금씩 그냥 먹고 면과 함께.

그리고 츠케지루와 면과 함께도 같이..

요플레 뚜껑은 누구나 햝지만

다른 식사들은 스타일이 다양하니 취향대로.



오늘도 완식 하고 피니쉬..

근데 더럽게 배루브다...


정말 양이 푸짐했다.

당연히 곱배기니까 그렇지만...


여기 츠케멘은 츠케멘을 좀 안다면

절대 실패할 수가 없는 맛이다.


츠케멘 하나면 집요하게 열심히 하는게

사장님이 수염도 안깎고 열심히 노력한 티가 난다.


지저분하게 기른것과 노력하느라

못깎은것과는 다른 뭔가의 아우라가 느껴졌다.


노점묵시록의 백봉작가

그리고 지금은 제주도에서

게스트하우스를 하는 메가쑈킹 작가의

느낌과 흡사했다.


가끔 재료 소진으로 조기 마감을 하는 경우도

간혹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연남동 227-4 1층 | 혼네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매번 식사를 해결한다는 것은

고역적일 것이다.

특히나 이것 저것 따지기도 싫고

그냥 알약 하나만으로 허기를 달랠수 있는

방법은 없겠냐고 싶겠지만..


그러면서도 가끔 나오는 TV 혹은 유튜브 먹방도

보노라면 맛있는 것은 왜이리 많은지..


이 날도 이것 저것 따지기 싫어서 다녀온 듯 한데

기본 이상은 하는 외식 프렌차이즈쪽의 식당에 다녀온 듯 하다.



서울 동묘역 롯데캐슬 지하에 있는 채선당.

추울때는 따끈따끈한 샤브샤브 맛집이랍시고

나름 기본 이상은 한다고 생각하기에 다녀온 곳이다.


샤브샤브 계열로는 다양한 메뉴가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좋은거을 먹고 싶다면 취향대로 고르면 될 듯 하다.



내부는 대략 요래요래..

꽤나 오래 된 듯 한 곳인데도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장사를 잘 하고 있다.


점심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 가서 그런지

역시 식사를 다들 끝내고 조금 한가한 모습이었다.


결론은 내 식사 시간이 조금 늦어진 상황...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쇠고기 샤브샤브.

제일 기본적인 메뉴로 시켜봤다.


원래 기본 스탠다드가 더 맛있고 무난하기 때문에

라는 쓸데없는 핑계를 대고 앉아있다.


기본 샤브샤브 육수와 샐러드.

그리고 물김치가 깔린다.





그리고 메인 소고기가 나온다.

얇게 저민 냉동 소고기의 느낌이다.


그리고 여기에서의 핵심은 역시

평소에 섭취 못할 섬유질을 샤브샤브로 같이 먹으면

언제나 야무지게 잘 먹을 수 있다는 점.


푸짐하게 깔려 나오는 채소류들.



우선 끓기 전에 채소류를 잘라서

한움큼 푸짐하게 샤브샤브 육수에 넣어서

시원한 맛이 나게끔 푹 끓여준다.



그리고 만두도 넣고 일부러 고기를 푹 익혀 먹는

우리집안 특성상 고기도 미리 넣고

만두와 어묵사리, 만두도 넣고

보글보글 끓여준다.


기묘한 이야기에서도 나오는

이상적인 스키야키 이야기가 나온다.


스키야키를 과학적으로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

나는 속으로 생각했다.

"뭔 헛소리야....."


물론 규칙도 중요하지만 음식은

본인이 원한다면 본인스타일대로 약간의 

변칙을 주고 살짝 갓길로 빠져나가듯이

먹어도 좋다고 할 수 있다.


것보다 규칙 너무 지키다가 체할라...허허..



그렇게 한 소끔 끓인 뒤에

채소와 고기를 건져서

소스에 콕콕...


아... 몸이 따뜻하게 녹아 내려...

기분이가 좋아진다.




어묵도 콕콕 소스에...

그리고 어느정도 먹었다 싶으면

만두도 1인당 한개씩.

간장에 콕콕! 찍어서 야무지게 찹촵!





그렇게 채소도 고기도 어묵

만두도 촵촵촵 야무지게 처묵처묵 했으니

남은 육수에 육수를 새로 보충 한 후에

칼국수 사리를 파팍 풀어서

호로록 해준다.


역시 추울 떄는 뜨끈한 국물과 국수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화이다.




그렇게 국수를 먹고 끝났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밥배가 있다면 국수배가 있고

국수배가 있다면 간식배가 따로 있듯이

죽을 팔팔 빡빡하게 끓여줄 준비를 한다.


불을 쎄게 올려서 육수를 자박하게 남긴 후에

밥과 다진 채소를 넣고 팔팔 끓여준다.


빠글빠글 끓여진 후에는 계란을 넣어준다.



이렇게 계란 한알을 톡! 넣어주면

맑았던 죽이 이렇게 걸쭉해진다.


보통 사람들이 잘 모르는데 이렇게 끓인 죽을

흔히 일본에서는 오지야 혹은 죠스이 라고 하는 것과

흡사하다고 말할 수 있다.


흔히 일드를 보다보면 오지야, 죠스이 라고 나오는데

거의 이러한 비주얼과 흡사하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그렇게 마지막으로 죠스이..? 오지야..?

아니..그냥 한국어가 제일 편하니까

죽이라고 표현하자..


죽도 마지막 뱃속에 투하 시켜주고 나면 끝난다.


무난하게 기본은 하는 식사...

프렌차이즈라는 기본 이상은 한다는 심리..


그러한 평균은 해결할 수 있는 식사

완료하고 배를 뚠뚠거리면서

이제 다이어트는 어쩌지..라는 

좌절감을 갖고서 열심히 활동을 해야지..

라는 어리석은 생각을 해본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숭인동 76 롯데캐슬 인동상가 지하1층 | 채선당 동묘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 토리의추억 2019.12.12 2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샤브샤브 좋아하시는 분들 정말 많네요.
    전 2주 전부터 지난주까지 동생이랑, 직장 동료들이랑, 친구들이랑 샤브샤브만 4번을 먹은 거 같아요.
    근데 저는 일행들이랑 가는 곳마다 고기를 꼭 추가시키는 바람에 죽을 못끓여먹은게 한이예요. ㅋ

생각해보니까 포스팅을 해놓고 글도 작성도 안하고

하루하루 너무 정신없이 살다보니까 이런 경우도 생긴다.

그만큼 힘겹게 살아가는데 왜 이렇게 좋은 일은 생기지도 않고

산업 역군으로서 열심히 살았는데도 왜 악재만 닥치는지

이해가 안가는 요즘이다.


그래도 친구들이 하루 정도는 좀 부유하게 먹지않으면

좋지 않겠냐는 이야기에 미아사거리역 뒷편

미아삼거리 번화가쪽의 수제맥주 전문점에 다녀온 이야기이다.



프렌차이즈인듯 한데 여기저기 번화가에

꼭 하나씩은 있을 법한 수제맥주 전문점

브롱스 미아사거리역 점.

미아삼거리 번화가는 참 자주도 다녔지만

수제맥주 가게까지 갈 줄은 몰랐다.


간판때문에 노래방 다녀온 이야기인거

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필자의 노래 실력은

거의 음치박치의 그 이상이기 때문에

친구들이랑은 노래방을 안다닌다.


고로 노래방 이야기가 아니다.



다양한 종류의 브롱스 미아사거리역점

수제맥주 종류.


수제맥주가 아무리 개판으로 만들어도

오줌물보다 맛없을 리도 없고

(오줌물 마셔보기나 했어?)


뭘 마셔도 실패할 수 없는 수제 생맥주들.

필자는 IPA로 마셨다.

그리고 뭐 시켰는지도 까먹었지만 

하여튼간에 다양한 맥주를 시켰던 것으로 기억이 난다.






메뉴는 대체적으로 가격대가 좀 쎈편

그도 그럴만한게 수제맥주집이라고 하는

모든 술집들의 안주들이 전체적으로 낮지는

않았던 것으로 기억을 한다.


이 곳 브롱스 미아사거리역 점도 

여타의 호프집이나 술집에 비해서는

안주가 좀 더 쎈편이긴 하지만

분위기와 수제맥주로 한몫을 한 듯 하다.



그래서 그런지 분위기 다소 모던하면서도 따뜻한

느낌마저 들던 인테리어.


물론 너무 따뜻한 것은 아니고

원래 주광색이 아닌 노란색 계열의

백색전구를 쓰는 조명은 따스함을 주기 때문에

주광색 조명보다는 백색 조명을 더 좋아하는 듯 하다.



그렇게 필자가 시IPA 수제 생맥주

도수는 여타의 생맥주에 비해서는 좀 높은편이다.


다른 수제 생맥주 집에 가도 IPA는 다소 높은 수준의

도수를 자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하다.


그렇게 홀짝홀짝 쪼록쪼록 마셔대면서도

씁쓸한 인생사 이야기를 남기고 하루의 찢어질듯한

직장 이야기 및 거지같고 더러운 회사생활의 뒷다마도

솔찬히 까고 결혼, 부동산, 주식 등등 이제는

나이에 걸맞는 현실적이고 씁쓸한 가슴에 멍이 들듯한

이야기들 위주로 가슴이 씁쓸해질때

맥주 한모금으로 씁쓸한 가슴을 씻어 내려준다.



그리고 나온 소세지 추가로 시킨 마늘빵.

배부르게 먹고 난 이후의 2차였던 관계로

많은 안주보다는 적절한 양의 안주가 좋을듯 싶어서

시킨 소세지 세트와 마늘빵





특별한 가니쉬 따위는 없이 양파

감자튀김 정도로만 나온 안주

맥주의 맛은 맥주 본연의 맛도 중요하지만

안주도 잘 어울려야 한다는 점이 참 중요한 듯 하다.


어떤 맥주에도 안어울리면 그 것은

키친나이트메어에서나 나올법한 쓰레기

음식이라고 해도 할말 없는 안주가 아닌

소세지와 감자튀김.


그냥 맥주를 계속 불러주는 맛이다.

표준적이지만 절대 배신하지 않는 안주.



그렇게 안주도 같잖게 한입샷 신공을 펼친다.

빵 한쪼가리소세지 한조각

그리고 맥주 한잔.


맥주랑 안주는 절대 살이 안찐다.

살은 먹는 니가 찌는거지.

그리고 다음날 후회를 하고 땅을 쳐도 

이미 요단강은 건넌거뿐...


가슴은 찢어지지만 또 내 손에는 맥주와 안주가

잡혀있겠지... 서글프도다



그리고 추가로 시킨 스타우트? 뭐였더라...

하튼 맥주 한잔 거나하게 또 마시고 마시고

그렇게 찢어질듯한 하루의 아픈 가슴을 

소독하고 위장에 맥주와 안주로 쫙 깔아서

혀로 아스팔트 혀를 햝고 가지 않을 정도로

적당하게 촉촉히 젖어서 집에 들어간다.


조금은 무리하는 가격대라고 하지만

엄청나게 비싼 수준이 아닌지라

한번 정도는 우아하게 수제맥주를 즐기고 싶다면

나쁘지는 않은 선택이 될 듯 하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북구 미아동 860-33 | 브롱스 미아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학창시절 식사를 목적으로 다녔던 곳이 있었다.

그런데 가끔 밥을 먹다 보면

혼자 온 직장인, 그 밖에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이 밤 늦게 지친 몸을 이끌고

식사에 소주 혹은 맥주를 시켜서 반주를 하는 모습을

많이 봐오곤 했다.


그리고 그런 직장인..아니 근로자가 되고 나니까

필자인 나도 가끔 그렇게 마신다.

왜 마시나 싶었는데 인생이 씁쓸하고 외로우니

혼자 한잔하는 맛으로 위로를 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예전에는 자주 왔었는데

어느 순간엔가 순대국을 잘 안먹기도 했고

그래서 잘 안오게된 곳이지만

나름 서울 신당역에서는 오랫동안 자리잡고

순대국을 꽤나 좀 한다고 알려진 이북집 찹쌀순대


내 나름대로는 순대국 맛집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정말 내부는 여전히 넓다.

24시간 하는 곳이다 보니까

근처의 동대문 도매시장에서 사입관련

업무를 사람들도 꽤나 보이고 

직장일을 끝내고 동네 사람들과 한잔을 

기울이는 중년층 아재들..


그리고 혼자서 소주 한병에 

순대국 한숟가락으로 쓰라리고

고달픈 인생을 달려주는 사람들도 꽤 보였다.



메뉴판은 이쪽이지만

뭐 볼것도 없다.

순대국 하나와 다음날의 뒷탈을 

방지하기 위해서 소주 대신 시킨

청하 한병.


아... 요즘 체력이 하루하루가 다르다.





기본적으로 깔리는 찬거리

근데 여기는 특이하게도 저 양파 절임을

제공해준다.


양파절임을 순대국에 넣으면

맛이 굉장히 극대화 된다고 써있었다.

실제로 넣어서 먹으면 꽤 국물 맛이 좋아진다.



드디어 나온 부글부글 끓어 오르는 순대국

사실 문제 때문에 뼈로 우려나오는

국물계열 음식은 라멘 빼고는 지양하는데

정말 내 속이 얼마나 속이 아녔으면

순대국에 술 한잔을 기울일려고 왔을까..



굉장히 진득하게 끓여낸듯한 비주얼

그리고 다대기.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비주얼에서

이미 기분은 황홀해진다.

비록 혼자 마시는 술에 순대국이지만

이런 것을 먹는 것만으로도 굉장한

호사가 아닌가 생각을 해본다.





그리고 한잔의 청하.

밥은 보조 수단일뿐..

그래도 위장을 버리고 싶지 않다면

국물과 술 한잔을 들이키고 밥도 좀 먹어줘야

다음날 위장 버릴 일은 없을테니 말이다.



실하디 실한 찹쌀순대고기

여기는 순대가 공장제가 아녀서 너무 맘에 든다.

어디 그뿐일까.. 고기도 실하다.

그리고 콩나물도 들어가서 어느정도

취기가 올라와도 금방 깨는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순대국은 맛있는데 가격이 좀 쎄다.

물론 물가 반영을 한다고 쳐도 여기 순대국은

좀 가격이 쎈 편이다.


그래도 나름 내가 먹어본 순대국 중에서는 

국물도 나름 진한편이고 순대도 나름 퀄리티가 있으니

이 걸로 만족해야 할려나..


허한 기분에 순대국에 청하 한병..

기분은 조금 풀리는 느낌이 들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신당동 100-6 | 이북집찹쌀순대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매번 요즘 방송이나

특정 맛집 그밖에 SNS맛집이라고 하면

노포, 레트로, 뉴트로 등등을

울부 짖고 찾아가는 경우가 다수 있다.


오늘 다녀온 곳도 SNS에서는 노포로

유명했고 특히 최자로드에도 나와서

꽤나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 

일단... 그냥 처음부터 까놓고 물음표를 찍는다고 얘기하겠다.



을지로에 있던 산골막국수가

동묘앞과 또 한군데 어디지?

하튼 그 쪽으로 옮겨서 재개장했다고 한다.


그래서 집에서도 나름 가깝지도 않지만

을지로보다는 가깝다고 생각했기에

한번 다녀와야겠구나 싶어 다녀와봤다.


맛집이라는 타이틀은 정말 무섭다.

그냥.. 호기심으로 남겨둘껄..하고

지나쳤어야 하는데 뭐... 매 맞아보고 나서

다시는 피하면 된다는 식이라고 해야할까..



그래도 역시 TV에도 꽤 나왔고

나름 서울미래유산이라는 타이틀도 가진 곳.

메뉴야 뭐 막국수가 메인이고

닭으로 만든 요리들이 그 다음 메인인데

막국수를 먹자고 왔으니 일단 막국수 정식으로 시켜본다.



서울미래유산...

물론 그렇다.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그 맛을 계속 유지해서 꾸준히 유지한다면 모를까.. 


사실 노포의 맛집들은

들어가기만 해도 알 수 있다.


제 아무리 외관이 낡고 지저분해도

맛있다는 곳은 매번 문전성시다.





먼저 내와주는 면수

화장실 옆의 어디선가 중고로 사온 듯한

가스렌지에서 중탕을 하여서

손님들이 오면 한 주전자씩 제공되는 듯 하다.



새로 개장한 가게 답지는 않게

내부는 꽤나 어수선하다.


아무래도 이쪽 동묘역의 분위기와

똑같은 분위기의 정신없는 내부..



우선적으로 정식에 나온 수육과 녹두전

동치미에서 나온건지

어디서 나온건지 모르겠지만 백김치와 깻잎 절임

사실 뭘 해도 맛없을 수 없는 조합이긴 하다만..



수육이야 뭐 쏘쏘....

다만 녹두전은 뭔가 좀 씁쓸한 맛이 났다.

대체 뭐지... 전의 고소한 맛은 온데 간데 없고..

에... 뭐지...

너무 큰 기대를 해서 그런건가...





그리고 여기서 히트템이라고 하는

막국수가 나왔다.

그래도 오이는 안들어가니 참 좋다.

닭무침에 들어가는 닭살도 같이 넣어줬는데 

막국수 면 먼큼은 그래도 진짜 직접 뽑은 느낌이 확 들었다.



육수는 따로 제공해주는데

조금씩 부어서 먹으라고 친절히 안내해 주신다.

그래도 비비기전 한번 먹고 육수를 부어본다.



생각보다 육수동치미 베이스인 느낌인데

자극적인 맛은 좀 덜하다.

그리고 양념장 또한 뭔지 모르겠지만 

임펙트는 많이 떨어지는 느낌이다.


사실 그런 통용된 맛을 찾는다고 했다면

여긴 좀 실망감이 몰려올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결론은 호불호가 있으며, 사람마다 입맛은 다르다

내 입맛에는 조금 아녔던 느낌...


이날 면은 분명 순 메밀 면의 느낌은 들었지만

뭔지 모르게 면의 삶음새가 좋지는 않았다.


무엇보다 서빙이 생각보다 느렸으며

왜 이렇게 파리가 많은가 좀 고민이 드는 느낌이었다.


새로 개장한 가게임에도 조금 어수선한

분위기가 조금은 아쉬웠던 곳.


이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것이다. 입맛은 상대적이니까.


최자로드는 나랑 안맞는걸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숭인동 278 | 산골막국수 동묘직영점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날도 제법 한기가 느껴지는 요즘

그 만큼 내 주머니 내 경제지수도 한결같이

한기가 느껴지는건 어쩔수 없나 보다.


그래도 뭔가 거나하게 한잔 하고싶은

마음은 당연하지만 그래도 내 경제적 수준을

생각해본다면 자제하고 집에서 있는 대로

먹어도 감사하게 생각해도 모자랄 판국이지만

그래도 뭔가 고급지게 한잔 하고싶은건 어쩔수 없나보다.


참으로 반갑기 그지없는 친구들과 만난 하루

이날 따라 유난하게 참치가 먹고 싶다는 우리 간수A

그래서 다녀온 곳이다.



서울 미아사거리역에 위치한 겨울눈참치.

몇번 다녀간 곳이긴 하지만 이날은

특히나 우리 간수A가 매우 좋아하는 술집 중 하나이다.

참치 맛집이라고 해도 좋을꺼라고 하는데

뭐 그래도 제 아무리 적당한 품질의 참치여도

술과는 썩 잘 어울리는 안주인건 사실이니까.





안주와 술 내용은 대략요래요래..

어차피 무한리필 같은건 많이 먹지도 못하고

기름진 참치의 특성상 무한리필류는 패스.

적당하게 한접시에 술 한잔 하는게

좋을 수 있기 때문에 오마카세 니 세트에 소주 한병.



생각보다 큰 홀은 아니다.

그리고 다른 참치집들과는 달리

바 형태의 다찌 좌석이 없다.

그래서 단골로써 바에 앉아서 혼술하기에는

많이 어려울 듯한 느낌..


침치집 특성상 돈 좀 있는 혼술족들이

간혹 올 수도 있다고 생각드는데

이 점은 좀 아쉬울수도..





우선 앉자마자 깔리는 기본 찬거리

미소시루야 기본 적으로 못하면 안되고

특이하게 명이나물이 나온다.


여기는 자질구레한 쓰끼다시는 많이 없다.

오로지 참치만 맛 보게끔 해주는 듯 하다.


사실 스끼다시 의미도 일본에서 자릿세 개념으로

오토오시의 의미로 주는 기본 유료 안주와 똑같은데 

어쩌다 보니 우리나라에서는 생선회를 먹기 직전에

다양한 밑반찬으로 생각해버리니..


사실 이게 맞는거긴 하다.

그래도 없으니 조금은 아쉬운 느낌..



드디어 나온 니세트.

싸구려 기름치 등의 살보다는 

붉은 계열의 참치살이 더 많아 보였다.


확실히 뭔가 하나를 포기하니

조금 더 잘 나오는 느낌이라고 해야할까

시중의 참치집보다는 부위 면에서는

만족스럽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근접해서 찍으니 금가루도 뿌려져 있다.

사실 금이래봐야 비싸기도 하고

큰 특효는 없다고 하지만 보이는 눈에는

호강하는 느낌인건 당연지사..


사실 나에게는 이정도의 참치살도 호사구나

싶은 생각을 하였다.


하지만 여기서 사진은 추가로 찍지 않았지만

세미도로를 시키니 뭔가 더 좋은 부위가

나오기 시작했다.


역시 단골파워인가...

왠지 살살 잘 녹는 느낌...

나는 뭐 단골도 아니고 이 동네 사람이 아니라..

역시 친구파워는 대단하다.






각 부위별로 한입샷

두번째, 세번째의 샷은 역시

부위가 부위이니 만큼 살살녹고 굉장히

담백한 맛이 났었다.


누군가 같이 있다면 한두번은 먹지만

혼자서는 어려웠을 것이다.


그도 그랬을 법한게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좀 있기 때문에 먹기 힘들법한 부위를

무려 연속으로 추가하니 먹을 수 있는 힘..


거듭 얘기하지만 역시 친구가 단골이니

이 정도 파워가 나온다.

뭔가 내 자신에게 소곤거려본다.

"난 저정도도 못먹을 정도로 노력을 안했구나.."



그렇게 계속 취해가는 와중에

추가로 시킨 참치 육개장


올라오는 취기와 자괴감을

국물로 조금씩 녹여준다.


하지만 취기는 조금씩 누그러지지만

자괴감은 점점 더 쩔어올라온다.


국물도 얼큰하니 시원하게

취기를 쏘옥 빼준다.



그렇게 깨부신 소주 다섯병

우리의 레트로에서 이제는

뉴트로로 진화해 온 진로 소주.


어느 순간엔가 꽤 잘나가기 시작한 소주다.


과거의 노포 대표주자는 여전하다는

과시속에 뉴트로로 재탄생해서

그런건가.. 꽤나 많이들 마신다.


참치 부위도 꽤 좋았을 뿐만 아니라

추가로 시켰을때의 부위가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랬고

쓸데 없는 스끼다시보다 참치의 본연의 맛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곳 같았다.


타 참치집 대비해서 저렴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참치는 참치다.

역시 조금은 부담스럽지만 정말 간만에 먹어도 맛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북구 미아동 54-256 | 겨울눈참치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

가끔 학생 시절이나 돈은 없고

뭔가 다같이 친구들이랑 모여서

한가득 환장할 정도로 먹고 싶다고 하면

자주 가던 곳들이 의외로 많았다.


특히 캔모아, 아이스베리

그리고 고기뷔페..

하지만 물가 상승 및 경제적 상황은

점점 더 나빠지고 원재료값 뿐만 아니라

임대료 급상승의 여파로 박리다매식의

가성비를 따지던 곳들은 

속속들이 문을 닫는 요즘의 시대.


그래도 가끔 보이는 가성비 식당들을 보면

아직까지는 생존할 방안은 있나보다..



쌍문역 인근에 위치했던

돼지고기 무한리필 맛집

고기굼터 무한리필의 간판을 가진

고기집 전문점에 방문한 이야기이다.


역시 요즘같은 시대에 다들 돈도 없고

먹고살기 바뻐서 그런지 이런 식당들은

여전히 문전성시를 이룬다.


하지만 제 아무리 무한리필이라고 한들

맛이 없으면 끝이 아닌가..



1인 단위로 무한리필 가격이 기재되어 있었다.

그리고 저렴했던 생맥주와 청하.

곁가지 식사류들도 저렴해보였다.


돼지고기류를 위주로 몇가지만

무한리필이 가능했기에 종류는 적어도

오히려 적당히 먹고 적당히 물러나기 딱 좋은 수준


다만 좀 아쉬웠던 점은 역시 규모가 생각보다 좁아

조금은 아쉬웠었다.


그리고 점원들이 꽤나 많지만 거의 다

외국인 유학생같아 보였는데

일부 주문에 누락 혹은 과다가 우려됐다.



기본적으로 돼지갈비와 닭갈비

그리고 항정살과 삼겹살, 소세지, 목살이 나오지만

같이 술집 대신 한잔하러 온 친구녀석은

돼지갈비와 항정살이 좋다고 난리다.


그리고 식판에 내어주는 반찬.

다 먹은 후의 반찬류는 셀프로 가져오는 방식이고

고기류는 점원에게 요청하는 방식.





한쪽으로 항정살을 굽고 한쪽으로 돼지갈비.

그리고 닭갈비.

단백질 동물성 음식이 구웠을때 맛없을리 없고

물론 질이 떨어지면 안좋지만

눈으로 보기에는 질이 좋아보였다.


요즘같은 아프리카 돼지열병 파동이

조금은 위기라서 돼지고기 값이 금값 임박

수준으로 오르겠지만

이러한 가격대에 이러한 수준의 돼지고기

음.. 의외로 나쁘지 않은 수준이다.


갑자기 어릴적의 고기뷔페를 다녔던

학생 시절이 생각이 난다.


서로 많이 먹겠다고 호기를 부려보지만

결국 피멍만 들어가는 게임이었기 때문에..

이상하게 뷔페만 오면

많이 먹기 힘들단 말이지..



한입샷을 하고 한잔.

닭갈비도 한점

돼지갈비도 한점.

그리고 항정살도.


오호... 이거 가격대비 질이 나쁘지 않은데?

요즘 유행하는 돼지갈비 무한리필보다

훨씬 나을법한 수준의 퀄리티이다.

물론 많이 먹기에는 기름져서 물리지만

이정도면 뭐 훌륭하게 소주 한잔 맥주 한잔

걸치기 좋은 수준의 고기였다.





그리고 또 그냥 넘기면 아쉽다고

냉면 한사바리 시켜먹자고 해서

시켜본 물냉면.


가격을 생각해보면 당연히 공장표 시판용

냉면이 나오리라는 예상을 했다.

그래도 이정도면 고기 먹고나서 후식 식사로

나쁘지는 않지.


가격도 나쁘지 않았지만

가격 대비 고기의 품질은 매우 좋았다.

종류도 많지는 않지만 나름 잘 먹는 부위

위주로 골고루 잘 나왔고 말이다.


다만, 공간이 다소 협소하고 

종업원들이 대다수 외국인인 관계로

커뮤니케이션에 조금 애로사항이 꽃필 수 있으니

이 점은 감안하도록 하자.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도봉구 쌍문동 88-115 | 무한리필고기굼터
도움말 Daum 지도
블로그 이미지

Sweety & Cool 미네스!

일본여행/맛집/마이너컬쳐/정보/쇼핑정보 Contact : luna8606@naver.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